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와인에 빠져드는 여행…테미큘라 와이너리

LA에서 80마일 거리
35개 다양한 와이너리

각각 와인테이스팅 룸 운영
5~6가지 와인 맛볼 수 있고
가격은 10~15달러 선


2월이면 생각나는 날은 뭐니뭐니해도 밸런타인스 데이(14일)다. 특히 올해는 주말을 끼고 있어 타운을 벗어나 로맨틱 여행도 고려해 볼 만하다.

로맨틱 여행지로 와이너리는 최적의 장소 중 하나다. 답답한 도시를 잠시 벗어나 자연을 만끽하고 멋진 식사와 와인도 곁들일 수 있는 곳이기 때문이다.

이런 면에서 캘리포니아 주민들은 행운아다. 주내 1200여 개가 넘는 와이너리가 운영되고 있다. 캘리포니아는 미국 와인의 90%를 생산하는 주요산지다. 물론 기후 때문에 나파밸리, 샌루이스 오비스포, 시에라 풋힐스 등 대부분의 와이너리가 중가주 위쪽에 자리하고 있지만 남가주에도 유명한 곳이 없지 않다. 대표적인 곳이 바로 테미큘라다.

테미큘라 밸리는 남가주에 위치한 흔치 않은 와인 산지다. 리버사이드의 보석이라고 불리는 곳으로 LA에서 1시간 반, 오렌지카운티나 샌디에이고에서는 1시간 정도만 운전해 가면 다양한 종류의 와인을 마음껏 맛볼 수 있다.

테미큘라에는 35개의 와이너리와 60개 이상의 와인포도 농장이 자리잡고 있으며 카버넷 소비뇽부터 소비뇽 블랑, 멜롯, 무르베드르, 베오니에, 샤도네이 등 50가지가 넘는 다양한 품종의 와인을 생산하고 있다.

와이너리들은 각각 와인 테이스팅룸을 운영하고 있는데 대부분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정도까지 오픈한다.(와이너리마다 차이가 있으니 확인이 필요하다) 테이스팅룸에서는 5~6개 정도의 와인을 시음할 수 있도록 하고 있으며 가격은 10~15달러 선이 많다. 예약만 받는 와이너리도 있으니 미리 확인해 봐야 한다.

또 베일리(Baily), 캘러웨이(Callaway), 벨비노(Bel Vino), 마운트 팔로마(Mount Palomar) , 윌슨 크리크(Wilson Creek), 손턴(Thornton), 몬테 드 오로(Monte De Oro), 폰테 패밀리 에스테이트(Ponte Family Estate) 등 상당수의 와이너리들이 자체 식당을 운영, 런치와 디너를 제공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메뉴들은 역시, 와인과 어울리는 요리들이 주를 이룬다.

더 다양한 와인을 맛보고 싶다면 이벤트 기간에 방문하는 것도 방법이다. 오는 3월 7일과 8일에는 와인페스티벌(World of Wine 2015)이 열리는데 이벤트 티켓을 구입하면 와이너리마다 제공하는 여러가지 와인과 간단한 핑거 푸드를 맛볼 수 있다.

이벤트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30분까지 진행되며 티켓가격은 일인당 99달러다. 2월 6일 이전에 구매하면 10달러 저렴한 89달러에 구입할 수 있다. 9월에도 '크러시(Crush) 2015' 와인 이벤트가 열리는데 티켓은 7월부터 판매한다.

와이너리별 정보와 와인페스티벌 티켓은 '테미큘라 밸리 와인 제조업자 협회'가 운영하는 웹사이트(www.temeculawines.org)에서 확인 및 구입이 가능하다.

이외에 테미큘라에서 좀 더 스페셜한 경험을 해 보고 싶다면 열기구 풍선을 타보는 것도 좋다. 열기구는 최고 3000 피트 높이까지 올라가게 되는데 발 아래로 내려다보이는 포도밭의 아름다운 전경을 감상할 수 있다.

시즌에 따라 오전 5시30에서 6시30분 사이에 출발하고 대략 60~75분 정도를 날게 된다. 샴페인과 오렌지 주스 그리고 피크닉 스타일의 간단한 아침 식사를 제공한다. 와이너리와 연결되는 패키지 상품도 있으니 확인해 보면 비용을 절약할 수 있다.

그레이프 에스케이프(www.hotairtours.com) 업체의 경우 온라인에서 구매시 주중 126달러 주말은 146달러에 제공하고 있다.

테미큘라 와이너리

-베일리 와이너리(Baily Vineyard & Winery)

1981년에 오픈한 이 와이너리는 고급 빈티지 와인을 만드는 곳으로 유명하다. 두개의 레스토랑 (Front Street Bar & Grill, Baily's Fine Dining)도 함께 운영하고 있는데 햇볕이 잘 드는 패티오가 멋스럽다. 와인 테이스팅 메뉴(Chardonnay, Semillon, Rose of Cabernet Sauvignon, Cabernet Franc, Meritage)는 6가지로 주중에는 10달러에 주말에는 로고가 새겨진 와인잔을 포함해 15달러다.

▶주소: 33440 La Serena Way Temecula, (951) 676-9463. www.bailywinery.com

-캘러웨이 와이너리(Callaway Vineyard & Winery)

관광객은 물론 로컬 주민들에게도 인기를 끌고 있는 와이너리다. 와이너리에서 운영하고 있는 식당 메리티지(Meritage) 역시 뛰어난 맛으로 유명하다. 테이스팅 메뉴( Pinot Gris, Rose of Sangiovese, Sauvignon Blanc, Gewurztraminer, Calliope)는 6가지로 15달러다.

▶주소: 32720 Rancho California Road, (951) 676-4001, callawaywinery.com

-하트 와이너리(Hart Winery)

가족이 함께 운영하는 작은 규모의 아담한 와이너리다. 20달러대의 저렴한 선의 와인도 있지만 고품질의 와인 위주로 생산하고 있어 60달러대의 와인도 판매하고 있다.

와인 테이스팅 메뉴(Arneis, Sauvignon Blanc, Cabernet Sauvignon, Meritage)는 6가지 12달러다.

▶주소: 41300 Avenida Biona, (951) 676-6300, hartfamilywinery.com

-마운트 팔로마 와이너리(Mount Palomar Winery)

1969년에 오픈 한 이 와이너리는 테미큘라가 와인 생산지로 발전하고 고급품종의 와인을 생산할 수 있도록 하는 데 선구적인 역할을 한 곳이다. 와인 테이스팅은 와이너리가 보유하고 다양한 와인 리스트(Cabernet Sauvignon, Zinfandel, Cream Sherry, Charbono)에서 6가지를 선택해 맛볼 수 있게 했다. 월~목요일은 12달러, 금~일요일까지는 16달러다. 와이너리 웹사이트(mountpalomar.com)에서는 쿠폰이 올라가 있으니 가기 전에 미리 프린트해 가면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이 쿠폰을 가져가면 월요일과 화요일 한해 티켓 하나로 두명이 테이스팅을 즐길 수 있다.

▶주소: 33820 Rancho California Road, (951) 676-5047, mountpalomar.com

-몬테 드 오로 와이너리(Monte De Oro Winery)

테미큘라 와이너리 중 가장 최근(2009년)에 오픈한 와이너리 중 한 곳이다. 하지만 짧은 기간에도 화려한 수상경력을 자랑한다. 100% 자체 생산하는 포도로 와인을 만든다. 다양한 테이스팅 옵션이 있는데 스탠다드 테이스팅을 선택하면 6가지의 와인을 맛볼수 있다. 주중에는 12달러 주말에는 14달러다.

▶주소: 35820 Rancho California Rd., (951)491.6551, montedeoro.com

-사우스 코스트 와이너리(South Coast Winery Resort & Spa)

2003년에 오픈,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지는 않지만 지난 5년간 3차례나 베스트 캘리포니아 와이너리로 선정될 만큼 훌륭한 와인과 시설을 갖추고 있다. 76개의 럭셔리 빌라와 50개 룸이 있는 호텔 타워 그리고 스파를 보유하고 있어 숙박이 가능하다. 지난 10년간 다양한 와인경연대회에서 1900여 차례나 수상한 경력이 있을 만큼 와인 맛이 뛰어나다. 와이너리가 운영하고 있는 로즈식당은 오후 3시부터 5시까지는 해피아우어를 제공하고 있다.

▶주소: 34843 Rancho California Road, (951)587-9463, wineresort.com

오수연 기자

syeon@koreadaily.com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