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18일 팜 스프링스서 '국제 문화 축제' 원년…사막서 예술의 꽃 피운다

Festival of the Desert
소프라노 플레밍 리사이틀·홀버그 무용 공연
디렉터는 필립 조르당…심포지엄 함께 열려

정상급 스타 아티스트들이 함께 하는 국제 규모의 문화 축제가 팜 스프링스에서 탄생된다. '사막의 축제'(Festival of the Desert)라는 이름으로 열리게 되는 축제의 론칭 데이는 18일. 팜 스프링스 팜 데저트 맥컬럼 시어터(McCallum Theater)와 랜초 미라지의 서니 랜즈 센터 앤 가든에서 문화계를 포함 각계 인사가 초청된 가운데 화려하게 펼쳐진다.

올해를 첫 축제로 매년 열리게 될 데저트 페스티벌은 음악과 무용, 연극 등이 모두 선보이는 종합 예술제. 매년 각 분야의 정상급 아티스트들이 출연하며 다양한 내용의 문화 심포지엄과 워크샵도 열릴 계획이다.

클래시컬 음악과 무용 분야의 아티스트를 매니징하는 세계적 매니지먼트사 'IMG 아티스츠'의 대표 바렛 위스맨이 축제의 총책임 디렉터로 활동하게 된다. 이 축제의 아티스틱 디렉터는 파리 오페라의 뮤직 디렉터인 필립 조르당(Philippe Jordan).

유명 지휘자 아민 조르당의 아들인 필립 조르당은 취리히 오페라에서 2008-2009 시즌 바그너의 링 컴플릿 사이클을 성공적으로 지휘하며 전세계 음악계 눈길을 끌었다. 이후에도 베를린 필, 라디오 프랑스 필하모닉 등 세계 유명 오케스트라를 객원 지휘해 오며 스타급 뮤지션으로 인정받고 있다.

사막 축제의 음악 분야 어드바이저는 미국 팝뮤직계의 대부 퀸시 존스가 담당한다. 무용 분야의 수석 어드바이저는 볼쇼이 발레의 수석 무용수인 데이빗 홀버그가 맡는 등 전세계 문화 예술계를 망라하는 최고의 아티스트들이 총동원된다.

심포지엄 책임자는 케네디 센터의 전 회장 마이클 카이저. LACMA도 아트 심포지엄 프로젝트에 참가할 계획이다.

이번 축제의 공연은 세계 최고의 소프라노 르네 플레밍의 리사이틀로 마련된다. 피아노 반주는 필립 조르당이 직접 담당한다.

이 외에도 올해 축제의 첫 론칭 행사에서는 피아니스트 알프레도 로드리게즈, 기타리스트 에인절 로메로, 아메리칸 발레 시어터의 무용수 베로니카 파트 등이 공연한다.

사막 축제의 첫번째 아티스틱 디렉터를 맡은 필립 조르당은 "남가주의 독특한 사막 문화를 예술로 꽃 피울 것"이라며 이 축제를 수년 안에 전 세계인이 참여하는 인터내셔널 페스티벌로 키우려는 큰 계획을 세우고 있다.

이번 축제는 오전 11시 서니랜즈 센터 앤 가든에서 필립 조르당의 큐레이팅으로 콘서트가 열리며 오후 2시 15분 '미국 문화계의 미래'라는 제목으로 심포지엄이 열린다.

르네 플레밍의 리사이틀은 오후 7시에 맥컬럼 시어터에서 열린다. 오후 9시30분에는 르네 플레밍과 퀸시 존스, 필립 조르당과 데이빗 홀버그가 참여한 가운데 특별 갤라 리셉션이 펼쳐진다. 갤라 행사에서는 르네 플레밍이 공연하며 데이빗 홀버그의 연출로 무용 공연도 선보인다. 입장료는 65- 500달러.

▶주소: - Sunnylands Center & Gardens : 37977 Bob Hope Dr, Rancho Mirage CA 92270 - McCallum Theater: 73000 Fred Waring Dr, Palm Desert, CA 92260

▶문의: www.festivalofthedesert.org (760)340-2787

유이나 기자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