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김인호의 등산 이야기] 타키츠 피크…기암괴석 구경하며 8800피트까지 등정

타키츠 피크 Tahquitz Peak San Jacinto Mountains
거리: 왕복 7.2마일
소요시간: 5시간
등반고도: 2000피트
난이도: 3(최고 5)
Season: 5월-11월
추천등급: 4(최고 5)


샌하신토 산(San Jacinto Mountain)의 휴양지 아이딜와일드(Idyllwilde)에서 출발하는 이 등산로는 해발 6800피트에서 시작하여 빼곡히 들어찬 나무숲과 기암괴석을 구경하며 8828피트 정상에 있는 산불관측대(Fire lookout)까지 등정하는 코스이다.

아이딜와일드에 있는 연방 산림국(US Forest Service)에서 허가서를 작성한 후 243 Hwy를 따라 0.5마일 정도 더 운전하여 왼편으로 있는 선더스메도우 로드(Saunders Meadow Road)로 들어서야 하는데 표지판은 '사우스릿지 트레일까지 3마일'(S. Ridge Trail 3 miles)로 표시되어있다. 이 길로 들어선 후 파인스트리트(Pine St)에서 좌회전 타키츠뷰 드라이브(Tahquitz View Dr.)에서 우회전하여 조금 올라가면 오른편으로 비포장도로인 사우스릿지 로드가 나온다. 이 길을 약 1.5마일 올라가면 주차장이 나온다.

큰 표지판이 있는 등산로 입구에서 산길을 따라 올라가면 파인트리 라이브오크 등 각종 나무들이 어우러져 따가운 햇볕을 막아주는데 상쾌한 공기가 감도는 등산로를 오르면 오를수록 발 아래로 펼쳐지는 수려한 경관에 감탄사가 절로 나온다.

등산로 초반부에는 아래편으로 '레이크 헤밋(Lake Hemet)'이 보이고 중반 즈음부터는 레이크페리스(Lake Perris)와 모레노밸리(Moreno Valley)가 펼쳐지며 그 뒤편으로 샌타애나 산(Santa Ana Mountain)의 봉우리들이 희미하게 보인다.

또한 남쪽으로 길게 뻗어있는 팔로마산(Paloma Mountain)을 볼 수 있는데 유명한 팔로마 천문대의 하얀 지붕도 조그마하게 보인다.

등산로 후반부에는 키 큰 나무가 줄어들면서 바위무더기들이 가득한 돌산이 나타나는데 이곳부터는 지그재그로 제법 경사가 급해진다. 이윽고 샌하신토 산 중심부인 새들정션(Saddle Junction)으로 들어가는 길과 갈라지는 곳에서 오른편으로 타키츠피크 정상의 산불관측대가 보인다. 자원 봉사자들에 의해 관리되는 이곳 전망대는 샌버나디노 산 속의 산불관측대중 유일하게 등반으로만 출입이 가능한 곳이다. 이곳에서 산 아래편으로 펼쳐지는 경관을 구경하고 왔던 길을 되돌아오도록 한다.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