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페이지 도요타, 여름 특별 할인
다운페이 제로 이자도 제로
무료 오일교환 서비스 혜택도
빌페이지 도요타는 워싱턴 DC 일원에서 가장 오래된 도요타 매장 중 한 곳이며 20년 이상을 근무해 온 조니 김 세일즈 디렉터를 포함해 총 네 명의 한인이 근무하고 있다. 조니 김 디렉터 등은 오랜 경험을 바탕으로 부도나 차압 기록 등 신용에 문제가 있어도 최저의 이자율을 받을 수 있도록 돕는다.
션 박 커머셜 매니저는 “이자율은 본인의 신용도 중요하지만 세일즈맨의 역량이 크게 작용한다”고 말했다. 그는 “한인 손님들의 재정적 상황을 잘 알아야 은행 담당자와 협상해 최고의 결과를 만들 수 있다”며 “현금만 갖고 있는 손님들은 높은 신용점수가 나오기가 힘들다. 그렇기 때문에 차량 구입 전 3개월 정도라도 현금 수입의 일부를 은행에 적금하는 게 매우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박 매니저는 “도요타 차량을 구입하려는 한인들이 여러 매장을 방문해 가격과 이자율을 비교해 보는 것은 당연하다. 하지만 한 매장에서 신용등급 조사에 동의하는 서명을 한 뒤에는 다른 매장 어디에서도 그 매장에서 통보한 이자율보다 낮게 책정할 수 없다”고 강조했다. 그는 “신용등급 조사 동의가 매우 중요하다. 어느 매장을 찾건 세일즈맨들과 충분한 대화를 하고 이곳이 최저의 이자율을 제공할 수 있다고 할 때 서명해야 한다”며 “한 번 이자율이 나오면 도와드릴 수 있는 게 없다. 최저의 이자율을 제공할 수 있는 우리 매장을 방문해 손해를 줄이기 바란다”고 설명했다.
현재 빌페이지 도요타는 신차 구입 후 2년 혹은 2만5000 마일까지는 무료로 오일 교체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이 기간이 끝난 뒤에는 299달러를 내면 2년간 추가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 기간에는 3만 마일 정기 점검 비용과 엔진오일 교체를 비롯해 타이어 문제나 차 키 분실 시 도와주는 긴급출동서비스를 두 번 받을 수 있다. 박 매니저는 “이 서비스들을 개별적으로 받으면 543달러이며, 총 244달러를 절약하게 되는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일반 정비소와 비교해 엔진오일 교체 등의 가격이 비싼 것은 사실이다. 하지만 나중에 차를 판매할 시 딜러에서 정비했다는 기록이 있으면 더욱 좋은 등급을 받게 된다”고 말했다.
빌페이지는 내달 중 건물 보수 작업에 들어갈 예정이다. 새 건물에는 엔진오일 교체 전용 정비 칸을 두 개 만들어 대기시간을 최소화할 계획이다. 빌페이지는 현재 셔틀 서비스도 운영하고 있다.
▷문의: 703-720-4220
▷장소: 2923 Annandale Rd, Falls Church, VA22042
김영남 기자
kim.youngnam@koreadaily.com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