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물 얼마나 마시지?" 똑똑한 앱이 친절하게 안내

'물 마시기' 알리는 알람은 기본
다이어트 돕는 재미난 기능까지
일·월별 목표량 체크도 한 눈에

피부 미용은 물론 건강에 좋은 하루 2리터 물 마시기. 물을 마시는 것이 건강에 좋다는 것은 모두 알지만 실제로 자신이 마시는 물의 양을 알기란 쉽지 않다. 충분한 수분 섭취의 중요성이 더욱 커지는 무더운 여름철 자신에 맞는 물 섭취 권장량과 마신 물의 양을 계산해 주고 계속 충분히 물을 마실 수 있도록 시간별로 알람을 주는 앱들의 도움을 받아보는 건 어떨까. 물을 마시며 건강하게 여름을 날 수 있는 유용한 물 마시기 앱을 소개한다.
코웨이 물 성장 다이어리


코웨이의 '물 성장 다이어리' 앱은 바쁜 일상을 지내면서도 물 마시는 일을 잊지 않도록 알려주는 도우미 역할을 한다. 이와 함께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다양한 음료의 칼로리를 제시하고 그만큼 칼로리 소모 운동량을 알려주는 등 수분 섭취와 음료 섭취 다이어트까지 돕는 재미있는 기능을 갖췄다.

메인 페이지에는 하루 8잔 물 마시는 시간을 알려주는 '알림' 기능과 '물 마시기' 섭취량을 꼼꼼하게 체크할 수 있는 '통계 보기' 건강한 물 습관을 기르기 위한 좋은 물 습관 가이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물 성장 다이어리' 등 4가지 메뉴가 있다. 특히 가이드 부분에는 전문가의 물 이야기 등 전문성이 있는 정보도 가득하다.

물 섭취량을 기록하고 나면 하루 섭취해야 하는 물의 양 중 얼마만큼 섭취했는지를 확인할 수 있다. 나이에 관계없이 사용할 수 있을 정도로 깨알 같은 정보들이 가득하다. 이 앱을 알차게 이용하면 권장량보다 적게 마신 날에는 다음날 목표를 더 굳건히 세울 수 있다.



워터 유어 바디

앱을 다운받아 실행한 후 '물 마시기' 탭을 선택한다. 메뉴는 물 마시기 음료 기록 음료 보고서 체중 보고서 알림 등으로 이뤄져 있다. 사용자가 하루 목표치를 설정하고 하루 동안 마시는 물의 양을 추가시키면 된다. 물 양은 원하는 크기의 컵으로 설정할 수 있다. 물 외에도 커피나 차 이온음료 맥주 등 다양한 종류의 컵을 선택해 추가할 수 있다. 자신의 무게 단위는 파운드(lbs)나 킬로그램(kg) 둘 중 고를 수 있으며 물 용량 단위 역시 온스(oz)나 밀리리터(ml)로 설정이 가능하다.

사용자는 물을 마신 후 하단에 있는 '+컵' 모양을 눌러 기록하고 물의 양을 바꾸고 싶을 때는 오른쪽 하단에 있는 '새로 고침' 동그라미를 누른 뒤 수정해 입력하면 된다.

날씨가 더운 날이나 스포츠 활동을 하는 날에는 합계 계산시 체크하면 전체 그래프를 통해 오늘의 목표치를 확인할 수 있다. 하루 목표를 충족했을 때는 달성 내역을 친구들과 공유할 수 있다. 음료 보고서에서는 날짜별로 마신 물의 양을 비교해 볼 수 있다. 오늘 마신 물의 양과 주.월 평균을 그래프로 한눈에 확인하는 것이다.

자신의 몸무게 대비 마셔야 할 물의 양을 알려 주는 체중 보고서 역시 그래프 서비스가 지원된다. 물을 한 잔도 안마셨을 때는 '오늘은 어떤 물도 마시지 않았다'라는 상기 메시지가 떠 물 마시는 습관을 잡아 준다.

물 다이어리

'물 다이어리' 앱은 사용자의 신체 조건에 적합한 물 권장량을 계산한다. 사용자의 키와 몸무게를 입력하면 신체 조건에 맞는 물 섭취 권장량을 산출된다. 권장량은 메인 페이지 상단에 표시되며 매일 물을 마신 만큼 눈금이 차올라 지금까지 마신 양과 앞으로 마셔야 할 물의 양을 쉽게 확인할 수 있다. 물 마신 양을 기록할 때는 컵을 클릭하고 주로 사용하는 컵의 형태를 선택하면 된다. 다양한 컵의 종류와 각각의 용량이 있어 물 섭취량을 보다 정확하게 계산할 수 있다. 사용자가 꾸준히 물을 마실 수 있게 도와주는 알람 기능은 기본적으로 권장 시간이 미리 설정돼 있으며 원하는 시간으로 새로 설정할 수 있다.

물 한잔의 기적

'물 한잔의 기적' 앱은 하루 동안 마신 물의 양을 기록해 충분한 수분 섭취를 할 수 있게 도와준다. 일일 목표량을 정해 물을 마실 때마다 기록하면서 목표량을 얼마나 채웠는지를 확인할 수 있다. '히스토리' 메뉴에서 하루 몇 시간 간격으로 물을 마셨는지 한 달치 물 마시기 실천 목표 달성 여부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일별로는 성공 보통 실패 등 3가지 분류로 나눠 물 섭취량과 함께 표시된다. 또 신체 변화 메뉴가 있어 설정에 자신의 몸무게 등을 입력하면 주기적으로 신체 변화를 기록해 물 마시기 효과를 확인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페이스북 연동 카카오 스토리 공유 등 SNS 이용도 가능하다.

이수정 기자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