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금호타이어, 美 '이벤트 테크놀로지 어워드' 금상 수상

세계 최대 마케팅 이벤트 기술 컨퍼런스에서
유일한 한국 기업 수상 '쾌거'

금호타이어(대표 김창규)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제5회 이벤트 테크놀로지 어워드’ (EVENT TECHNOLOGY AWARDS 2015)에서 미국 내 뛰어난 마케팅 활동으로 금상을 수상했다.

'이벤트 테크놀로지 어워드’는 글로벌 기업 및 마케팅 에이전시들이 이벤트 기술 전시를 하고 최신 트렌드를 공유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이벤트 테크놀로지 컨퍼런스(EVENT TECHNOLOGY CONFERENCE)’에서 실시된다. 한 해 동안 진행된 글로벌 기업들의 마케팅 이벤트 활동 중 새롭고 차별화된 기법을 활용해 좋은 성과를 올린 기업을 대상으로 총 12개 부문에 걸쳐 시상한다. 금호타이어는 뉴욕 타임스퀘어 지하철 역의 스크린 설치물로 ‘베스트 터치/제스처 인터랙티브(Best Touch/Gesture Interactive) 부문 금상을 수상했다.

타임스퀘어 지하철 역에 '동작 인식 스크린' 설치 SNS 5백만건 공유 '화제'

미프로농구협회(NBA) 공식 후원사인 금호타이어는 지난 2월 NBA 올스타전 기간 동안 세계적 관광지인 뉴욕 타임스퀘어의 지하철 역에 독특한 동작 인식 스크린 설치물을 기획하여 큰 관심을 모았다. 터치 스크린을 통해 농구공 대신 자동차 타이어로 프리 드로우를 하고, 뉴욕 닉스의 간판 스타인 ‘카멜로 앤서니(Camelo Anthony)’의 실물 크기 사진과 기념 사진을 촬영하는 이벤트를 통해 이 기간 동안 약 4억 6천만 건의 금호타이어 브랜드 노출과 5백만 건의 소셜 미디어 공유 및 참여 활동이 일어나는 성공적인 반응을 얻었다.



이번 수상에는 금호타이어 외에도 마이크로소프트, 휴렛패커드, 코카콜라, 포드 등 유수의 글로벌 기업들이 포함되었으며, 한국 기업으로는 금호타이어가 유일하다. 글로벌 기업들의 이벤트 마케팅 격전지인 미국 시장에서 수많은 브랜드들을 제치고 수상함으로써 금호타이어는 탁월한 미국 내 마케팅 활동력을 검증받은 셈이다.

최해억 금호타이어 북미영업담당 상무는 “금호타이어의 이번 수상은 대중 스포츠를 활용하여 소비자와 소통하는 마케팅 활동으로 글로벌 브랜드와의 경쟁 속에 이뤄낸 쾌거”라고 평가하며, “향후에도 다양하고 창의적인 마케팅 활동을 통해 미국 시장에서의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해 나가겠다.”는 소감을 밝혔다.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