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주름살 없애는 '페이스 리프팅'으로 젊음 되찾자…압구정 드림성형 '페이스 리프팅'

주름살은 노화 따른 근육 처짐
수술 환자 인식도 많이 개선돼

'감사의 달'이라 부르는 5월이 눈앞이다. 다사다난한 지난 날들을 정리하면서 감사했던 주변에 마음을 전할 수 있는 기회가 되는 시기이다. 하지만 주변을 챙기는 것 만큼이나 중요한 것은 그 모든 일들을 해낸 나 스스로를 격려하는 일이다.

이런 시즌에 거울을 볼 때마다 조금씩 변해가는 자신의 얼굴 때문에 고민을 하고 있다면, 한번쯤 주름살을 없애는 미용 성형을 생각해 볼 만하다.

드림성형외과 LA 지점의 케네스 김 원장은 "젊음은 최고의 아름다움"이라며 "최근 미용 성형에 대한 인식이 널리 퍼지면서 자신의 젊었을 적 모습을 완벽하게 재연하여 다시 한번 생활의 활기를 찾고 의욕적으로 도전하는 한인들이 많아지고 있다"고 전했다. 김 원장과 함께 최근 각광을 받고 있는 '페이스리프팅(face lifting)'의 최근 추세와 시술 과정 등에 대해 알아본다.

▶주름살은 근육 때문



30대 후반으로 나이가 들어가면 얼굴에서 젊었던 시절의 싱그러움이 사라진다. 그러면서 하나, 둘 나타나기 시작하는 게 주름살이다. 주름살은 40대가 되면 더이상 세월을 숨기기 힘들어진다. 따라서 주름이 늘어나는 노화의 근본적인 원인을 파악하고, 이에 대한 해결책을 찾는 게 관건이다.

김 원장에 따르면 주름은 피부가 원인이 아니다. 해부학적으로 볼 때 근육이 처지면서 그 결과로 피부에 주름이 파이게 된다는 것이다.

특히 앞광대 및 볼 주변의 피부와 주변 조직이 눈에 띄게 처지게 된다.

이에 따라 앞광대와 볼이 꺼지게 되고, 인디언주금, 팔자주름, 입가주름이 깊어지고 흔히 심술보라 부르는 군턱이 쌓이게 된다.이러한 변화는 30~40대에 눈에 띄게 되는 경우가 많다.

따라서 제아무리 좋은 화장품을 열심히 바른다 해도 근본적인 원인은 해결되지 않는 것이다.

김 원장은 "나이가 들면서 얼굴이 커졌다는 이야기를 하는 여성들을 종종 보게 된다"며 "이는 양쪽 입가로 생기는 이른바 '불독 살' 때문"이라고 말했다. 얼굴 살이 찐 것이 아니라, 근육이 원래 얼굴을 지탱하고 있던 자리에서 중력의 힘에 의해 아래로 쳐지는 얼굴 및 목 근육 이동이 발생해 주름이 잡히게 되는 것이라는 설명이다.

이렇게 생겨난 팔자주름과 얼굴 처짐을 보완하기 위한 미용 시술법으로 쉽게 생각할 수 있는 해결책으로는 필러와 자가지방 이식, 보톡스 시술 등이 있다. 그러나 자칫 축 처진 피부에 맞지 않는 시술을 할 경우 얼굴이 더 처지게 되는 결과를 초래할 수 있다. 레이저 치료도 있지만 그 효과가 일시적이어서 비용과 시간을 들여 치료를 받고도 상심하는 이들이 적지 않다.

▶페이스 리프팅 수술

주름살에 대한 해결책 중에 페이스 리프팅이 있다. 거울에 비쳐진 나와 진짜 나 사이의 괴리감을 좁혀 줄 수 있는 방법이다. 페이스 리프팅 수술은 갸름한 얼굴 브이(V) 라인을 살린 여성미를 극대화화여 보다 자연스러운 본연의 젊은 모습을 되찾는 데 큰 효과가 있다. 김 원장은 "삶에 의욕이 넘치고 마음은 젊은 시절 그대로지만 거울을 보면 나이가 들어 있는 자신의 모습에 괴리감을 느끼는 이들을 위한 수술"이라며 "이를 통해 삶의 행복을 되찾도록 하는 게 성형외과의의 바램"이라고 말했다.

페이스리프팅은 단순히 늘어진 피부를 당기는 수술이 아니다. 얼굴을 지탱하는 근육들이 있어야 할 원래의 자리를 정확히 되찾아 가도록 해야 한다.

근육을 원상복귀 시키는 수술을 마친 뒤에는 회복이 무척 빠른 편이다. 경우에 따라서는 당일 퇴원도 가능하다.

과거에는 피부만을 이용하여 당기는 수술방법이 이용되기도 했다. 간단히 피부만 잘라서 당기는 방식이다. 하지만 수술 결과가 자연스럽지 않고, 오랫동안 유지되지도 않는 단점이 크다. 게다가 귓볼이 늘어지는 칼귀 변형 및 수술 후 흉터가 잘 넓어지게 되고 피부 질감도 좋지 않는 등의 문제가 많아 요즘은 잘 사용하지 않고 있다고 한다.

최근에는 페이스리프팅 수술에 대한 인식이 과거와 비교해 많이 좋아졌다. 이와 관련한 문의는 물론 수술을 위해 찾아오는 환자들의 태도 또한 적극적이다. 비디오 수술 후기에 자진해 참여하겠다는 경우도 늘어나고 있다.

김 원장은 "드림성형외과에서는 차별화된 수술 테크닉과 계속되는 좋은 결과로 한인사회는 물론 주류사회에서도 그 명성을 널리 뻗어나가고 있다"며 "자연스러우면서도 자기 자신의 본래 젊음을 되찾을 수 있는 수술이기 때문일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페이스 리프팅 수술 대상

- 피부 탄력이 감소해 주름 및 처짐이 있는 30대 중반 이상

- 볼 피부가 늘어져 팔자주름이 깊게 패여 나이가 들어보이는 경우

- 군살 때문에 아래턱선이 사각턱처럼 무겁게 보이고 얼굴이 커 보이는 경우

- 윤과, 양악 수술 후 안면부, 턱의 연부조직 처짐을 효과적으로 개선하고 싶은 경우

- 이전의 불법시술로 안면부에 주입한 이물질 제거와 동안수술을 원하는 경우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