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김인호의 등산이야기] 샌하신토 피크…트램웨이를 타고 오를 수 있는 관광명소

샌하신토 피크, San Jacinto Peak
거리: 12.8마일
소요시간: 7시간
등반고도: 2,290 피트
난이도: 4 (최고 5)
Season: 5월-11월
추천등급: 4 (최고 5)


남가주에서 샌고고니오산 다음으로 높은 샌하신토산은 팜스프링스의 명물인 트램웨이(Tramway, 일명 케이블카)를 타고 단숨에 8516피트까지 올라가는 유명한 관광명소다. 이곳은 오래전부터 샌하신토(1만 804피트) 정상에서 바라보는 전망에 반해 끊임없이 찾아오는 등산객들과 아늑하고 조용한 캠핑장을 찾아온 백팩커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는 곳이다.

까마득한 계곡 아래를 바라보며 산중턱까지 오르는 트램의 왕복탑승요금은 일반 성인이 23.95달러이며 전미자동차클럽(AAA) 회원과 60세 이상 시니어에게는 할인 혜택을 준다. 트램 기착점인 롱밸리 건물 내에는 식당과 기념품점들이 있어 이곳에서 트레일 지도를 구입할 수 있다. 등산로를 따라 약 0.2마일 거리에 있는 레인저 스테이션에서 퍼밋을 작성하도록 한다.

라운드 밸리(Round Valley)까지의 약 2마일은 높은 나무가 솟아있고 큰 바위들이 곳곳에 산재해 있어 요세미티나 세코이아의 산속을 걷는 듯한 기분을 준다. 라운드 밸리에 도착하면 삼거리에 지하수가 솟는 곳에서 웰맨 디바이드(Wellman Divide)로 방향을 잡는다.

웰맨 디바이드는 아이딜와일드에서 오는 길과 합치는 곳으로 여기서 다시 정상을 향하여 전진하면 커다란 팀버나무들 사이로 울퉁불퉁한 등산로를 오르게 된다. 정상부근에서 매리온 마운틴 등산로와 만나게 되고 이정표를 뒤로하고 잠시 더 오르면 돌로 지은 대피소를 지나 바위로 쌓인 정상에 도착하게 된다.

샌하신토산은 수려하고 아름다운 경관을 간직하고 있지만 등산을 하기 전에 숙지해야 할 주의사항들이 있다. 트램을 타고 약 10분 안에 6000피트를 거의 수직상승하므로 기압 차이로 인한 신체 적응에 문제가 있을 수 있다. 저혈압, 고혈압 환자들은 각별한 주의를 요한다. 또한 산속에서는 기후가 수시로 바뀔 수 있으므로 비가 올 경우를 대비하여 우의를 준비하도록 한다. 하산은 트램웨이 마지막 승차시간을 잘 숙지해 차질이 없도록 한다. 또한, 8월중에는 정비를 위하여 트램이 운행되지 않는 기간이 있으므로 당일 운행 스케줄을 미리 알아보는 것이 좋다.Tramway (760) 325-1391, www.pstramway.com

가는 길: 10 Fwy에서 팜스프링스로 들어가는 111 Hwy로 갈아탄 후 약 10분 정도 운전하여 오른편으로 있는 트램웨이 로드로 들어가면 고도가 2643피트인 주차장에 도착한다.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