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비즈니스 Tip] 불평·비난 많은 사람 사업 파트너론 '빵점'

사업을 하게 되면 다양한 분야의 사람들을 만나게 된다. 사람들은 개인마다 독특한 성격이나 개성을 갖고 있기 때문에 비즈니스에 도움을 주는 사람도 있고 해가 되는 사람들도 있다.

전문가들이 조언하는 사업을 하는데 있어서 피해야할 사람들의 유형을 소개한다.

비평적인 사람

어떤 아이디어나 개인의 의견에 대해 사사건건 비난을 하는 사람들이 있다. 사소한 것이라도 매사에 비평하고 흉을 본다면 비즈니스에 도움이 안되는 사람이다.



발전을 위한 비평이 아니라 무조건적으로 비난하고 흉을 보는 사람이 있다면 성격상 문제가 있다고 봐야 한다.

질투하는 사람

사촌이 땅을 사면 축하해주지 못하고 배가 아파하는 사람들도 주변에 많다.

비즈니스를 하는데 있어서 다른 사람이 돈을 많이 버는 것에 대해 질투한다면 당신의 사업에 도움이 되는 사람이 아니다.

파트너나 주변의 성공 스토리를 뒤에서 듣고 질투만 하기보다는 어떻게 해서 좋은 결과를 만들어냈는지를 알아보는 사람이 더 좋다.

듣지 않는 사람

거래처 사람과 회의나 상담을 할 때 상대방의 이야기는 무시하고 자신의 말만 하는 사람은 일방통행적인 성격을 갖고 있다.

이런 사람들은 항상 자기 중심적이고 다른 사람과 좋은 동업관계를 만들어 내지 못한다.

자만하는 사람

조금만 돈을 벌어도 잘난 척하고 자기 자랑하는 사람들은 주위 사람들과 어울리기 힘들다.

사업을 하려면 어느 정도의 용기와 배짱이 필요하지만 자신을 과대평가하는 식의 자만심은 금물이다.

책임을 피하는 사람

사업을 하다보면 여러가지 문제들이 발생한다. 그런데 협력관계에 있는 파트너가 항상 책임을 회피한다면 같이 일하기 힘들어 진다.

아무리 어려운 문제가 생겨도 함께 풀어나가야 되는데 피하려고만 한다면 비즈니스 파트너가 될 수 없다.

거짓말하는 사람

비즈니스로 만나는 사람들은 정직해야 된다. 그러나 남품 기일이나 대금 결제일 등을 지키지 못하고 거짓말만 하는 사람도 같이 일할 필요가 없다.

사업상 뿐만 아니라고 일반적인 대화에서도 자신을 속이고 거짓말을 한다면 신뢰를 쌓기 힘들다.

부정적인 사람

일을 시작도 하기전에 비관적인 전망을 내 놓는다면 주위 사람들은 힘이 빠진다. 물론 지나치게 낙관하는 것도 문제가 되겠지만 부정적인 생각은 나쁜 결과를 만들어 낸다.

비즈니스 세계에도 긍정의 힘이 필요하다.

박원득 기자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