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김인호의 등산 이야기] 테리 피크…페리스 호수와 인근의 광활한 지형이 한 눈에

테리 피크 Terri Peak
거리: 3.5마일
소요시간: 2시간 30분
등반고도: 800피트
난이도: 2(최고 5)
Season: 연중
추천등급: 4(최고 5)


모레노밸리 (Moreno Valley) 한가운데 자리하고 있는 페리스 호수(Lake Perris)는 물놀이와 낚시로 유명하지만 호수 인근의 8000에이커에 달하는 초원은 등산객들에게도 좋은 산행을 선사해 준다. 자전거와 산보를 즐기는 사람들을 위해 호수 주변을 따라 9마일에 달하는 보행로가 마련되어 있으며 호수를 굽어보면서 솟아있는 테리피크(Terri Peak)는 높지는 않으나 정상에서는 호수 주위의 광활한 지형과 모레노밸리 도심지를 한눈에 내려다 볼 수 있다. 두 곳의 모래사장과 훌륭한 시설의 피크닉 장소 그리고 캠핑장을 이용하면 당일 혹은 1박2일의 여정으로 휴식을 취하기에 안성맞춤이다.

공원 입구에서 입장료를 지불하고 공원지도를 반드시 구입하도록 한다. 입구에서 금방 만나는 레이크 페리스 드라이브(Lake Perris Dr)에서 우회전하여 캠프파이어장(Campfire Center)에 주차하고 산 위로 올라가는 등산로를 따라 올라가면 된다. 별도의 표지판은 없지만 등산로는 쉽게 찾을 수 있다.

레이크 페리스 주변의 산에는 많은 야생동물들이 서식하고 있는데 운이 좋으면 등산로 근처에서 뛰어 노는 사슴을 구경할 수도 있다. 산 중턱으로 올라가다 보면 평원처럼 넓게 퍼져 있는 초장을 만나는데 봄철에는 노란색의 야생화들로 덮여 있어 지나가는 등산객들을 즐겁게 해준다.

정상에서는 360도로 아래편의 호수를 비롯하여 인근의 모레노밸리와 주위에 장엄하게 자리하고 있는 샌버나디노 산맥 샌타애나 산들을 구경할 수 있다. 내려올 때는 왔던 길을 돌아오도록 한다.

▶주의 사항: 레이크 페리스는 물놀이를 즐기는 방문객들로 항상 붐비는 관계로 주말이나 휴일에는 아침부터 공원출입을 제한하는 경우가 있으므로 사전에 공원관리소에 문의하도록 한다. Lake Perris (909) 657-0676.

▶가는 길: LA에서 60 Fwy를 타고 약 2시간 동쪽으로 운전하여 모레노비치 드라이브(Moreno Beach Dr.)에서 내려서 우회전. 3마일 정도 운전하면 좌측으로 비아델라고 로드(Via Del Lago Road)가 나오는데 이 길을 따라 들어가면 레이크 페리스에 도착한다.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