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위 식도 역류질환 및 흉부 작렬감은 흉부외과에서 치료

위 식도 역류질환은 위 내용물이 식도로 역류되거나 식도점막의 손상이 발생한 경우를 말한다.이러한 역류는 위 식도 괄약근의 기능손상이나 위가 과도하게 팽창되어 있을 때 발생한다.

전형적인 증상은 흉부작열감과 흔히 알고있는 위산역류 증상으로 나타난다. 흉부작렬감은 ‘위나 하부 가슴에서 목으로 향하는 타는 듯한 느낌’을 말하며 대부분 ‘속이 쓰리다, 가슴이 쓰리다’ 등의 다양한 증상으로 표현된다.

또 다른 전형적인 증상은 위산역류 증세로 입에서 산이 역류되어 신맛이 느껴지는 경우이며 비전형적인 증상은 위식도 역류에 의하여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증상,즉 가슴통증, 만성 기침, 쉰 목소리, 무언가 목에 걸린듯한 느낌 등 다양한 증상이 유발된다.

대부분의 경우 위의 증상들이 느껴지거나 통증이 발생되면 내과나 위장내과를 찾아가게 되는데 식도나 그와 관련된 장기들에서 통증이 나타난다며 전문가들은 흉부외과를 찾아갈 것을 추천한다.



흉부외과는 인체 중 흉부, 즉 가슴에 위치하는 심장, 폐, 기관, 식도, 대동맥 등 생명 유지에 기본이 되는 중요 장기의 질환과 흉벽, 종격동, 횡격막, 늑막 등에서 발생된 질환을 진단하고, 주로 수술적 방법으로 치료하는 전문 진료 분과이다. 또한 다한증을 비롯한 다양한 혈관 질환에 대한 진료도 담당하고 있다. 중요 장기들에 발생되는 질환별로 더욱 전문화된 하위 분과로는 성인심장외과, 일반흉부외과, 소아심장외과로 나뉜다.

성인심장외과는 후천성 판막 질환, 관상동맥 질환, 대동맥 질환, 및 혈관질환 등을 치료하며, 일반흉부외과는 폐암, 식도암, 및 다한증 등 심혈관 이외의 모든 흉부 질환을 치료하는 분과이다. 또한 소아심장외과는 선천성 심장 질환의 치료를 담당하고 있다.

뉴욕시에 위치한 마운트 사이나이 병원의 흉부외과 이동석 교수는 역류성 식도질환 및 식도암 권위자로 미국 흉부 외과 의사협회에서 인정한 이부문 전문의사다.

미국내 흉부외과 의사중 한인 의사는 매우 드물다. 특히 한국어로 환자와 소통하는 의사를 찾아보기란 그리 쉽지 않다. 이교수는 영어 및 한국어에 능통하다. 환자의 상태를 정확하게 진단하고 외과적 치료를 시행한다.

이동석 교수의 전문분야는 역류성식도질환 이외에도 폐암 ,유암종,흉벽종양,식도이완불능증, 다한증,기도질환, 중피세포종등 흉부 통증과 관련한 외과적 수술의 전문가다 .

문의 : 212)241-4325
One GustaveL.Levy Place Box 1023 New York NW 10029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