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놀거리(Street)를 가다<2>-멜로즈거리…패션으로 '튀고' 맛집으로 '뜨고'

한인들이 즐겨 찾는 LA한인타운 인근 쇼핑몰 중 하나는 그로브 몰이다. 하지만 자주 가다 보면 같은 브랜드 스토어와 레스토랑들에 식상할 때가 있다. 그럴 때는 차를 조금 더 몰아 멜로즈 길을 찾아보면 또 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다.

멜로즈는 쇼핑의 거리로 유명하다. 다양한 스토어들이 꽤 길게 늘어서 있는데 하나의 컨셉으로 정의하기 어렵다. 럭셔리 브랜드부터 저렴한 가격대의 그런지 룩(Grunge look. 낡아서 해지고 너저분한 의상으로 편안함.자유분방함을 표현하는 패션 스타일)까지 믹스되어 있다.

가장 핫한 곳은 크레센트 하이츠 블러바드(N. Crescent Heights Blvd)부터 라시에네가 블러바드(N. La Cienaga Blvd)까지다.

이 곳은 멜로즈 플레이스(Melrose Place)와 길이 나뉘는데 이 인근에만 100여 개의 스토어들이 밀집되어 있다. 요즘에는 애비뉴보다 멜로즈 플레이스가 더 힙(hip)한데 거리는 짧지만 40여개의 스토어들이 몰려있다.

애비뉴에 대표적인 스토어로는 비비안 웨스트 우드(Vivian Westwood) 띠어리(Theory) 헬무트 랭(Helmut Lang) 알렉산더 맥퀸(Alexander McQueen) 조이(Joie) 바네사 브루노(Vanessa Bruno) 앨리스 앤드 올리비아(Alice and Olvia) 래그 & 본(Rag & Bone) 발렌시아가(Balenciaga) 등이 위치하고 있고 플레이스에는 빈스(Vince) 마르니(Marni) 이큅먼트(Equipment) 끌로에(Chloe) A.P.C 마크 제이콥스(Marc Jacobs) 보테가 베네타(Bottega Veneta) 디젤(Diesel) 등이 자리잡고 있다.

맛집들도 곳곳에 자리잡고 있다. 알프레드 커피 &키친(Alfred Coffee & Kitchen) 피그 앤드 올리브(Fig and Olive) 잉크 색(Ink Sack) 스위트 레이디 제인(Sweet Lady Jane) 테이스트(Taste) 어스 카페(Urth Caffe) 등 간단하게 점심식사나 커피를 즐길 수 있는 곳이 많이 있다.

알프레드 커피&키친(Alfred Coffee + Kitchen)

멜로즈 길에 왔다면 꼭 가볼 만한 곳으로 알프레도 커피를 꼽고 싶다. 컨셉은 빈티지다. 스텀프타운 커피(Stumptown Coffee)를 사용하고 있는데 커피가격이 그리 비싸지 않다. 12oz 드립커피 가격은 2.50달러다. 아메리카노는 3달러에 판매하고 있다. 메뉴가 많치는 않다. 라테나 차이티 핫초컬릿과 핫티 정도다. 10달러짜리 스페셜 음료 메뉴가 있는데 아몬드 밀크와 바닐라 또는 초컬릿 3샷 에스프레소 등을 넣어 만든 24oz 아이스라테다. 퀴노아 케일랩 알바코 투나 샌드위치 모자렐라 아보카도 샌드위치 등 식사가 될 수 있는 간단한 베이커리와 샌드위치도 판매하고 있다.

애비뉴와 플레이스 양쪽에서 들어갈 수 있는데 같은 건물에 카페 크로프트 앨리(Croft Alley) 캐이트 서머빌 스킨 케어(Kate Somerville Skin Care) 초콜릿 부띠끄 콤파테스 쇼콜라티에(Compartes Chocolatier) 등이 입점해 있다.

▶주소:8428 Melrose Place LA

잉크 색(Ink Sack)

잉크 색은 샌드위치 전문점이다. 점심시간이 지났는데도 불구하고 꽤 북적일 만큼 인기가 높다. 테이블이 많지 않지만 가볍게 서서 또는 의자에 걸터앉아 샌드위치를 즐기는 고객들이 많다.

메뉴로는 스파이시 투나 터키 멜트 쿠반 에그&치즈 blt 등 20여가지의 샌드위치를 제공하고 있다. 가격은 4~7달러대다. 하우스 메이드 스낵이 유명하다. 스낵은 2~3달러다.

▶8360 Melrose Ave. LA

테이스트(Taste)

패티오가 멋스럽게 자리 잡고 있어 멜로즈 길 분위기를 물씬 느낄 수 있는 곳이다.

화요일부터 금요일까지는 오후 3시부터 6시까지 토요일과 일요일에는 오후 4시부터 6시까지 6달러 해피아우어를 운영하고 있다. 스페셜티 칵테일을 비롯해 치킨샐러드 슬라이더 맥&치즈 양파튀김 디시 등이 6달러다.

일반 메뉴로는 수프 피자 샌드이위와 버거 샐러드 파스타 등이 있는데 가격은 10~15달러 선이 주를 이룬다.

▶8454 Melrose Ave West Hollywood

더프 케이크 믹스(Duff's Cake Mix Bakery & Studio)

이름 그대도 케이크를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는 스토어다. 케이크 크기와 참여 인원에 따라 비용을 지불하게 된다. 커피숍도 겸하고 있어 언제든지 들어가서 맛 좋은 커피를 즐길 수 있다.

▶8302 Melrose Ave LA

글.사진=오수연 기자

syeon@koreadaily.com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