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인체의 신비]봄 알러지 비염

최현규/명문자석침 한의원 원장

봄은 어떤 분들에게는 가장 싫어하고, 고통스러운 계절이기도 합니다. 그 이유는 바로 계절성 꽃가루 알러지성 비염이 가장 많이 발생하는 계절이기 때문입니다.
알러지란 어떤 요인에 따른 과잉반응이 일어나는 현상이기 때문에 해결 방법을 찾기가 어렵고 한 가지에만 알러지 반응을 일으키는 사람도 있지만 다양한 알러지 반응이 있는 사람도 많습니다. 먼지 알러지, 동물, 음식, 과일들, 계절성, 찬공기 그리고 꽃가루 등 알러지원이 인체 내에 들어오면 체내에서 히스타민 같은 물질이 분비되어 콧물과 재채기가 나오던지 인체 내와 피부, 또는 호흡기 등에 두드러기나 가려움증 등이 발생하는 것을 말합니다.

그런데 오늘은 기쁜 소식을 전해주려 합니다. 알러지성 비염, 알러지성 피부염 등 각종 알러지에 대한 해결법이 있기 때문입니다. 명문한의학적인 시각으로 보는 알러지 발생 이유를 알기 쉽게 비유로 설명하겠습니다. 사람의 입과 코 피부는 외부로부터 이물질들이 인체로 들어오는 첫 관문입니다. 인체에는 이 관문들을 지키는 경비병들이 있습니다. 여기서 말을 하는 경비병이라고 하는 것은 인체의 면역력을 말합니다. 정상적인 경비병들은 몸에 해롭지 않은 이물질이나 공기는 통과를 시키는데 조금 잘못된 아니 과잉충성하는 경비병들은 평소에 친하게 지내지 않았던 이물질들, 예를 들면 꽃가루, 먼지 등이 인체의 입이나 코 또는 눈으로 들어오든지 피부로 접촉하게 되면 몸에 해롭지 않은 것인데도 무조건 예민하게 반응을 하면서 콧속이나 기도의 점막 면역 활동하는 팀에게 급히 쫓으라고 명령을 하게 됩니다. 그러면 즉시 점막에서 콧물을 분비하고 재채기를 하면서 인체 밖으로 몰아내는 작용을 하는 것이 바로 알러지 비염이라는 질환이 눈으로 보이는 증상입니다. 사실 이러한 거부 반응은 인체의 방어 시스템에서 일어나야 할 정상적인 반응 작용입니다. 그런데 그 반응이 과잉 반응으로 나타나기 때문에 문제가 됩니다. 이 자동 방어 시스템에 관계된 면역력의 반응의 잘못된 상황을 정확한 상황으로 인식하게 수정하면 치료가 될 수 있습니다. 비유적으로 좀 더 자세히 설명하면 경비병이 잘못을 했다고 무조건 일을 하지 못하게 하는 것은 약을 사용하는 것이나 수술을 하는 것을 말합니다. 그런데 한의학에서는 그 원인을 찾아서 없애는 것이 아니고 정확한 상황을 인식하도록 훈련을 시키는 것입니다. 이러한 원리를 알았기에 치료방법은 그렇게 어렵지 않습니다. 인체의 입구에 있는 경비병들에게 몸에게 이로운 것과 해로운 것을 구분하는 훈련을 시키면 됩니다. 훈련을 받으면(자석으로 치료받는 것을 말함) 인체의 경비병들은 몸에 나쁜 것들은 밖으로 좇아내고 해롭지 않은 것들은 자연스럽게 통과 시키기에 각종 알러지 질환으로부터 해방될 수 있습니다. 아픈 침을 맞을 필요 없이 자석의 N극과 S극의 원리를 사용하여 잘못된 면역시스템을 강화하면서 인체의 경비병들에게 구분 능력을 훈련시키면 됩니다.

▷문의: 571-641-9999, www.MyungMunMed.com (571-641-9999) (www.MyungMunMed.com)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