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코스트코, "비밀 알면 쇼핑이 즐겁다"

비회원도 약품, 주류 구입 가능
가격표에 '*' 있으면 최종 할인
영화관 티켓 9.99달러에 판매

코스트코(Costco)에는 일반 소비자들이 잘 알지 못하는 숨겨진 비밀이 있다. CBS머니는 '코스트코 쇼핑의 9가지 비밀'이라는 제목으로 쇼핑비용을 절약하는 방법과 현명하게 쇼핑하는 법을 8일 보도했다.

▶코스트코 회원 아니어도 OK

코스트코 규정에 따르면 회원은 멤버십이 없는 친구 2명을 데리고 쇼핑할 수 있다. 또 회원이 아니어도 코스트코가 발행한 캐시카드나 코스트코 상품권을 사용하면 물건을 구입할 수 있다. 코스트코 캐시카드는 주유소, 매장, 온라인스토어에서도 사용 가능하다.

처방전 약품 구입은 비회원도 가능하다. 컨수머리포츠에 따르면 심장혈관 치료제 '리피토정', 천식치료제 '싱귤레어' 등 유명 의약품 가격을 조사한 결과 코스트코에서 구입하는 것이 가장 저렴하다. 하지만 약품 결제시 현금, 데빗카드, 아멕스카드, 코스트코 캐시카드 중 하나를 사용해야 하는 단점이 있다.

코스트코에서는 간단한 건강 검진도 무료로 제공한다. 독감 주사는 14.99달러에 누구나 맞을 수 있으며 당뇨병, 골다공증, 심장 질환 등에 대한 검진도 무료로 받을 수 있다.

무료 검진을 위해서는 코스트코 약국 사이트를 방문해 미리 예약하면 된다.

비회원을 위한 또 다른 혜택도 있다. 맥주와 와인을 구매할 수 있다. 하지만 주류 구입은 애리조나, 캘리포니아, 코네티컷, 델라웨어, 하와이, 미시간, 뉴욕, 텍사스, 버몬트주에서만 가능하다.

▶가격표 숫자의 비밀

가격표에 $.99 대신 $.97이라고 쓰여져 있으면 일반 제품보다 한번 더 할인한 가격이라는 뜻이다. $.88 혹은 $.00으로 끝나는 가격표는 매니저 특별 가격으로 약 10%에서 60%까지 추가 할인된 제품이다. 또한 가격표 오른쪽 위에 '*'표시가 있으면 이번 할인판매를 끝으로 매장에서 사라지는 제품이다.

▶영화티켓·자동차 렌트 서비스도 저렴

코스트코에는 AMC나 리걸시네마 등 영화관 티켓을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현재 AMC와 리걸시네마의 티켓 가격은 13달러 선이지만 코스트코에서는 장당 9.99달러에 구입 가능하다.

또, 자동차 렌털 및 호텔을 묶은 휴가 패키지도 저렴하다. 비회원에게는 5%의 추가 금액이 부과된다.

코스트코의 크레이그 젤리넥 CEO는 "'고객만족 100%'가 코스트코 기업 모티브다. 회원뿐만 아니라 비회원 고객도 잠정 고객이다"며 "더 많은 할인 혜택으로 월마트, 아마존 등과의 판매 경쟁에서 살아남는 기업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성연 기자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