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비즈니스 Tip] 재택사업…아이템 선정ㆍ마케팅 전략이 성공요인

집에서 할 수 있는 재택 사업은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갖는 분야다. 사업 운영 경비를 절약할 수 있고 시간 관리가 전통적인 방식의 사업보다 더 편하기 때문이다.

그렇다고 아무 업종이나 차릴 수는 없다.

창업 전문가들이 조언하는 유망한 재택 사업을 소개한다.

▶케이터링



 현대 사회가 바빠지면서 음식 케이터링에 대한 수요는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맞벌이 부부가 늘어 나면서 요리 등 가사 노동이 힘든 가정이나 소규모 단체의 행사, 결혼식 등 이벤트가 열리는 곳에는 대부분 음식이 따라 붙는다.

 고객의 입맛과 행사 성격에 맞는 음식을 정성스럽게 준비해서 배달해주면 된다. 요리를 할 줄 모르면 전문 식당과 계약을 맺어서 배달만 해줘도 좋은 사업이 된다.

▶이벤트 기획

 대화하는 것을 좋아하고 활동성이 강한 사람들이 하기에 어울리는 비즈니스다. 주 업무는 결혼이나 생일, 각종 기념일, 기업 이벤트 등을 기획하고 준비해주는 일이다. 개인이나 회사 등 고객이 원하는 대로 행사 스케줄을 만들어 주고 예산에 맞춰 여러가지 재미있는 이벤트를 엮어주면 된다.

 이벤트 플래닝은 창업 자금이 거의 필요 없고 파트타임으로도 충분히 해낼 수 있는 재택 사업이다.

▶버추얼 어시스턴트

 인터넷의 발달로 집에서 할 수 있는 사업으로 각광받는 업종이다. 버추얼 어시스턴트는 전문적이고 고소득 직업을 갖고 있는 사람들을 위해 여러가지 편의 업무를 제공해주는 사업이다.

 미국에는 고소득을 올리는 전문가들이 매우 많다. 이들은 시간을 절약하기 위해 자신이 해야할 일들을 용역회사에 맡기는 경우가 많다. 버추얼 어시스턴트는 출장 스케줄, 간단한 회계업무 등 시간적으로 바쁜 생활을 하는 전문직 종사자들을 위한 일종의 심부름 역할을 해주는 일이다.

 이 사업은 집에서 파트타임으로 충분히 해낼 수 있다.

▶온라인 사업

경쟁이 치열해도 일반인들이 꾸준하게 관심을 갖고 있는 비즈니스다.

온라인 스토어가 처음 소개 되던 1990년대 후반부터 매년 유망 업종으로 선정되는 비즈니스다.

해가 거듭할수록 경쟁이 심해지고 있지만 그래도 소자본으로 재택사업을 펼치기에는 안성맞춤이기 때문이다.

 판매지역은 한국과 미국, 또는 인터넷이 연결되는 전세계 모든 나라 고객을 대상으로 할 수 있으며 업종에 따라서 고수익도 만들어 낼 수 있다.

 그러나 창업이 쉬운 만큼 잘 버티지 못하면 쉽게 문 닫을 수 있으므로 아이템 선정과 홍보 등 철저한 마케팅 전략을 만들어야 성공할 수 있다.

박원득 기자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