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독립기념일, 우린 아웃렛으로 놀러간다

3일간 독립기념일 연휴가 시작되면서 소매업체들뿐만 아니라 아웃렛도 대대적인 세일에 돌입했다. 여행길 혹은 연휴 동안 집에서 불꽃놀이나 바비큐 파티를 하더라도 독립기념일 아웃렛 쇼핑은 누구에게나 즐거운 코스다. 여름 휴가를 위한 의류와 신발, 주방 용품, 인테리어 소품을 최대 70%까지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다.

아웃렛 쇼핑 팁

스마트머니(SmartMoney)에 따르면 아웃렛에서 판매되는 제품의 82%가 아웃렛용으로 생산된 제품으로 조사됐다. 모두 새 제품이지만 일반 소매매장 제품보다 품질이 떨어질 수도 있다는 것이다. 아웃렛에서 쇼핑하는 아이템은 매장과 비교해 할인 폭이 높아야 한다.

아웃렛 쇼핑을 계획하면 웹사이트에서 아웃렛별 입점 브랜드와 할인율을 미리 확인한다. 원하는 브랜드에서 평소 구매하고자 한 아이템을 싸게 구입하는 것이 득템의 비결이다. 아웃렛에서 65% 세일이라고 해도 가격을 비교해 보지 않으면 알뜰 쇼핑을 했는지 알 수 없다. RedLaser 혹은 ShopSavvy 같은 스마트폰 앱을 통해 가격을 비교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아웃렛몰 오피스나 웹사이트에서 메일링 리스트에 등록을 하면 추가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또는 아웃렛에 가면 바로 쿠폰 북을 구입하거나 코치 같이 매장 입구에서 나눠주는 쿠폰을 잘 활용하는 것도 알뜰 쇼핑 팁이다.

전국에 60개 이상 브랜치가 있는 프리미엄 아웃렛에 가면 쇼핑 전 인포메이션 센터에 들린다. 국가별 사이즈 표, 유모차 대여, 휠체어, 상품권, ATM 등 다양한 서비스를 지원받을 수 있다. 웹사이트에서 한국어를 선택하면 모든 정보를 한국어 버전으로 볼 수 있다. 웹사이트에서 VIP 쇼퍼 클럽에 가입하면 회원에게 매일 25%~65%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기회와 함께 브랜드별 추가 할인 쿠폰과 주변 관광지 할인 쿠폰 등을 제공한다. 회원 가입은 무료다.

70년대 복고 스타일을 고르면 실패가 없다. 히피, 보헤미안, 디스코, 팝아트, 로맨틱 등 70년대 감성이 흐르는 아이템을 찾는다. 포인트는 플라워 패턴, 메탈릭 소재, 레이스나 수술 장식, 폴카 도트 혹은 깅엄 체크다.

여름을 위해 꼭 장만해야 할 필수 아이템은 드레스다. 해변으로 여행을 간다면 서머드레스와 점프수트 하나 정도 구입한다. 한쪽 어깨가 드러나는 원숄더 드레스나 보헤미안 감성의 슬립드레스, 편안하게 입을 수 있는 점프수트는 여행지에서 편안함과 트렌드를 모두 만족시키는 아이템이다. 여름에 모임이나 칵테일 파티 의상으로는 모던한 레이스 드레스를 구입한다.

올 여름 머스트 해브 아이템

70년대 감성이 가득한 튜닉도 여름 의상으로 필수 아이템이다. 통이 넓은 소매와 A라인 디자인의 튜닉은 편안하면서도 세련되어 보인다. 여기에 여름 액세서리 핫 아이템으로 떠오른 펜던트 목걸이를 매치하면 외출 의상으로 완벽하다. 가는 체인에 비비드한 색상에 큰 사이즈 펜던트 달린 것이 특징이다. 인기 있는 여름 가방 스타일은 마이크로 토트백이다. 이번 여름에는 토트백 사이즈가 작아졌고 손잡이가 달려 있어 실용성을 가미했다.

신발은 글래디에이터 샌들과 뮬이다. 글래디에이터 샌들은 스트랩이 발등만 감싸는 심플한 스타일부터 종아리 전체를 감싸는 롱스트랩까지 다양하다. 뮬은 지오메트릭 모양의 독특한 힐이 특징이다. 초가을 의상을 미리 구입하고 싶다면 스웨이드 소재의 수술 장식이 달린 아이템을 구입하면 활용도가 높다. 70년대 복고 감성은 수영복도 점령했다. 배와 허리를 감싸는 긴 브라톱에 브리프를 매치한 탱키니가 인기다. 폴카도트, 스트라이프, 플라워 등의 70년대 패턴 혹은 핫 핑크, 형광 오렌지 등 네온 컬러를 고르면 해변에서 돋보일 것이다.

선글라스도 역시 복고풍이다. 애비에이터, 캣아이, 오버사이즈 스타일로 나뉜다. 복고풍이지만 여전히 섹시한 느낌의 선글라스를 찾는다면 캣아이 선글라스를 추천한다.

이은영 객원기자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