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주일학교 운영 및 교육 노하우 나눠요"

22일ㆍ29일 지저스키즈 무료 세미나
성경공부ㆍ교육 자료 등 정보 공유

효과적인 주일학교 운영 방법과 교육 자료 등을 나누는 무료 세미나가 열린다.

특히 이번 세미나는 주일학교 교사 및 재정이 부족한 미자립 교회 또는 소규모 교회를 대상으로 개최된다.

주일학교 교육 사역을 담당하는 기독 단체 '지저스키즈(대표 에스더 임)'에 따르면 LA와 오렌지카운티 등 지역별 세미나를 진행하게 된다. 세미나는 ▶LA지역의 경우 22일(오후 1시) 기쁨의교회(3938 Wilshire Blvd) ▶오렌지카운티 지역은 29일(오후 1시) 풀러턴장로교회(511 S. Brookhurst Rd)에서 열릴 예정이다.

세미나에서는 프리스쿨 킨더가튼 초등학교까지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주일학교 운영에 대해 성경공부 공작 활동 PTA 제작 교육부 행사 기획 등 전반적인 교육 방침 등을 나누게 된다. 강의 및 실습은 총 4시간 동안 진행된다.



지저스키즈는 이날 참석자들을 위해 선물도 준비한다.

이날 참석자 중에 2명을 추첨 무료로 비디오 프로젝터를 선물로 준다. 또 미국 갈보리 채플 교회에서 사용하는 주일학교 교재 및 설교집 아이들을 위한 찬양과 율동 DVD 크래프트 자료 등을 USB에 담아 나눠주기로 했다.

지저스키즈 에스더 임 대표는 "대다수의 교회들이 주일학교 운영에 있어 교사도 부족하고 체계적인 교육 운영 방침도 부족한 실정"이라며 "학부모들이 소규모 교회에 다니고 싶어도 자녀 교육 때문에 주일학교 시스템을 갖춘 대형교회로 옮기는 경우가 많은데 작은 교회들도 방법만 잘 알면 주일학교를 효과적으로 운영할 수 있다"고 말했다.

특히 이번 세미나에서 지저스키즈는 공립학교가 시행중인 진화론 교육에 익숙해진 아이들에게 창조론에 대한 성경적 교육을 진행할 수 있도록 특별 교재도 나눠주게 된다.

임 대표는 "창조의 이야기를 담고 있는 창세기 말씀을 아이들이 쉽게 이해하고 직접 크래프트에 참여할 수 있도록 6개의 교육 레슨 방법을 알려줄 계획"이라며 "모두 무료로 진행되는 만큼 많은 미자립 교회 목사님들이나 교인들이 참여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지저스키즈는 목포성산교회가 지원하는 기독 단체다. 에스더 임 대표는 장신대학교 바이올라 대학교에서 기독교 교육학을 전공하고 풀러 신학교에서 신학 석사를 받았다. 또 학원 운영 경험과 30여 년 넘게 주일학교 교사로 활동한 경험을 토대로 이민교회 주일학교 활성화를 위해 활동중이다.

▶문의:(213) 422-0022

장열 기자

jang.yeol@koreadaily.com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