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김인호의 등산 이야기] 레이크포웨이 트레일…탁 트인 호수 주위 한바퀴 도는 코스

레이크포웨이 트레일, Lake Poway Trail
거리: 3마일
소요시간: 1시간 30분
등반고도: 650피트
난이도: 2 (최고 5)
Season: 연중
추천등급: 3 (최고 5)


고운 모래사장과 에메랄드빛 해안을 끼고 있는 샌디에이고 카운티는 내륙 쪽으로 들어서면서 나지막한 산들과 분지들이 이어지는데 팔로마마운틴(Paloma Mt.)과 쿠야마카마운틴(Cuyamaca Mt.)은 계절마다 색이 변하는 울창한 숲을 간직하고 있어 이웃하고 있는 안자보레고(Anza Borrego) 사막과는 큰 대조를 이룬다.

샌디에이고 근교의 조용한 도시인 포웨이시티(Poway City)에 위치한 포웨이 공원호수는 푸른 잔디와 키 큰 낙엽송으로 둘러진 피크닉 장소가 인상적이다. 공원에서는 낚시 보트와 물놀이 기구들을 빌려주기도 하며 호수 주위를 한 바퀴 돌 수 있는 등산로가 마련되어있다.

먼저 호수가 내려다보이는 피크닉 장소에서 호수와 주변 산들을 둘러보도록 한다. 등산로는 호수 주위를 원형으로 돌므로 어느 쪽으로 출발하든 상관없으나 우측으로 시작할 경우 0.8마일 지점에 우드슨 마운틴(Woodson Mountain)으로 갈라지는 곳이 나오고 계속 걸으면 오른편으로 잠시 올라갔다 내리막길로 들어서는데 포웨이 호수 댐 아래쪽으로 내려가게 된다.



1.9마일 지점에서 다시 두 갈래로 길이 갈라지는데 오른편에 있는 캠프장을 잠시 둘러보도록 한다. 아름드리 오크나무들이 하늘을 뒤덮고 있는 이곳은 피크닉 테이블과 화로가 마련되어 제법 운치가 있다. 시간이 허락하면 캠프장을 지나서 라모나(Ramona) 호수까지 다녀올 수도 있는데 강우량이 많은 해의 봄에는 등산로 주변에 만발하는 각종 꽃들로 장관을 이룬다. 포웨이 호수로 돌아 올 때는 오르막길을 제법 오랫동안 올라야 하는데 허리를 펴고 쉬어야 하는 길목이다.

호수에서는 송어, 큰 입 배스, 메기 등이 잡히는데 주말(금,토)에는 낚시꾼들을 위해 예외적으로 밤 11시30분까지 보트를 대여해준다. 공원 시간은 아침 7시부터 해 질 녘까지이며 월요일과 화요일은 문을 닫는다.

▶가는 길: LA에서 5 Fwy 남쪽방향으로 가다가 78 Fwy로 갈아탄 후 다시 15 Fwy로 남하하여 랜초버나도(Rancho Bernardo)에서 내려 좌회전하면 에스폴라로드(Espola Road)로 길이 바뀌면서 공원으로 연결된다. 입구에서 입장료를 지불한 후 지도를 얻도록 한다.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