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운타운 부동산 거래 2제] 소호 하우스, 6층짜리 빌딩 매입 외
소호 하우스, 6층짜리 빌딩 매입프라이빗 클럽 '소호 하우스(Soho House)'가 LA 다운타운 빌딩을 매입했다.
LA 다운타운뉴스에 따르면 소호 하우스는 지난 1917년 세워진 아츠 디스트릭트 산타페 길의 6층짜리 빌딩(1000 S. Santa Fe Ave.)을 매입했다. 빌딩 규모는 6만2000스퀘어피트 크기로 매입가는 밝혀지지 않았다.
소호 하우스 측은 이 빌딩에 옥상 야외 수영장과 회원들이 몇주 혹은 몇달 머무를 수 있는 객실을 만들 예정이다. 내년 중 오픈을 목표로 하고 있다.
소호 하우스는 지난 1995년 영국 런던에서 설립된 프라이빗 멤버십 클럽이며 연 회원비는 27세 이하 기준 1000달러부터 2800달러까지다.
선 캘, 15에이커 대형 부지 매입
오렌지 카운티 소재 유명 부동산 개발업체가 LA 다운타운의 대형 부지를 매입했다.
블룸버그 비즈니스 등 주요 언론에 따르면 어바인 소재 개발업체 '선 캘(Sun Cal)'은 LA 다운타운 아츠 디스트릭트 6가와 알라메다 인근 15에이커 부지를 1억3000만 달러에 매입했다.
판매자와 구입자 간의 매매 계약은 지난 24일 최종 완료됐다. 선 캘은 이 부지에 콘도와 로프트 등 주거시설과 오피스 빌딩 등 대규모 주상복합 단지를 건설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이번 프로젝트는 기존의 다른 다운타운 프로젝트와 비교해 규모 면에서 훨씬 크기 때문에 큰 관심을 끌 것으로 보인다.
박상우 기자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