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연말 메이크업, 조금 더 과감하게 조금 더 세련되게

눈 또는 입술 하나만 확실히 강조
립글로스, 다양한 색상 아이새도
유행에 뒤처진 느낌 풍겨 자제를

"내게 당신은 완벽해요(To Me, You Are Perfect)".

연말 할리데이 시즌 최고의 로맨틱한 영화로 손꼽히는 '러브 액추얼리(Love Actually)' 에피소드 중 친구의 아내가 될 여성을 짝사랑하는 남성이 스케치북에 쓴 고백이다. '러브 액추얼리'는 어떤 다른 영화보다도 사랑에 관한 명대사를 쏟아내고 있다. "사랑보다 큰 고통이 어디 있어요." "사랑은 늘 마지막에 이뤄지는 거에요." "제가 크리스마스에 바라는 건 당신뿐이에요."

연말 할리데이는 다양한 사랑의 방식이 존재하고 이뤄지고 확인된다. 할리데이 시즌 아내, 엄마, 연인 혹은 사랑스러운 딸로 사랑받기에 충분한 여성들을 더욱 아름답게 만들어줄 할리데이 룩을 소개한다.

스모키 눈매와 붉은 입술로 단장한 메이크업으로 기분 좋은 연말의 다양한 모임을 탐험하러 나간다. 혹은 빛나지만 너무 오버하지 않는 적당한 반짝임도 좋다. LA타임스는 할리우드 스타 메이크업 아티스트인 캐시 정이 추천하는 할리데이 메이크업룩을 소개했다.

과감하고 세련되게

캐시 정은 이번 가을.겨울 패션쇼에서 선보인 블루, 그린, 90년대 립스틱색상, 그래픽 아이라이너, 메탈릭 혹은 대담한 메이크업이 올해 할리데이 시즌 메이크업으로 얼마든지 활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해마다 연말 메이크업으로 인기였던 듬뿍 바른 립글로스, 다양한 색상의 아이섀도, 눈에 띄게 반짝이는 피부표현을 올해는 자제하는 것이 좋다. 유행에 뒤처진 느낌을 풍긴다. 대신 눈 혹은 입술 한군데만 강조한다. 이런 메이크업에는 헤어와 의상을 최대한 심플하게 스타일링 해야 한 군데를 대담하게 강조한 메이크업이 돋보일 수 있다.

어두운 색상, 골드 혹은 브론즈에 네이비 블루나 진한 청록색을 덧바르면 반짝이는 느낌이 가미되어 좀더 특별한 눈매로 보인다. 블랙 스모키 아이메이크업이 지루하다면 아이라이너 위에 반짝이는 느낌의 주얼 톤 파우더 아이섀도를 여러 번 덧바른다.

캐시 정이 연말 모임 파티 룩으로 강조하는 것은 속눈썹이다. 그는 "할리우드 스타들에게 자주 사용하는 이브 펄 블랙 아이래쉬 글루(15달러, evepearl.com) 속눈썹 하나로 전체 메이크업 분위기를 바꿀 수 있다"며 "속눈썹 전체 대신 반으로 잘라 속눈썹 끝에 붙이면 눈매가 더 매력적으로 보인다"고 조언했다.

-립스틱

캣 본 디 스터디드 키스(Kat Von D Studded Kiss) 21달러, sephora.com.

라임 크라임 벨벳틴스 리퀴드 투 매트(Lime Crime Velvetines Liquid to Matte) 20달러, limecrime.com

스매쉬박스 비 레전더리 매트(Smashbox Be Legendary Matte) 20달러, Smashbox.com.

-아이섀도

나스 파우더 앤 크림 아이섀도(Nars Power and Cream Eyeshadows) 25~35달러, narscosmetics.com.

메이크업포에버 파우더 아이섀도 앤 아쿠아 라이너(MakeUp for Ever Power Eye Shadows and Aqua Liners) 21~42달러, makeupforever.com.

비제아르 프로페셔널 프리뷰 팔레트 No.08 에디토리얼(Viseart Professional Preview Palette No.08 Editorial) 80달러, Sephora.com.

클래식하고 신선하게

캐시 정이 추천하는 할리데이 클래식 메이크업 기본 룰은 진한 레드 립스틱, 지나치지 않은 아이라인 그리고 하이라이터로 윤기 있는 피부로 마무리하는 것이다. 그는 "이 3가지 기본 포인트로 메이크업을 하면 어떤 연말 모임에서도 할리데이 메이크업으로 신선하면서 클래식한 아름다움을 풍긴다"며 "퇴근 후 저녁 모임이 있을 때도 쉽고 빠르게 할 수 있는 메이크업 스킬이다"고 조언했다. 진한 레드가 피부색과 어울리지 않는다면 이번 가을.겨울 유행 색상인 블랙 베리 립스틱을 시도하면 신선한 느낌을 줄 수 있다고 덧붙였다.

먹고 마시는 연말 모임에서 강한 색상의 립스틱은 립글로스보다 훨씬 메이크업을 효과적을 지속시켜주는 현명한 선택이다. 그는 클래식 메이크업에서는 아이라인을 너무 두껍게 그리거나 길게 위로 빼는 것은 피하고 어떤 색상을 사용하든지 균형과 절제를 잃지 말아야 한다고 덧붙였다.

아이라인이 잘 번지고 자주 수정해야 한다면 젤 타입의 아이라이너를 추천한다. 젤 아이라이너는 라인을 그리기 쉽고 무엇보다도 마른 후에는 번지지도 않고 오래 지속된다. 코발트 색상 젤 아이라이너는 적당한 반짝임 효과가 있고 얼굴을 세련되게 보이게 한다.

-아이 앤 립라이너

스틸라 스테이 올 데이 워터프루프 리퀴드 아이라이너 앤 스머지 스틱 워터프루프 아이 라이너(Stilla Stay All Day Waterproof Liquid Eyeliner and Smudge Stick Waterproof Eyeliner) 각각 22달러, sephora.com.

어반디케이 24/7 글라이드 온 아이 펜슬(Urban Decay 24/7 Glide On Eye Pencil) 20달러, Urbandecay.com

맥 프로 롱 웨어 립 펜슬(MAC Pro Longwear Lip Pencil) 20달러, maccosmetics.com.

메이크업포에버 아쿠아 립라이너 펜슬(Make Up for Ever Aqua Lip Liner Pencil) 19달러, makeupforever.com.

로라메르시에 크렘 아이라이너 인 코발트(Laura Mercier Creme Eye Liner in Cobalt) 25달러, nordstrom.com

이은영 객원기자

연말 모임 패션

블랙 원피스 어디서나 무난
구두는 롱 부츠 보다 '부띠'


연말 모임 가장 무난한 스타일은 블랙 원피스다. 이번 겨울 강력한 패션 트렌드 중 하나였던 고딕풍 스타일 덕분에 다양한 소재의 블랙 원피스를 고를 수 있다.

가죽, 레이스 소재이거나 시퀀, 퍼 등으로 장식된 디자인을 고르는 것이 포인트다. 만약 심플한 블랙 원피스나 칵테일 드레스를 가지고 있다면 되도록 짧은 디자인을 골라 하이힐을 신고 대담한 주얼리로 장식한다. 물론 핫 유행 아이템인 코트를 매치한다. 가방은 역시 클러치가 제격이다. 비교적 캐주얼한 스타일이라면 클러치 대신 줄이 긴 미니백을 매치하는 것이 더 센스 있어 보인다.

몸매가 드러나는 드레스나 원피스를 피하고 싶다면 상의와 하의를 분리해서 입는다. 상의는 시선을 끄는 화려한 디자인 혹은 과감한 주얼리를 하고 하의는 되도록 심플하게 입는다. 조명을 생각한다면 화이트 혹은 레이스 소재가 예쁘다. 겨울이라고 롱 부츠를 신기보다는 발목까지 오는 부띠가 분위기에 어울린다. 격식 있는 모임에는 블랙 하이힐 혹은 반짝이는 장식이 달린 구두가 멋있다.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