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인터넷은 '하나님의 나라'

베이비부머 세대 즐겨찾는
종교 관련 웹사이트 25선

베이비부머(1955~63년생)들에게도 이제 인터넷은 생활 필수품이 되어버렸다. 뉴스 e메일 쇼핑 등 기본적인 것부터 이제는 스마트폰을 이용한 모바일 서비스까지 두루 섭렵한 이들의 삶 속에 인터넷은 이미 깊숙히 들어와있다.

종교 생활도 마찬가지다. 최근 온라인 연구 조사 결과 미국 베이비부머 세대들은 삶 속에서 경건 생활을 유지하기 위해 인터넷을 이용해 성경 말씀 설교 성경 공부 등을 접하는 것으로 분석됐다. 한인들에게도 낯선 풍경은 아니다. 갓피플(www.godpeople.com) 국민일보(www.kukminilbo.co.kr) 호산나(www.hosanna.net) 등이 한인들에게 익숙한 대표 웹사이트로 꼽힌다.

인터넷으로 QT(Quiet Time)를 한다는 성도도 있고 e메일로 매일 QT를 받아본다는 성도도 있다. 설교 말씀 다시보기는 이제 흔한 서비스가 돼 버렸다.

본론으로 돌아가자. 최근 뉴스맥스미디어는 미국 베이비부머들이 가장 많이 애용하는 종교 관련 웹사이트 25곳을 선정해 발표했다. 베이비부머들이 자주 찾는 웹사이트는 대부분 성경 말씀 가족의 신앙 자선단체 포털사이트 종교섹션 등으로 크게 나뉘었다. 베이비부머 세대의 관심사를 보여주는 목록이다. 웹사이트를 하나하나 찬찬히 들여다보며 인터넷을 신앙 성장을 위한 지혜로운 도구로 활용해 보는 것은 어떨까.

1위-갓바인닷컴(Godvine.com)

대표적인 크리스천 포털사이트.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매일 무료 뉴스레터를 보내준다. 딱딱한 분위기보다는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모든 세대의 크리스천이 즐길 만한 비디오.유머.음악.이야기.기도.말씀.영화 등을 소개하는 웹사이트.

2위-허핑턴포스트 종교섹션(HuffPost Religion and Spirituality)

인기 온라인 매체 허핑턴포스트 내 종교섹션이다. 다양한 분야에 종사하는 칼럼니스트들이 쓰는 종교 칼럼이 항상 올라와 있다. 함께 믿음과 영성을 지켜나가려고 애쓰는 사람들의 이야기와 질문이 읽을거리가 된다.

3위-페이스잇닷컴(Faithit.com)

크리스천 비디오 사이트. 인터넷을 '하나님의 나라'로 사용하자는 모토 아래 믿음을 기초로 한 이야기를 나누자는 목적에서 2013년 만들어진 웹사이트다. 사랑.믿음.가족 등과 관련된 감동적인 이야기를 담은 비디오를 공유하는 곳. 서울에서 버려진 고아들을 위한 '베이비 박스' 사역을 하는 이종락 목사도 이 웹사이트를 통해 소개된 바 있다.

4~25위: Christianpost.com About.com Religion & Spirituality Salemwebnetwork.com catholiccharitiesusa.org beliefnet.com lds.org patheos.com answers.com Religion & Spirituality alldevotion.com openbible.info gotquestions.org biblos.com jw.org bible.com catholic.org kingjamesbibleonline.org mercyships.org faith.com familychristian.com gospel.com dailybibleguide.com christianprayercenter.com

이주사랑 기자

lee.jussarang@koreadaily.com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