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눈 건조, 침침하며 뻑뻑한 눈 방치하면 결국 시력 나빠져

눈 주위 근육을 마사지하고 혈액순환을 촉진시키고 신경세포 활성화해야

안구건조증은 안과에 내원하는 대부분의 환자들이 호소하는 안과 질환이다. 50세 이상 인구의 약 7%, 65세 이상 인구의 약 15% 정도에서 발생하는 비교적 흔한 질환이다. 전 세계적으로는 14-33%의 유병률을 보인다고 알려져 있다.

안구건조증의 원인은 눈물 분비의 저하, 눈물의 과도한 증발, 눈물생성기관의 염증등이 있으며 이러한 원인들은 상호 연관되어 하나의 이상이 다른 이상을 일으켜 결국은 유사한 증상과 임상양상을 나타내게 된다.

안구건조증은 약물요법, 수술요법등 여러가지 치료에도 완치가 쉽지 않은 질환이다. 현재 눈물 분비를 증가시킨다고 알려진 약물은 cyclosporine 점안약이 유일하나 1개월 이상 지속적으로 사용해야 효과가 나타나며 충혈, 작열감 등의 부작용이 있어 1차 치료로서는 사용이 제한적이다. 안구건조증의 여러가지 원인에 관계없이 1차 치료로서 가장 널리 사용되는 것은 인공눈물로서, 건조한 눈 표면에 눈물과 유사한 특성을 가지는 안약을 점안하여 증상을 완화시키는 방법이다 .

최근에는 VDT 증후군 환자가 증가하고 있어 눈의 피곤감, 작열감, 따가움, 뻑뻑함, 충혈,시력저하, 복시등을 호소하는 환자들이 많다. 이런 증상은 크게 장시간 동안 조절을 해서 생기는 안정피로에 의한 증상들과 건겅안에 의한 안표면의 자극증상으로 나눌 수 있는데 아직 치료에 대한 확립은 없는 상태다.



그런데 얼마전 안구건조증이 있거나 눈의 피로가 심한 경우 일상생활은 물론이고 정상적인 사회활동에 지장을 초래하는 환자들에게 눈마사지기인 '누리아이'의 임상실험이 있었다.

놀랍게도 눈마사지기인 '누리아이'를 착용한 후 안구건조증의 증상개선, 눈물양의 변화, 눈주위 근육피로의 개선, 눈물의 오스몰 농도 등 임상적 효용성과 안전성이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누리아이는 눈 주위 근육을 마사지하고 혈액순환을 촉진시키며 신경세포가 활성화되어 눈의 피로를 완화시키는데 효과를 나타내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혈색소 생성을 촉진하여 눈 주위 다크써클을 개선하고 노폐물을 방출하여 색소침전을 방지하며 경락의 활성화로 두통및 불면증 완화에도 큰 도움을 준다고 연구진은 덧붙였다.

누리아이는 생활건강 전문 쇼핑 코리아데일리 핫딜 http://hotdeal.koreadaily.com에서 만나보실 수 있다.








· 걸을 때마다 발바닥을 꾹꾹 마사지하네…
· 스타들의 탄력 光피부 관리 비밀…
· 방부제 덩어리? 내손으로 만드는 천연 마스크팩…
· 몸과 마음을 다스리는 '차', 증상에 따라 치료가능
· 당뇨·전립선 환자는 꼭 아연섭취량 당부해…
· 뭐해 먹었는지 알겠다! 냄새 때문에 너무 속상할때에는~
· '사라지는 냄새와 연기' 수상한 오븐+프라이팬?
· 왕 영조가 즐기던 무병장수를 위한 보약…
· 비염으로 막힌 '코' 이것 갖다대니 뻥~ 뚫려…
· 입냄새 30초 만에 한번에 없애는 간단한 방법
· 잇몸병 오래 방치했다간…암·치매 일으킨다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