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고객 마음 끄는 독특한 간판 제작에 혼신

공간과 환경의 조화를 창조하는 ‘XTREMESIGNS’ 1.5세 재문(Jae Moon) 사장

“효과적인 사인이란 주변 환경과의 조화를 바탕으로 목적과 용도에 알맞는 깔끔한 디자인 여부에 따라 좌우됩니다.”

수많은 간판 가운데 확연히 눈에 뛰는 개성적인 표현과 공간적인 효과를 최대한 연출해 은연중에 회사의 브랜드 이지미를 고객들 마음에 심어주고 자연스럽게 그들을 매장으로 끌어들여 매출 증대로 연결하는 것이 사인(간판)의 가장 중요한 역할이라고 재문 사장은 밝힌다.

캐롤턴 H마트 인근 카페패리스 2층에 ‘XTREMESIGNS’라는 둥지(2701 Old Denton Rd)를 튼 재 문 사장은 1.5세다.

어린시절부터 부모로부터 물려받은 창의성과 도전 정신을 바탕으로 머리속에서 작품을 구상하는 것에 큰 흥미를 느끼고 직접 만드는 손재주가 남달랐던 청년 재문은 지난 2008년 젊음과 열정을 바탕으로 자신의 소질과 재능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는 간판업에 야심찬 도전장을 내밀었다.



그는 플로리다주에 본사를 두고 한국 등 전세계 850개 지점을 보유하고 있는 사인 분야의 대표적 다국적 기업 ‘사인아라마(Signarama)’에 재직하며 미 주류사회 업체들을 대상으로 LED 채널 사인·외부 사인·내부 사인·실사 그래픽·배너·인테리어·익스테리어·자동차 도안 등 사인에 관련된 디자인에서 설치까지, 모든 정보와 지식을 하나부터 열까지 기초부터 한 걸음 한 걸음 쌓아 오늘에 이르렀다.

엑스트림 사인스는 차별화된 눈에 확 띄는 디자인(Good Design)을 바탕으로 양질(Good
Quality)의 사인을 제작해 고객에게 부담되지 않는 합리적인 가격(Good Price) 등 3G를 표방하고 있다.

북미 대륙 전역에 체인망을 보유한 굴지의 마사지 스파 체인 핸드 앤 스톤(Hand & Stone), 포드 자동차 딜러(Ford Dealer), 세계적인 유아 교육기관 킹 아써 몬테소리 아카데미(King Arthur Montessori Academy) 등 유명 대기업 체인의 사인을 성공적으로 제작 설치해 미 주류 사회에서 실력을 인정 받았다.

사인 디자인 초안부터 최종 설치까지 한치의 지체 없이 고객과의 약속된 시간 내 작업
완료를 철칙으로 하기 때문이다.

북 텍사스 지역에서 오랜 기간 동양식품 그로서리 한양식품을 운영했던 부친 문동섭 회장의 손을 붙잡고 5살 어린 나이에 태평양을 건너온 문 사장은 한미 이중문화를 폭넓게 이해하고 영어와 한국어 이중 언어 구사에 능통한 한인 1.5세다.

젊고 야심찬 사인업계 샛별 한인 문 사장은 향후 자신의 한미 이중 문화와 언어 능력을 십분 활용 사업 영역을 북 텍사스 지역을 넘어 미국을 대표하는 사인 종합 업체로 성장시키는 대 야망의 실현을 위해 오늘도 달리고 있다.

<문의 214-886-6908>


민형석 기자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