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지구의 품 안에서 지친 심신을 녹인다, 가을 야외온천 베스트 4

자연과 하나되는 색다른 체험, 캠핑 겸한 주말 나들이로 최고

숲의 내음을 맡으며, 물소리는 들으며, 대로는 별이 총총 뜬 밤 하늘을 바라보며 지구의 뜨거운 열기로 데워진 자연 온천에 몸을 담그는 일은 생각만으로도 일상의 스트레스를 화악 날려준다. 백패커들이 추천하는 캘리포니아의 자연온천 베스트4를 소개한다.

사이크스 핫 스프링스


빅서에는 일반에 공개되는 온천이 두 곳 있는데 그 중에서 사이크스 핫 스프링스는 벤타나 야생지에서 잘 알려진 하이킹 장소다. 벤타나 야생지는 레드우드와 맑은 물줄기, 그리고 마법 같은 자연 온천을 즐길 수 있는 환상적인 장소다. 잘 알려진 사이크스 캠프에서 주말 캠핑을 하면서 자연온천을 즐긴다면 최상이다.

캠프 사이트는 7개밖에 안되지만 다른 야생지에 비해 수준이 월등하다. 돌로 둘러쳐진 자연 온천탕은 8피트 너비에 무릎 깊이 정도로 성인 4명이 함께 들어갈 수 있다. 평균 수온은 102도를 유지한다. 주말에는 다소 붐빈다.

가능하면 4명 그룹이 좋고 주말에는 인원 제한이 있어 권장하지 않으며 1박 정도가 좋다. 온천 맞은 편에서는 캠프할 수 없고 캠프 파이어는 퍼밋이 있는 경우 가능하지만 최소한으로 하는 것이 좋다.

▶Big Sur Station, Big Sur, CA 93920
Los Padres National Forest http://www.fs.usda.gov/lpnf

트래버틴 핫 스프링스


시에라 지역의 핫 스프링스는 단지 무료로 이용할 수 있어서 좋은 것만이 아니다. 야생 그대로의 매혹적인 멋이 가득하면서 최상급의 수질을 자랑하는 다양한 온천탕들이 온천 매니아들을 충분히 만족시킨다. 주말 휴식이 필요한 도시인들의 휴가지로 최상이다.

이스턴 시에라 피크를 여행한 다음 피곤한 몸을 쉬는데 최고인 트래버틴 핫 스프링스에는 수온이 다른 여러 개의 온천탕이 있다. 파킹랏 바로 오른쪽에 있는 풀이 가장 뜨거운데, 마그마로 뜨거워진 땅 위에서 물을 끓여 차를 마실 수 있을 정도다.

첫번째 풀은 늘 붐비는데 그렇다고 실망할 것은 없다. 충분히 온천욕을 할만한 다른 풀들이 있다. 트래버틴 락에서 동쪽으로 펼쳐진 그린 메도우 복판에 아주 프라이빗 한 작은 온천탕 4개가 자리잡고 있다.

프라이빗 캠핑 지역이므로 필요한 물품들을 꼼꼼히 챙겨가야 한다. 오후 늦게 도착하여 캠프를 셋업하고 반마일쯤 걸으면 아무도 방해받지 않고 빈 풀에서 온천욕을 즐길 수 있다.

상업적인 목적으로 조성된 곳이 아니기 때문에 스낵바나 레스토랑 같은 편의시설은 없다. 물과 스낵을 미리 준비하는 것이 좋으며 필요하다면 브리지포트에 들러 음식이나 피크닉 용품등을 장만하자. 395번 하이웨이 브리지포트로부터 남쪽을 향하다가 포레스트 서비스 오피스 바로 직전 포장 도로에서 좌회전한다.

▶Jack Sawyer Rd. Bridgeport, CA 93517

와일드 윌리스 핫 스프링스


맘모스 레이크 남쪽, 롱 밸리 칼데라에 자리잡고 있는 와일드 윌리스 핫 스프링스는 산으로 둘러싸인 세이지 풀숲에서 뿜어져 나오는 온천 수증기를 볼 때부터 이미 마음을 빼앗기게 되는 곳이다. 자연온천이지만 수년 전 9피트* 12피트의 콘크리트에 나무 데크를 둘러 온천탕으로 꾸며졌다.

수온은 95도에서 105도 사이로 매일 조금씩 달라진다. 큰 풀은 소수의 사람들을 수용할 수 있는 규모이고 작은 풀에는 두 사람 정도 들어갈 수 있다. 파킹 지역에서 보행자 길을 따라 200야드 동쪽으로 가면 나온다. 주말을 피해 가는 것이 좋으며 많은 사람들이 누드 온천욕을 즐긴다.

▶Hwy 395 at Benton Crossing Rd.Mammoth Lakes, CA 93546

레밍턴 핫 스프링스


미라클 핫 스프링스가 폐쇄된 이후 컨 리버의 하류 지역에서는 메인 코스로 손꼽히는 온천이다. 내셔널 포레스트 호보 캠프그라운드가 몇 마일 근처에 있고 원시적인 스타일의 캠핑을 즐길 수 있다. 레밍턴은 전 지역이 훌륭한 자연 온천이고 접근성이 좋아 많은 사람들이 찾는다. 여행자, 마운틴 바이커, 군인에 러시아에서 온 테크노 DJ 까지 정말 다양한 사람들이 이 유명한 팟에 몸을 담근다.

4개의 온천탕이 있는데 각각 수온이 다르다. 손으로 깎아 만든 돌 욕조는 로어 컨에 위치하며 시멘트와 돌로 만든 온천탕은 컨리버에 붙어있다. 근처에는 또다른 작은 온천탕들이 있다. 최고의 레크리에이션 온천탕은 호보 캠프그라운드(옛 미라클 핫 스프링스)에서 서쪽으로 몇마일 가면 나오는데 때때로 붐빈다. 도로에서는 파킹랏과 온천탕이 보이지 않으며 파킹 지역에서 숲길을 따라 1마일가량 내려가야 나온다. 타월과 음료 등을 미리 준비해야 한다.

▶Old Kern Canyon Road. Lake Isabella, California
http://www.fs.fed.us/r5/sequoia/recreation/visitor-guide/index.html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