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LA패션디스트릭트 BID 새 이사에 한인 의류협회 권율 부회장 당선

자바 정치력 신장 첫걸음
한인들 목소리 전달 기대

새해 초부터 기분 좋은 소식이다. LA패션디스트릭트 BID(Business Improvement District. 이하 BID ) 신임 이사선거에 출마했던 한인의류협회 권율(39.사진) 부회장이 당선된 것으로 확인됐다.

권 부회장은 "사실, 당선 소식은 지난해 12월 24일 BID 측으로부터 전달받았지만 널리 알리지 못했다"며 "한인 패션업계 발전을 위해 BID에 더 많은 제안을 하고 열심히 일하겠다"고 말했다.

권 부회장의 BID 이사 당선은 패션경기 침체로 힘겨운 시간을 보내고 새해를 맞은 '자바시장' 한인 의류업계에 큰 경사다. BID 이사 진출은 그동안 한인 의류업계의 정치력 신장을 위한 숙원이자 상징이었기 때문이다.

LA패션디스트릭트 BID는 다운타운 건물주들의 모임으로 관내 사업환경 개선과 치안유지, 홍보활동 등을 펼치는 최대의 비영리단체다. 건물주들이 내는 회비로 운영하는데, 한 해 예산만 400만~500만 달러에 달한다. 무엇보다 BID 이사들은 시의원 등 정치인, 경찰들과 정기적으로 만나, 지역 발전을 위한 의견을 나누면서 정책입안 등에 영향력을 행사한다. 적어도 현안에 대한 정보 취득과 권리 추구에 여러모로 유리하다.



한인의류협회 장영기 신임 회장도 "자바시장의 한인 정치력 신장이라는 면에서 권 부회장의 당선은 의미가 크다. 앞으로 한인 의류업계의 목소리 전달과 정보 취득 등에 많은 이점이 생길 것"이라고 말했다.

권 부회장은 "한인 의류업체에큰 불이익이 됐던 토요시장 단속도 사실 BID와의 대화만 있었어도 쉽게 해결될 일이었다. 법적으로 리테일 라이선스만 있으면 토요시장 자체가 문제 될 게 없었는데, 물리력을 동원한 단속으로까지 이어졌던 것이다. 이후 BID 회의에 옵저버로 참여하면서 한인업주들이 모르게 진행되는 일이 많다는 것을 알게 됐다"고 밝혔다. 권 부회장이 BID 선거에 나서게 된 이유이기도 하다.

권 부회장의 BID 이사 진출이 쉽지는 않았다. 유대인 중심의 BID 벽이 높았다.

2014년 말 한 차례 출마를 했다가 고배를 마신 후 재수에 성공한 셈이다. 임기는 1년이지만 한 번 선출되면 재임될 가능성이 크다는 점에서 한인 의류업계에서 거는 기대가 크다.

4살 때 가족 이민을 온 권 부회장은 조지타운대 학사, 보스턴칼리지 석사를 마쳤으며 2002년부터 부모님이 하는 의류업체(프리웨이)를 맡아 경영활동을 하고 있다.

김문호 기자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