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한인사회 환원에 더 힘쓸 것"

뉴저지교협 정기총회 성료
봉사단체 등에 5만불 후원
29대 이의철 신임회장 선출

뉴저지주에 있는 200여 한국교회 연합체인 뉴저지한인교회협의회(이하 뉴저지교협)가 견고한 성장세를 지속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뉴저지교협은 지난 21일 리지필드에 있는 임마누엘성결교회에서 제29회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총회에서 28대 회기를 이끈 이병준 회장(행복한교회 담임목사) 등 임원진은 제28회 사업 및 행사보고를 통해 지난 1년 동안 ▶회장 및 임역원 시무예배 및 이취임식을 시작으로 ▶뉴저지밀알선교단.패밀리터치.지구촌교회에 이웃돕기 성금 각각 1000달러 전달 ▶찬양단체 위로회 ▶제자 옥한흠 영화 상영 ▶부활주일 연합예배 ▶뉴저지한인상록회 등 5개 봉사단체에 총 4500달러 후원금 전달 ▶네팔 구호기금 전달 ▶기독언론사(단비TV.CBS기독교TV.KCBN미주기독교방송)에 각각 1000달러 후원 ▶장학금 전달 등의 각종 사업을 성공적으로 펼쳤다고 발표했다.

이 회장은 "임원진이 한 주에 평균 두 번 정도씩 만나면서 각종 사업과 협의회 발전을 위해 정말 열심히 노력했다"며 "각종 봉사단체 등에 5만 달러 이상의 기부금을 전달 한인사회에 환원했는데 앞으로 더 많이 하고 싶다"고 밝혔다.



이 회장 등 28대 집행부가 추진한 사업과 행사 가운데 가장 성공적이라는 평가를 받는 것 중 하나는 호산나 복음화 대회. 지난 7월 파라무스 필그림교회에서 3일 동안 열린 호산나 복음화 대회는 주요 집회에 1000명이 넘는 참가 인원을 동원하는 등 뜨거운 열기를 확인한 뜻깊은 행사라는 평가를 받았다.

이어 회계를 담당한 윤석래 장로는 회계보고서 발표를 통해 지난 회기 이월금을 포함해 총 12만869달러48센트의 수입과 11만6727달러82센트의 지출을 총 결산해 차기 회기로 4141달러66센트의 이월금을 넘기게 됐다고 발표했다. 교협은 이와 함께 수입 중 1만 달러는 따로 떼어 향후 교협 건물 매입을 위한 자금으로 적립하기로 결정했다.

한편 이어진 임원선거에서는 신임회장으로 지난 1년 동안 부회장직을 맡아 수행한 이의철 목사(은혜제일교회 담임.사진)가 관행에 따라 만장일치로 선출됐다. 또 목사부회장으로는 안명훈 아콜라연합감리교회 담임목사 평신도부회장으로는 윤석래 장로(뉴저지연합장로교회)가 뽑혔다.

이의철 신임회장은 당선 소감을 통해 "막중한 책임을 맡아 섬기는 리더십으로 교협의 발전을 이끌겠다"며 "교회들이 힘을 합쳐 지역복음화 등 중점과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신임회장은 또 "교협은 그동안 많은 분들의 노력이 있었기에 오늘 이렇게 성장할 수 있었다"며 "동참과 소통을 통해 더 나은 교협을 만들어 나가자"고 촉구했다.

이 신임회장을 비롯한 회장단은 이날 선출하지 못한 주요 임원직은 향후 회장단 회의에서 심의 결정하기로 했다.

박종원 기자

park.jongwon@koreadaily.com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