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줄기세포 이식해 젊음·건강·동안 '3박자 완성'

환자조직서 추출 부작용 배제
앳된 얼굴 탱탱한 피부 변신
노화현상도 현전히 더디게

아름다움에 대한 기준은 보는 사람의 주관적인 관점에 따라 조금씩 다르다. 하지만 젊고 탄력있는 용모가 아름다운 것은 동서고금을 보지 않더라도 누구나 공감한다. 귀엽고 앳된 얼굴, 탱탱하고 건강한 피부, 변치 않는 얼굴 등 다양하게 표현되는 탄력있고 젊은 동안은 건강미의 상징이다. 자연스러운 동안을 위한 성형수술은 눈, 코, 얼굴주름 성형 등과 미세지방이식술과 줄기세포이식술 등이 있다. 압구정드림성형외과 송홍식 대표원장을 통해 다양한 동안성형술에 대해 알아본다.

젊게 보이고 싶은 욕구는 남성과 여성의 공통적인 바람이다. 항노화에 도움이 되는 여러 화장품, 건강보조식품, 식이요법, 운동이나 마사지, 기타 민간요법 등을 통해 미모를 꾸준히 관리해 동안을 유지할 수 있다.

하지만 나이가 들어갈수록 젊은 얼굴을 잃어버리는 것을 늦추고 싶은 것도 누구나 소망하는 바다. 특히 체질적으로 동안의 모습을 일찍 잃어버린 경우 이런 욕구는 더욱 클 것이다. 동안을 회복하는 방법으로 자연스러운 동안을 위한 성형수술을 활용할 수 있다.

송 원장은 "복합성형술, 필러시술이나 얼굴처짐 교정 등으로 동안 효과를 볼 수 있다"며 "최근 들어서는 줄기세포를 이용한 이식술이 많이 시술되고 있으며 시술 후 만족도도 높은 편"이라고 강조했다.



줄기세포이식술은 체내에 가장 풍부하게 존재하는 지방줄기세포를 이용,시술하는 것이 보편적으로 세포배양을 하지 않고 직접 치료에 이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세포 이식술은 이식하였을 때 발생할 수 있는 부작용들 즉 원하는 조직으로 분화되지 않고 생체내의 자연 조절도 안 되는 등의 막연한 불확실성이 문제점으로 거론된다. 하지만 줄기세포 시술은 환자 본인의 조직에서 추출하므로 부작용이 배제된 안전한 시술로 각광받고 있다.

압구정드림성형외과 송홍식 원장은 2012년 12월 대한줄기세포 조직재생학회 추계학술대회에서 3000여 사례의 줄기세포 관련 시술 결과를 발표했으며 그 효용성과 유용성을 입증한 바 있다.

현재 압구정드림성형외과에서는 한국식약청(KFDA)의 승인받은 '퀸셀(Queen Cell)'을 시술에 사용하고 있다. 퀜셀은 안트로젠 연구소에서 환자 본인의 지방조직에서 추출, 생산하는 줄기세포를 이용한 치료제다.

줄기세포 시술은 주사관을 통해 충분한 양의 지방조직을 깨끗이 채취한 뒤 바로 여러 단계의 세포 추출 과정을 거쳐 퀸셀로 제품화하는 단계를 거친다. 이후에 가는 둥근 주사관을 이용해 얼굴 곳곳에 이식하는 방법으로 시술된다.

줄기세포 시술은 보통 미세지방이식술과 PRP(자가혈 피부제생술)과 같이 동반 시행한다. 미세지방이식술은 전체 얼굴 모습을 좋게 하기 위해, 줄기세포 시술은 얼굴의 노화된 세포들을 젊은 세포들로 교체하는 목적으로 시술된다. PRP시술은 이식된 줄기세포를 여러 성장인자들을 통하여 빨리 활성화 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어 동시 시행된다.

줄기세포 시술 후에는 일반적으로 2~3년 이상 계속 얼굴 조직이 젊어지는 결과로 이어지며 이후에도 노화 현상을 현저히 더디게 하는 효과가 지속된다.

송 원장은 "줄기세포시술은 현대판 불로초에 견줄만한 기적적인 수술로 평가된다"며 "아름다운의 기준이 시대와 상황에 따라 변하지만 나이와 성별을 떠나 가장 보편적인 미의 기준은 젊음과 건강, 동안일 것이다. 그래서 줄기세포이식술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는 것 같다"고 말했다.

동안 성형술에는 줄기세포 이식술 외에도 커튼눈증후군을 위한 최소절개 연속매몰법, 눈밑 애교근육 복원, 눈밑 지방 제거, 다크서클 완화 등을 위한 하안검 복합성형술 등 눈성형술과 콧대와 코끝을 오똑하고 예쁘게 만드는 코성형술 등이 있다.

또한 페더·매직·이지·미라클 리프팅 등 매직실을 이용한 실리프팅도 동안 성형술로 최근 각광받고 있다.

백정환 기자

baek@koreadaily.com

----------------------------------

이마·볼살 통통하고 턱선은 갸름
동안 기준은…


나이와 성별을 떠나 젊게 보이고 싶은 욕구는 사람마다 다르지 않다. 동안의 기준도 다양하지만 송홍식 원장은 동안의 조건으로 이목구비의 황금비율을 강조한다. 그에 따르면 얼굴의 눈썹선과 코끝에서 가로로 긴 선을 그어 얼굴을 3등분할 때 어려보이는 얼굴의 상안, 중안, 하안의 황금비율은 1:1:0.9이며 중안과 하안이 짧아야 한다. 즉 중안의 길이를 100으로 봤을 때 하안이 93이하면 동안이다.

또한 적당하게 통통한 볼살이 얼굴을 어려보이게 한다. 한국 여성의 경우 얼굴의 가로와 세로의 비율이 평균 1:1.30~1:1.32정도 인데 여기에서 가로의 비율이 조금 더 커지서 1:1.27 정도면 동안의 얼굴로 보인다고 송원장은 설명한다.

그는 이마는 앞으로 약간 통통해 보이는 것이 좋으며, 광대도 옆으로 튀어나오지 않고 앞으로 볼륨이 있는 것이 젊어 보이며 눈은 동그란 모양에 눈 사이 거리는 약간 멀어 보이며 눈동자는 검고 크게 보이는 것이 어려 보이는 기준이라고 말한다. 이어 코는 전체적으로 길지 않고 코끝이 오똑한 반버선 코 모양, 입술은 작고 도톰하고 색깔은 진할수록 동안의 느낌을 주며 턱은 약간 짧은 듯하며 발달되지 않고 턱선은 갸름한 것이 좋다.

이밖에 피부는 전체적으로 탄력이 있으며, 눈가주름, 입가주름, 팔자주름 등이 없어야 하며 얼굴살의 쳐짐(목살, 턱살, 볼살, 눈꼬리)이 없어야 한다고 송원장은 덧붙였다.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