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물·전기 아끼고 돈 받고…이참에 절약형으로

리베이트 프로그램 어떤 게 있나

남가주 26개 수도국 ‘물 스마트 프로그램’ 합동 실시
절수형 변기·세탁기·스프링쿨러 노즐 등 교체 보조
절전용 에어컨·히터 교체 유도 리베이트 프로그램도


대표적인 프로그램이 '남가주 물 스마트 프로그램(SOCAL Water Smart Program)'. LA수도전력국(LADWP) 오렌지카운티 수도국 등 남가주 26개 수도국이 함께 실시하고 있는 프로그램이다. 현재 각 수도국이 시행중인 리베이트 프로그램은 이미 배정된 예산(1억 달러)을 넘어섰지만 곧 추가 자금이 지원될 예정이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절수형 변기 세탁기 스프링클러 노즐 등 절수형 기기로 교체하면 리베이트를 해주고 있다. 각 지역별로 실시되는 다양한 절수 프로그램은 웹사이트(socalwatersmart.com)에서 찾아 볼 수 있다. 현재 실시중인 프로그램들을 알아봤다.

◆잔디 교체

제리 브라운 가주 주시사가 25% 강제 절수 행정명령을 내리면서 잔디 교체 리베이트 신청이 급증했다. 각 수도국 별로 다르지만 1스퀘어피트 당 1달러부터 시작이다. LADWP 고객일 경우 3.75달러까지 받을 수 있다.

또 1에이커 미만 면적에 한해 기후에 따라 자동으로 급수량을 조절하는 스마트 급수 시스템을 설치 시 100달러를 보조 받을 수 있다. 물소비량을 20% 가까이 절약할 수 있는 회전식 스프링클러로 교체할 경우 노즐당 4~8달러의 리베이트가 제공된다.

LADWP 팰컨 매니저는 "LADWP에서는 여러가지 다양한 리베이트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으니 한인들도 혜택의 기회를 놓치지 말 것"을 당부했다.

◆절수형 변기

절수형 변기 역시 지역 수도국에 따라 최대 100달러까지 리베이트를 받을 수 있다. 가정용 변기 교체는 예전에 교체 기록이 없으면 누구나 받을 수 있다. 에버그린 스마트 에너지사의 존 김 매니저는 "수도요금 고지서를 보내주면 프로그램에 참여한 적이 있는지 확인 후 기록이 없다면 오래된 변기를 절수용 변기로 교체해준다"고 전했다.

◆에너지 절약형 전자기기

제품에 따라 환불액이 다르지만 에너지 절약형 에어컨이나 히터 등도 리베이트 대상이다.

LADWP는 (해당사항에 적합할 경우) 고객의 집에 기술진을 보내 절수 등 에너지 절약형으로 바꿔주는 'HEIP(Home Energy Improvement Program)'와 '에너지 업그레이드 캘리포니아(Energy Upgrade California)' 등의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환경 보호청의 '에너지 스타(Energy Star)' 마크가 부착된 냉장고는 65달러의 리베이트를 받을 수 있다. 일반형보다 물을 55% 적게 사용하는 절수형 세탁기도 모델에 따라 리베이트를 받을 수 있다. 리베이트 금액은 85달러부터 시작되며 가구당 300달러까지 환급 가능하다. LADWP 고객은 웹사이트(ladwp.com)에서 'REBATE'를 검색하면 프로그램 신청을 할 수 있다. 남가주에디슨사(SCE)도 절전 냉장고의 경우 최대 75달러까지 환급 받을 수 있다.

'더 개스 컴퍼니(The Gas Company)'는 온수 보일러를 에너지 절약형 기기로 설치하면 정부 보조금으로 200달러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경동 나비엔 엘런 김 매니저는 "현재 올해 12월 31일까지 기존 '저장탱크' 온수 보일러에서 '탱크리스'로 교체하면 리베이트를 받을 수 있다"고 전했다.

◆전구.태양광 에너지

LED 전구와 소형 형광등(CFL)은 최대 15달러까지 할인을 받을 수 있다. LED 전구 사용시 기존의 백열등 보다 전기를 75%까지 절약할 수 있다. 하지만 '벌브스닷컴(Bulbs.com)'에서 무료로 나눠주는 LED 전구는 모두 소진된 상황이다.

태양광 에너지 시스템을 설치하면 연방 정부와 주 정부에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일반 주택의 경우 2016년 12월 31일까지 태양광 에너지 시스템을 설치하게 되면 인건비를 포함 전체 비용의 30%까지 세금 공제 혜택을 IRS로부터 받을 수 있다. 또 가주 내에서 구입한 설비에 한해서는 판매세도 공제된다.

썬 스마트의 마이클 김 매니저는 "현재 에디슨에서 제공하는 펀드는 모두 소진된 상황이지만 LADWP는 여유분이 남았다"고 전했다.리베이트 신청은 해당 수도국 혹은 전기회사의 웹사이트에 방문해 온라인 리베이트 양식을 작성 후 이메일로 리베이트 넘버를 부여 받아 60일 안에 이메일의 복사본과 영수증 유틸리티 고지서를 첨부해 우편으로 발송하면 된다.

이성연 기자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