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엘니뇨를 즐겨라"…캘리포니아 베스트 스키리조트 5

스키 시즌 시작…맘모스, 스쿠어 밸리, 헤븐리 마운틴 등 일제히 개장

마침내 시에라 네바다와 레이크 타호의 겨울 유혹이 시작되었다. 엘니뇨로 많은 비가 예상되는 올 겨울을 제대로 즐기는 방법은 역시 스키 리조트 여행. 태양의 땅 캘리포니아의 '써니스키'를 만끽할 수 있는 특급 스키 리조트 다섯 곳을 소개한다. LA에서 다섯 시간 이상 달려가야 하지만 겨울 시즌만의 보석 같은 체험으로 충분히 보상된다 .

▶맘모스 마운틴 스키장

시에라 네바다 산맥의 맘모스는 캘리포니아의 대표적인 겨울 리조트다. 평균 30피트의 적설량에 해발 3000미터의 봉우리, 거대한 파인 트리 숲과 아름다운 호수가 어우러지는 절경이 장관이다. LA에서 북쪽, 샌프란시스코에서 동쪽으로 각각 5시간 거리에 위치하며 알파인 스키는 물론 노르딕 스키를 위한 크로스컨트리 스키장이 있고 얼어붙은 호수 위에 천연 아이스하키장도 만들어진다. 개썰매를 타고 들판을 달리는 색다른 체험도 가능하다. 23개의 리프트와 다양한 코스의 슬로프를 자랑하며 스키시즌인 12월 중순부터 4월까지는 맘모스 공항까지 정기 항로가 개설되어 스키어들에게 편의를 제공한다.

www.mammothmountain.com/



▶스쿠어 밸리 & 알파인 메도우

스쿠어 밸리와 알파인 메도우 리조트는 레이크 타호 북부에서 손꼽히는 스키장이다. 1960년 동계 올림픽이 치러진 스쿠어 밸리는 북아메리카에서 가장 액티브한 스키 리조트로 익스트림 스키어와 라이더의 메카로 불린다. 총 29개의 리프트가 있고 봄까지 지속적으로 눈이 내리기 때문에 매우 긴 시즌을 자랑한다. 알파인 메도우 스키 리조트는 초급에서 최상급까지 13가지 리프트로 연결되는 20여 개의 스키, 스노보드 슬로프와 100여 개의 스키 코스가 열려있다. 스위스 샬레 스타일의 롯지와 먹거리나 어린이 놀이터 등이 잘 갖춰져 있어 가족 단위 여행에 최고다. 두 개의 리조트를 오가는 무료 셔틀버스를 이용하여 함께 즐길 수 있다.

http://squawalpine.com/

▶헤븐리 마운틴 리조트

사우스 레이크 타호의 캘리포니아 주와 네바다 주 경계에서 양쪽에 절반씩 걸쳐져 두개의 주를 누비며 즐기는 스키장이다. 97개의 슬로프와 30개의 리프트가 있는 대형 스키 리조트로 레이크 타호에서 가장 높은 해발 3,000미터 슬로프까지 리프트가 올라간다. 3곳의 터레인 파크와 하이롤러 하프파이프(스노보딩 점프용으로 만든 U자형 구조물)을 갖춘데다 산악 지프라인, 튜브 타기, 전망 곤돌라 등 즐길거리가 무궁무진하다. 주 경계 지역에는 카지노와 화려한 호텔이 들어서 가족 단위 방문객에게 좋다. www.skiheavenly.com/

▶커크우드

레이크 타호 남쪽 35마일 거리에 위치한 커크우드는 인근에서 가장 푹신하고 바삭한 눈이 내리는 곳으로 명성이 높다. 악명 높은 '더 월' 을 비롯, 개인 전용 오지 탐험 가이드, 설상차를 타는 스노우캣 투어, 특별 스키 및 보드 교정 교실, 여성 전용 어드벤처 등 다양한 클래스도 마련되어 있다. 초급자나 가족 방문객을 위한 '팀버 크리크' 에는 수준 높은 스키 보드 강습 코스가 준비되며, 편안한 분위기의 베이스 롯지가 있다.

www.kirkwood.com

▶노스스타 캘리포니아

레이크 타호 인근의 가족 친화형 리조트 빌리지다. 특별히 설계된 대형 하프 파이프와 함께 룩아웃 마운틴의 광활한 숲에 둘러싸인 눈길이 인기 있다. 초급 및 중급 스키어들은 잘 다져진 넓은 활강 코스에서 레이크 타호의 아름다운 경치를 즐길 수 있으며 어린이용 스케이트장과 캠프 파이어장, 최신 스타일의 비스트로가 완비된데다 레이크 타호의 리츠 칼튼 호텔 스파와 고급 레스토랑을 함께 즐길 수 있어 더욱 럭셔리한 스키 여행을 만끽하게 해준다. 타 리조트에 비해 장비나 부대 시설이 고급스러운 것으로 유명하다.

www.northstarcalifornia.com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