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총 7천달러의 경품이 걸린 한미은행 사진 컨테스트 인기

한미은행이 총상금 7천달러를 내건 포토 콘테스트를 개최한다. 이번 포토 콘테스트 주제는 일상생활 속의 사진에서 새롭게 공개된 한미은행 로고 심볼인 'H'가 잘 표현된 ‘생활속에 마주치는 희망의 ‘H’다. 쉽게 표현하면 '생활속의 H를 찾아라' 이다.

미주에 거주하는 한인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 방법은 9월 8일부터 오는 10월 19일까지 특별히 제작된 포토 콘테스트 홈페이지(hanmicontest.com)를 통해 자신이 직접 촬영한 사진을 업로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참가비는 무료다. 디지털 카메라뿐만 아니라 스마트폰으로 촬영한 사진도 응모 가능하고, 1인당 총 3장까지 업로드 할 수 있다. 출품할 수 있는 사진의 이미지 파일은 JPG,TIF 포맷,해상도 1200x 1600 픽셀 이상이 권장되며 용량은 10MB 제한된다. 사진을 간단히 설명할 수 있는 캡션도 기입해야 한다.

한미은행은 이번 포토 콘테스트를 개최하기 위해 한글및 영어가 지원되는 특별 웹페이지를 제작 ,한인들의 편리한 참여를 유도하며 모바일로도 쉽게 사진을 업로드 할 수 있는 모바일용과 태블릿 PC용등 개인용 멀티 디바이스에 적합한 페이지를 각각 제작했다

포토 콘테스트 대상 1명에게는 캐논 EOS 70D DSLR 카메라가 주어지며, 1등 2명에게는 애플 아이패드 에어2,2등 2명에세는 고프로 카메라, 3등 2명에게는 애플 아이워치 스포츠, 4등 5명에게는 캐논 무선 포토프린터기,그리고 장려상 50명에게는 $20 스타벅스 카드가 증정된다.

콘테스트에는 심볼 로고 'H'가 들어간 풍경,인물,스포츠 등 다양한 사진을 출품할 수 있으며 가장 자연스럽게 'H'가 나타낸 사진이 수상의 영광을 거머쥐게 된다.

심사는 한미은행 및 한미은행 대행사에서 선출된 전문 심사위원들이 맡으며 선정된 수상작은 10월 26일 콘테스트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총 62명에게 푸짐한 상품이 수여된다. 응모 작품에 대한 심사는 창의성 (35%),사진 품질(35%), 그리고 독창성(30%)를 기준으로 비공개로 진행되며 동률이 발생할 경우 창의성에 높은 점수를 받은 작품이 선정된다.

한미은행의 새 로고는 크게 3가지의 의미를 담고 있다. 첫째로, 2개의 대륙을 잇는 다리에서 착안해 고객의 현재를 성공한 미래로 ‘연결(Connect)’한다는 의미를 갖고 있으며, 둘째로, 높은 산으로 형상화된 더 높은 공동의 목표를 향해 서로 손을 잡고 함께 노력하는 ‘협력(Partnership)’을 상징한다. 마지막으로, 새 로고는 나날이 높이 솟는 한미은행 고객들의 경제적 ‘발전(Growth)’을 의미한다.

지난 해 합병 발표에 이어 올해 1분기에 UCB 은행과 시스템 합병을 완료한 한미은행은 지난 6월 설립 33년만에 처음으로 로고를 교체했으며 로고를 바꾸며 미국 프리미어 아시안 뱅크로서 제 2 창업을 선언했다. 지난 수십년간 한인 이민자들의 경제적 성공을 통한 아메리칸 드림을 지원해 온 한미은행의 창립이념과 고객들의 염원을 담은 새 로고는 미주 한인들이 인종과 지역을 넘어선 미 전역의 한미은행 고객들과 교류하는데 큰 가교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디자인 전문가들은 한미은행의 새로운 로고는 우선 날렵해 보이며 먼곳과 가까울 곳을 연결하는 원근감 그리고 낮은 곳에서 높은 곳으로 인도하는 이미지의 로고라고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참가문의 : http://hanmicontest.com/

김윤수 기자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