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시니어 메디케어 수혜자는 어떤 보험회사 플랜으로? [ASK미국-폴 선의 보험상식]

폴 선/메디케어 시니어 전문 플래너

▶문= 캘리포니아에 거주하는 메디케어 수혜자로 별도의 가입비용 없이 파트C(어드밴티지플랜)에 가입하여 불편없이 잘 쓰고 있다가 지난해에 더 좋은 플랜이라는 주위말을 듣고 바꾼후에 불편함을 느끼고 있습니다. 2016년에 사용할 보험회사 선택이나 플랜을 바꿀 때 선택하는 요령에 대해 알고 싶습니다.

▶답= 메디케어 수혜자들은 각자의 건강상태 거주지역 재정상태 복용약 등 본인이 필요한 것들이 다르기 때문에 여러 건강보험회사 플랜을 취급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전문가와 혜택에 대해 꼼꼼하게 따져보고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메디케어 파트A(병원보험)와 파트B(의료보험)를 받은 분들은 의료비용의 약 80% 혜택을 제공받고 나머지 20% 의료비용과 처방약 보험 파트D는 본인이 부담하거나 해결해야 합니다.

해결방법으로는 1)매월 별도의 보험료를 지불하고 20%에 대한 보충보험과 처방약 보험 파트D를 구입해야 하는데 지역이나 플랜에 따라서 다를 수 있지만 매월 약 200~300달러 정도의 보험료를 지불해야 합니다.



2)소득이 낮은 분들을 위한 세이빙 프로그램이나 엑스트라 헬프 플랜을 통해서 본인부담 20%에 대한 의료비용 일부나 전부의 혜택을 제공받거나 처방약 보험이나 처방약을 더 싸게 구입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받을 수도 있습니다.

3)많은 시니어분들이 가입하여 혜택을 받고 있는 파트C플랜(어드밴티지플랜)중 MAPD 어드밴티지 HMO플랜은 카운티별로 조금씩 다를 수 있지만 LA 오렌지 샌버나디노 리버사이드 카운티 등 한인 시니어분들이 많이 거주하는 지역은 HMO가입시 별도의 보험료 없이 처방약 보험 파트D를 제공받고 입원 수술 각종검사는 물론 치과보험 한방침술 안경 헬스클럽 회원권 해외여행 시 응급비용 지원 처방전 없이 비타민 제공 등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는 혜택들이 있습니다.

올해도 10월 15일부터 12월 7일까지의 연례가입(AEP) 및 변경기간을 통해 새로운 플랜에 가입하거나 변경할 수 있습니다. 건강보험 회사마다 제공하는 혜택이 다를 뿐아니라 혜택이 바뀔 수 있으므로 제공되는 혜택이 나에게 필요한 것인지 꼼꼼하게 살펴볼 필요가 있으며 나를 도와줄 에이전트는 신뢰할 수 있을지 항상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지 등도 중요합니다. 이 기간을 잘 활용하여 적합한 플랜과 보험회사를 선택하기 바랍니다.

▶문의: 수호천사보험 (213) 503-6897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