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인체의 신비]머리카락 보호법

최현규/명문자석침 한의원 원장

모발과 두피를 보호해 민머리나 원형 탈모증을 예방하는 식품을 말씀 드리겠습니다. 들깨와 참깨는 신장에 도움을 주는 효과로 인해서 모발보호와 민머리 예방 및 치료에 많은 도움이 되는 식품입니다. 모양이 꼭 두뇌 같이 생겨서 어린이들이 먹으면 머리가 좋아진다고 하는 호두도 모발에 풍부한 영양을 공급하는 식품입니다. 호두는 전신적인 자양과 강장 그리고 호흡기 강화 보혈의 작용이 있어서 모발을 보호하며 치매 예방에도 좋은 식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집에서 만들어서 쓸 수 있는 한약 처방도 알려드리겠습니다. 계피 4그램, 측백나무잎 4그램, 밀 10그램, 생강 2그램, 인삼 4그램 이상의 재료들을 물 두 그릇을 붓고 약 30분 정도 끓여서 그 즙이 반 그릇 정도 남게 만듭니다. 이 농축액으로 머리를 감고 두피를 마사지 해주면 두피 건강이 좋아집니다.

더불어 모발건강에 해가 되는 것이 있습니다. 바로 변비 입니다. 즉, 변비를 먼저 치료 해야만 두피나 모발의 건강이 좋아질 수 있습니다. 변비는 누구나 알다시피 노폐물을 체내에 축적하게 되는 것인데 이로 인해 모발이 오염되어 윤기를 잃게 됩니다. 그리고 신경을 많이 쓰는 것도 탈모와 흰머리가 되는데 상당히 많은 역할을 합니다.

또 한가지는 불면증이 모발 및 신체의 건강에 상당히 좋지 않은 역할을 합니다. 우리가 자기의 생활을 돌이켜보면 밤에 푹 잠자지 못하고 아침에 일어난 후에 거울을 보면 얼굴이 푸석 푸석하고 몸이 무겁게 느낀 적이 있을 것입니다. 그렇게 되면 당연히 머리카락의 건강도 좋지 않을 것은 당연한 것입니다.

불면증은 인체의 모든 기능을 파괴시키는 무서운 질환 중에 한가지 입니다. 즉, 불면증이 있다면 먼저 불면증을 치료받아서 해결 되어야 하는 것이 중요한 것입니다. 한의학적으로 불면증은 치료할 수 있는 질환 중에 한가지 입니다. 물론 원인에 따라서 쉽게 고쳐지는 것도 있고 아니면 오래 걸리는 불면증도 있습니다. 개인의 상태에 따라서 치료를 하는 것이 한의학적인 방법이니깐 불면증으로 고생을 하시는 분은 명문 자석침 한의원이나 또는 가까운 한의원에 방문해서 상담하신다면 좋은 치료의 길을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모발의 건강뿐 아니라 신체의 모든 상황을 좋게 하려면 우리의 삶 에서 감사의 생황이 중요합니다. 모든 것에 감사하는 삶으로 지금의 모든 고민과 힘든 일을 이기며 나아가는 것이 모발의 건강뿐 아니라 인체의 건강에도 좋습니다. 사람들이 얼마나 감사하는 생활을 하지 않으면 예수님께서 데살로니가 전서 5장 16절에 “항상 기뻐하라 쉬지 말고 기도하라 범사에 감사하라” 라고 말씀을 하셨겠습니까? 우리의 삶 속에서 어떠한 환경과 고통이 있을지라도 불평 불만을 하지 않고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더 큰 복을 주시기 위하여 하실 일이 있기에 이러한 연단으로 어려움과 고통이 있다고 생각을 하고 도리어 감사하는 삶을 산다면 힘든 모든 것이 복으로 돌아 올 것입니다.



▷문의: 571-641-9999, www.MyungMunMed.com (571-641-9999) (www.MyungMunMed.com)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