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워싱턴에서 즐기는 유럽식 ‘크리스마스 마켓’

DC 다운타운 홀리데이 마켓, 올해로 11주년
내셔널 하버와 실버 스프링 곳곳에 가판대
알렉산드리아, 유럽 전통 음식, 스낵 등 판매

화려하면서도 아기자기한 크리스마스 장식이 거리에 늘어선 간이 판매대를 가득 채우고 어디에선가 은은하게 들려오는 캐롤송은 듣는 이들의 가슴을 설레게 한다. 한 손에는 따뜻한 김이 모락모락 피어나는 코코아 한 잔을, 다른 손에는 사랑하는 이들을 위해 정성껏 마련한 크리스마스 선물 꾸러미가 들려 있다. 이 같은 풍경은 더이상 유럽의 ‘크리스마스 마켓’에서만 볼 수 있는 게 아니다. 워싱턴 일원에서도 유럽 못지 않은 크리스마스 마켓을 즐길 수 있다. 특히 워싱턴DC 다운타운에서 열리는 ‘홀리데이 마켓’은 올해로 11주년을 맞아 이 지역 주민들에게 명물이 됐다. 지역 곳곳에서 열리고 있는 크리스마스 마켓을 소개한다.

올해로 11주년, DC 홀리데이 마켓

워싱턴 DC에서 열리고 있는 ‘다운타운 홀리데이 마켓(Downtown Holiday Market)’은 지난달 27일 개장해 오는 23일까지 계속된다. 올해로 11주년을 맞은 이 마켓은 시내 북서쪽으로 8번가와 F스트리트가 만나는 지점을 중심으로 펼쳐진다. 150여명의 예술가와 소상인들이 공예품과 장식구 등을 전시 판매한다. 주최측은 전시품과 라이브 공연은 일정에 따라 다르다며 방문 전 웹사이트(http://downtownholidaymarket.com)를 참고하면 도움이 된다고 설명했다. 마켓은 매일 오후 12시부터 오후 8시까지 열린다.

내셔널 하버

메릴랜드 내셔널 하버의 아메리칸 웨이에선 ‘더 하버 홀리데이 마켓’이 매 주말마다 열리고 있다. 오는 20일까지 진행되는 이 행사장에는 크리스마스 선물 아이템과 코코아 등 다양한 음료와 스낵이 판매되고 있다. 행사 시간은 오후 12시부터 오후 5시까지. (www.nationalharbor.com)

실버 스프링

메릴랜드 실버 스프링에서는 다양한 크리스마스 마켓이 열리고 있다. 베테랑스 플라자에서는 ‘메리 마켓(Merry Market)’이 오는 23일까지 선을 뵌다. 65개 이상의 업체들이 참가한 이 마켓에선 다양한 선물 용품과 공예품이 판매되고 있다. 또 라이브 무대와 아이스 스케이트장이 마련돼 놀거리까지 풍성하다. 행사는 오전 9시부터 오후 3시까지다.

조지아 애비뉴 8230번지에 있는 피라미드 애틀랜틱에서는 40여명의 이 지역 예술인들이 만든 수공예품이 전시, 판매되고 있다. ‘홀리데이즈(HOLIDAZE)’라 불리는 이 행사는 오는 23일까지 오전 11시부터 오후 7시까지 진행된다. (www.fentonstreetmarket.com)

알렉산드리아

버지니아 알렉산드리아에서 열리고 있는 ‘홀리데이 마켓’은 독일과 프랑스 등에서 열리는 유럽식 크리스마스 마켓을 그대로 재현했다. 각종 크리스마스 장신구와 공예품은 물론 유럽의 전통 음식과 스낵 종류도 판매하고 있다. 다양한 라이브 공연까지 선보이고 있는 이 행사는 오는 23일까지 오전 11시부터 오후 7시까지 존 칼라일 스트리트 300번지에서 열린다. (www.alexandriaholidaymarket.com)

☞크리스마스 마켓, 출발은 독일 베를린
크리스마스 마켓이 처음 시작된 곳은 독일이다. 독일어로 바이나흐트마르크트(Weihnachtsmarkt)라고 불리는 이 행사는 중세시대부터 후반부터 시작됐다. 이후 오스트리아나 프랑스, 스페인 등 유럽 등지로 퍼져나갔다. 보통은 11월 말부터 시작해 크리스마스 전까지 약 한 달동안 열리며 크리스마스 장식과 전통 공예품, 과자와 와인 등 어른, 아이 할 거 없이 모두가 즐길 수 있는 가판대들이 광장을 가득 채운다.

이성은 객원기자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