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불황 탈출 프랜차이즈] 하와이의 신선한 과일과 커피로 만든 건강 음료

마우이 와이 하와이안 커피 & 스무디 (Maui Wowi Hawaiian Coffees & Smoothies)

스무디 시장 규모, 30억 달러
코코아·칠리 드링크도 별미
창업비용은 7만5000달러부터
유동인구 많으면 카트도 가능
▶역사


1983년 제프와 질 서머헤이스는 마우이 와이 하와이안을 창업했다. 신선한 과일을 소재로 주스를 만들어 팔았다. 두 사람은 설탕과 지방질로 가득찬 음식을 먹는 현대인의 건강을 위해서 몸에 좋은 스무디가 필요하다고 생각했다.

 열심히 비즈니스를 하던 두 사람은 1997년 유타에서 열린 페어에 참가하면서 새로운 파트너를 만났다.

식.음료 업계서 컨설턴트로 활동중인 마이클 하이드는 마우이 와이 하와이안 스무디를 맛보고는 프랜차이즈를 권유했다.

같은 해 마우이 와이 하와이안은 프랜차이즈로 전환하면서 미 전국을 공략하기 시작했다.

 매상은 해마다 늘었고 가맹점 수도 계속 증가했다.

 2003년부터는 마우이 코나 카우아이 몰로카이 지역에서 재배된 원두를 재료로 한 커피메뉴를 선보였다. 업소 명칭도 마우이 와이 하와이안 커피&스무디로 바꿨다.

 본사는 콜로라도 그린스우드에 있다.

가맹점 수

 2015년 기준 미 전국에 195개의 프랜차이즈가 영업중이다. 사우디 아라비아 멕시코 터키 등 해외에 7개의 가맹점이 성업중이다. 본사 직영점은 1개다.

전망과 취급메뉴

 미국내 스무디 주스 시장규모는 2009년에 27억 달러 규모였다. 올해는 30억 달러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마우이 와이 하와이안의 주력 메뉴는 스무디와 커피다.

신선한 과일로 만든 스무디는 스트로베리 바나나 키위 웨이브 패션 파파야 망고 오렌지 피냐 콜라다 등이 있다. 커피로는 구수한 향의 하와이안 커피와 환상적인 맛이 특징인 코나 에스프레소가 있다.

 또한 세계적으로 유명한 초콜릿 브랜드인 기라델리 초콜릿을 주 원료한 코코아도 별미로 손색이 없다. 이밖에 4개의 향을 가진 칠리 드링크도 빼놓을 수 없다.

 과일을 재료로 한 스무디에 대한 수요는 해가 갈수록 증가하고 있어 비즈니스 전망은 밝다.

프랜차이즈 비용

 프랜차이즈를 오픈하는 유닛 수에 따라 가격이 결정되며 2만7500달러~5만9500달러다. 3유닛까지는 3만6500달러 10유닛까지는 5만9500달러다. 계약기간은 10년이며 갱신이 가능하다.  

창업 투자금액

 업소 사이즈 및 지역에 따라 7만5000달러~30만 달러가 필요하다. 투자비에는 업소 오픈을 위한 기본적인 장비 라이선스 비용 초기 운영경비 등이 포함되어 있다. 본사가 독점제공하는 제품 판매에 대한 로열티는 없다. 그러나 본사가 승인한 다른 공급업체 제품에 대한 매상에는 소량의 로열티가 붙는다.  

마진

 총 매상에서 인건비 재료비 렌트비 등을 공제한 금액이 순수입이다. 

자격

 특별히 요구되는 자격 조건은 없다. 비즈니스 경험이나 마케팅 능력만 갖추고 있으면 된다. 주스나 커피숍에서 일했던 사람들은 비즈니스에 도움이 된다. 신청인의 순자산은 10만 달러가 있어야 하며 유동성 현금자산으로는 4만 달러를 필요로 한다.

교육

본사에서 4일간의 교육이 실시된다. 로컬 프랜차이즈 지역에서는 1~2일간의 추가교육이 진행된다. 이 기간동안 마케팅 요령 비즈니스 운영 방법 등 여러가지 노하우를 가르쳐 준다. 창업 후에도 인터넷이나 뉴스 레터 미팅 등을 통한 지원이 계속된다.    

광고

 전국적인 네트워크를 갖춘 미디어 홍보나 지역적인 공동 광고가 있다.

기타

 프랜차이즈 오너의 65%는 두개 이상의 유닛을 소유하고 있다. 한 유닛당 필요한 인력은 2~3명이다. 사람이 많이 모이는 곳에서 카트 형태로도 운영할 수 있다. 군복무를 마친 사람은 프랜차이즈 가입비를 10% 할인해 준다.

연락처

1509 York St. #300

 Denver CO 80206 

 전화:866-780-8755 www.mauiwowi.com

박원득 기자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