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불황 탈출 프랜차이즈] 크라운 트로피(Crown Trophy Inc.)…트로피, 메달, 상패…철저한 동네 장사로 승부수

지역 클럽ㆍ교회ㆍ직장 등이 타겟
인구 늘고, 이벤트 많아 전망 밝아
창업 투자금액 18만6000달러부터

▶역사

 척 와이젠필드는 1978년 뉴욕 브루클린의 에비뉴 U에서 '크라운 트로피'를 처음으로 오픈했다. 그는 로컬 스포츠 대회가 늘어나고 여러 단체들의 행사가 많아져 트로피 관련 아이템에 대한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전망했다.

 척은 좋은 품질로 트로피와 이벤트 상품을 제작하면서 단골 고객들의 수를 늘려나갔다.

크라운 트로피는 커뮤니티를 중심으로한 로컬 비즈니스다. 고객 대다수가 스포츠 리그와 청소년 클럽 학교 교회 골프 모임 등 다양했다. 따라서 척은 전국적인 영업보다는 철저히 동네 위주의 장사를 했다.

 그러나 척의 친구들과 비즈니스상 그와 안면이 있던 지인들은 프랜차이즈를 권유했다. 각 주의 로컬 커뮤니티를 위한 프랜차이즈 사업을 하면 크라운 트로피의 지명도가 높아지고 사업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조언했다.

 척은 한참을 고민한 끝에 1987년 프랜차이즈를 선언했다.

 크라운 트로피는 현재 뉴욕에 10만스퀘어피트 규모의 웨어하우스를 갖추고 전국 프랜차이즈 업소를 지원하고 있다.

 본사는 뉴욕 호손에 있다.

▶가맹점 수

 2015년 기준 미 전국에 138개의 프랜차이즈가 영업중이다. 본사 직영점은 없다.

▶전망과 취급업무

크라운 트로피는 스포츠 대회 입상자를 위한 트로피와 메달을 전문적으로 제작해주는 곳이다. 청소년 및 성인 스포츠 리그에서 원하는 기념품도 만들어준다.

 크라운 트로피가 제작하는 제품은 여러가지로 나뉘어 진다. 아크릴 상패 뱃지 상장 보이스카우트 기념패 챔피언 트로피 골프 대회 상패 스포츠 링 트로피 케이스 경찰 및 소방관을 위한 공로패 리본 책상용 액세서리 등 수도 없이 많다.

 프랜차이즈 업주는 본사에서 제공해주는 제품 스펙에 따라 고객들이 원하는 상패와 트로피 등을 판매하면 된다.

 인구가 늘어나고 커뮤니티별로 친목 등 다양한 이벤트가 펼쳐지면서 이에 대한 기념품사업 매출이 늘어나고 있다. 로컬지역에 따라 크고 작은 트로피 업소들이 많이 있어 경쟁이 되지만 우수한 품질과 좋은 서비스로 공략하면 승산이 있는 비즈니스로 생각 할 수 있다.

▶프랜차이즈 비용

 프랜차이즈 가맹비는 3만5000달러다. 계약 기간은 5년이며 갱신이 가능하다. 지역권은 반경 5마일~10마일이나 거주 인구 20만명을 기준으로 한다.

▶창업 투자금액

 규모나 지역에 따라 18만6000달러~27만8000달러가 필요하다. 투자비에는 업소 오픈을 위한 기본적인 운영장비 라이선스 비용 초기 운영경비 등이 포함되어 있다. 로열티는 매상의 5%다. 

▶마진

 총 매상에서 인건비 로열티 재료비 렌트비 등을 공제한 금액이 순수입이다.  

▶자격

 특별히 요구되는 자격 조건은 없다. 비즈니스 경험이나 마케팅 능력만 갖추고 있으면 된다. 대인관계가 좋고 트로피 제작 및 판매업체에 종사했던 사람들은 비즈니스에 도움이 된다.

프랜차이즈 신청인의 유동성 현금자산은 5만~6만달러가 있어야 된다.   

▶교육

본사에서 9일간의 실무교육이 진행된다. 로컬 프랜차이즈 지역에서는 4일간의 현장교육이 진행된다. 이밖에 정기적인 프랜차이즈 업주 미팅이 있다. 창업 후에도 인터넷이나 뉴스레터 미팅 등을 통한 다양한 지원이 계속된다.      

▶광고

 전국적인 네트워크를 갖춘 미디어 홍보나 지역적인 공동 광고가 있다.

▶기타

 프랜차이즈 업주의 10%는 두 개이상의 유닛을 소유하고 있다. 한 유닛당 필요한 인력은 2명이다. 자본만 투자하는 오너십은 인정되지 않는다. 미군 복무자는 프랜차이즈 계약비를 5% 할인해 준다.

▶연락처

9 Skyline Dr.

 Hawthorne NY 10532

 문의:800-583-8228 www.crowntrophy.com

박원득 기자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