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어려울 수록 나눈다. 그것이 한인들의 마음”

‘사랑의 네트워크’ 한인사회 지도자 좌담회…다각적 불우이웃 돕기 다짐

범 애틀랜타 한인사회가 참여하는 불우이웃돕기 캠페인 ‘2015사랑의 네트워크’가 20일 발족했다. 본지는 20일 둘루스 본사에서 ‘사랑의 네트워크’발대식을 갖고, 한인사회 지도자들을 초청해 불우이웃 돕기와 한인사회 발전을 위한 좌담회를 가졌다. 참석자들은 보다 많은 한인들에게 패밀리센터의 활동을 소개하는 한편, 범 한인사회가 함께 참여하는 불우이웃돕기 캠페인으로 거듭나야 한다는데 의견을 같이했다. 좌담회 참석자는 다음과 같다.

오영록 애틀랜타 한인회장, 배기성 차기 한인회장, 강신범 한인회 부회장, 강갑수 패밀리센터 소장, 김순영 패밀리센터 부소장, 신현식 한인회 자문위원장, 송준희 전 한인회장, 이순희 한인교회협의회 회계, 위자현 변호사, 중앙일보 박민옥 관리국장, 최성봉 마케팅국장, 이종원 편집부장.

▶오영록 한인회장
“중앙일보와 올해로 7번째 사랑의 네트워크를 전개한다. 감사한다. 사실 강갑수 소장님 이하 패밀리센터 관계자들이 지난 한해동안 고생을 참 많이 했다.거듭 감사하다. 지난해 사랑의 네트워크는 건립기금 모금 등으로 인해 활동이 주춤한 것이 사실이다. 올해는 작년보다 활발하고 개선된 활동을 기대하고 있다.”

▶송준희 전 한인회장


“연장자임에도 불구하고 젊은이들보다 강갑수 소장의 노고에 박수를 치고 싶다. 심지어 골프를 칠 때도 주변에 아픈 사람이 있으면 자동차에 가서 왕진 가방을 꺼내 진료를 하실 정도로 봉사정신이 투철한 분이다.이런 분이 패밀리센터 소장으로 계시기 때문에 참 든든하다.”

▶강갑수 패밀리센터 소장
“항상 도와주셔서 감사하다. 패밀리센터가 이런저런 애로사항이 많다. 우선 패밀리센터의 인지도가 아직도 부족하다. 더욱 홍보가 필요하다. 중앙일보가 패밀리센터의 활동을 더욱 홍보해줬으면 한다. 또 장소 문제가 있다. 무료 검진이나 상담시 한인회관내 개별적으로 환자를 볼수 있는 방이 없다. 올해 사랑의 네트워크를 계기로 중앙일보와 현한인회 집행부가 이런 문제들을 잘 해결해주길 바란다.”

▶배기성 차기 한인회장
“패밀리센터를 발족한 은종국 전 한인회장 재임 당시 제가 수석부회장으로 있었다. 그래서 패밀리센터의 탄생과 성격을 잘 알고 있다. 한층 업그레이드 된 사랑의 네트워크 모금운동과 패밀리센터를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특히 패밀리센터가 가장 바쁜 토요일에 한인회 인력이 부족하다. 이런 점을 해결할 수 있도록 하겠다.”

▶김순영 패밀리센터 부소장
“그동안 패밀리센터에서 구제 상담을 해왔다. 불우이웃들에게 구제금 300달러를 드릴 때마다 ‘사랑의 네트워크를 통해 마련된 성금’이라고 소개한다. 작은 금액이지만 이분들에게는 꼭 필요한 금액이다. 구제금을 받고 감사하는 마음에 눈물을 흘리는 분들도 있다. 실제로 패밀리센터를 통해 도움을 받은 한인 1명이 마트에 취직해서 새 삶을 살고 있었다. 이렇게 작은 보탬이지만 그분들에게 힘과 희망이 될수 있다.”

▶강신범 한인회 부회장
“저는 그동안 한인회 업무와 코리안페스티벌 활동 등에만 전념했다. 연말연시인 만큼 사랑의 네트워크를 통한 모금활동을 위해 저도 열심히 뛰겠다.”

▶위자현 변호사
“패밀리센터와 중앙일보가 매년 어려운 한인들을 위해서 애쓰는 것을 잘 알고 있다. 선한 일을 베푼다는 것이 쉽지 않고, 빛이 나는 것도 아니다. 그래도 좋은 역할들 계속 해주기를 기대한다. 새 한인회관이 들어선 만큼 한인회와 패밀리센터가 더욱 튼튼한 기틀을 마련했으면 한다.”

▶이순희 교회협의회 회계
“교협은 매년 협회차원에서 패밀리센터에 불우이웃 돕기 기부금을 전달하고 있다. 교협 뿐 아니라 애틀랜타 지역 교회들이 많이 동참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

▶신현식 한인회 자문위원장
“사랑의 네트워크 발대식에 와 보니 이렇게 많은 분들이 불우이웃을 돕는 일에 관심을 갖고 있다는 사실을 알 수 있어 감동했다. 많은 한인들이 관심을 갖고 있는 만큼 올해도 좋은 성과를 기대한다. 도울 수 있는 일들이 있으면 최선을 다해서 돕겠다.”

▶오영록 한인회장
“2년간 사랑의 네트워크 캠페인을 전개하면서 많은 점을 느꼈다. 무엇보다 정말 어렵게 생활해본 분들이, 다른 어려운 사람들을 위해 후원을 한다는 사실에 감동했다. 올해는 이들을 포함해 ,한인사회와 관계있는 사람들, 또 한인사회의 일부분인 모든 한인들을 대상으로 활동을 전개할 생각이다. 모금활동도 다양한 방법으로 펼칠 예정이다. 봉사 인원도 늘리고, 한인회 집행부에서도 적극 참여하겠다.”

 
사랑의 네트워크에 기부하려면
▶체크 기부처 : Pay to The Order: KAFC (메모란에 ‘사랑의 네트워크’라고 기재해야 함)
▶접수처 : 5900 Brook Hollow Parkway, Norcross, GA 30071
▶문의 : 770-813-8988


정리=권순우 기자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