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처진 볼살 등 얼굴 피부 '탱탱 변신'…자신감도 회복

압구정 드림성형 LA지점의 '다중 복합 페이스 리프팅'

입가 팔자주름 '걱정 뚝'
절제량 줄여 회복 빨라
갱년기 의욕상실도 해결


'가을 탄다'는 말이 있다. 10월이 지나면 이유 없이 우울해지고 의욕이 떨어지는 것을 호소하는 여성들이 늘어난다. 특히 40~50대 갱년기 여성들은 우울함과 무기력증 등 감정적으로 불안함을 느끼거나 위축되고 자신감을 상실하는 경우도 주변에서 어렵지 않게 찾을 수 있다. 한국 압구정 드림성형외과(대표원장 송홍식)의 LA지점인 케네스 김 드림 메디컬그룹 케네스 김 원장은 젊음과 자신감을 찾는 확실한 선택으로 페이스 리프팅을 추천한다. 김 원장을 통해 페이스 리프팅에 대해 알아본다.

나이가 들면서 피부 탄력이 떨어지면 얼굴 볼살(협부 지방)을 싸고 있는 막이 점차 느슨해지면 볼이 처짐으로써 입가 팔자 주름이 깊어지고 턱 밑 피부도 처지게된다. 얼굴살이 처지는 것은 30세부터 진행되며 얼굴 연부 조직도 아래쪽으로 모두 처지기 시작한다.

특히 폐경기의 여성은 여성성이 감소하고 남성성이 나타나기 시작하며 대표적으로 외모가 변화한다. 갸름했던 얼굴형은 점점 넓고 처지게 되며 젊은 시절에 비하여 여성으로써의 매력이 감소하는 경우가 많다.

김 원장은 "여성의 경우 40대 후반에서 50대로 들어서면서 폐경과 함께 급격한 신체적 노화를 경험하는데 단순한 몸의 변화 뿐 아니라 정신적인 상실감과 함께 자신감마저 저하시켜 특별한 관심과 케어가 필요하다"며 "피부를 탄력 있게 만들고 젊게 보여주는 페이스리프팅이 해결책의 하나가 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는 "다소 난이도가 있는 수술이지만 시술 후 만족도가 높은 편"이라며 "드림성형외과는 오랫동안 쌓아온 경험과 노하우로 고객의 젊음을 자연스럽고 조화롭게 되찾아 준다"고 강조했다.

페이스 리프팅은 노화로 인해 처진 볼살, 즉 얼굴 나이를 되찾기 위해선 귀 바로 앞을 감싸는 절개선을 통해 연부조직을 탄력있게 만들어 주고 늘어진 피부 아래 조직을 당겨주는 과정을 거친다. 하지만 우리 나라를 포함, 동양인은 얼굴이 넓고 피부가 두꺼운 특징을 갖고 있기 때문에 피부만 당겨서는 효과가 제한적이고 튀어나온 광대와 함께 입가 팔자 주름이 더욱 두드러질 수 있다.

이런 점을 보완하기 위해 드림성형외과에서는 얼굴 전체의 조화와 균형을 맞춰주는 다층 복합 페이스리프팅을 시행하고 있다. 이 수술은 눈을 둘러싸고 있는 안륜근, 목을 감싸는 활경근, 볼의 지방 등 3가지 연부 조직을 모두 안전하게 정리하여 위쪽으로 고정한다. 그 다음 안면부에서 나타나는 노화의 원인 하나하나를 해결하고 피부 절제량을 작게 하기 때문에 수술 후에도 어색하지 않고 얼굴이 자연스럽도록 만들어 주는 볼살처짐 제거술이다.

여러 장점에도 불구하고 페이스리프팅에 대한 두려움이 높은 경우가 많다. 김 원장에 따르면 상담시에 '수술 후 부자연스러워 보일까', '흉터가 남지 않을까', '회복이 늦어져 일상생활로 복귀하는데 오래걸리지 않을까'라는 걱정이 제일 많다.

김 원장은 "모든 수술은 부분 마취로 이뤄져 리스크는 낮추고 회복이 빠른 것이 페이스 리프팅 수술의 장점이다"며 "환자들이 시술 후 비디오 후기에도 적극적으로 동참하는 등 만족감이 상당하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는 "페이스리프팅을 시술 받은 언니가 한국에 있는 동생에게 수술을 권유해 시술받은 K씨의 경우 만족감이 특별해 자주 연락을 해 온다"며 "이 환자의 경우 시술로 젊어진 얼굴로 인해 자신감을 찾고 이전보다 적극적으로 살고 있어 보람을 느낀다"고 강조했다.

K씨의 경우 갱년기로 인한 의욕상실 및 무기력증으로 고생했으나 시술 후 한국에 돌아간 뒤에는 스마트폰으로 얼굴 사진을 매일 찍어 보내고 아침마다 산책도 하는 등 생활이 180도 달라졌다고 김 원장은 말한다.

김 원장은 "긍정적인 생각, 꾸준한 운동, 규칙적인 식습관과 금주 등 평소 건강한 습관을 들여 예방에 힘 쓰는 것이 좋다"며 "그러나 노화로 인해 자신감 상실, 의욕저하를 겪는 여성이라면 페이스 리프팅으로 생활의 변화를 찾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이라고 설명했다.

▶문의: (213)700-4297

▶주소: 5757 Wilshire Blvd. Suite# 348, Los Angeles, CA 90036

백정환 기자

----------------------------------

"풍부한 임상 앞세워 최신 성형술 접목"
LA지점 케네스 김 인터뷰


압구정드림성형외과 LA지점 케네스 김 원장(사진)은 성형 시술 실력으로 미국에서 인정받고 있다.

UC버클리를 졸업한 김 원장은 예일 의대 노스웨스턴대학 성형외과 전공의를 수료했다. 현재 미국 성형외과와 외과학회 정회원이며 UCLA의대 성형외과 외래 부교수를 맡고 있다.

김 원장은 "한국에서 오래 수련활동을 하며 성형 트렌드를 익히고 유명 성형외과 의사들과 교류를 통해 최신 기술을 꾸준히 익히고 있다"며 "자연스러움을 강조하는 시술을 주로 하며 고객들이 가장 만족할 수 있도록 상담부터 철저히 준비하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고 말했다.

김 원장은 다수의 임상시술과 학회 활동 등으로 실력을 인정받아 지난 2011년부터는 한국 압구정드림성형외과와 파트너십을 맺고 LA지점 대표 원장으로 활동해오고 있다. 김 원장은 특히 안티 에이징 솔루션으로 페이스리프팅을 기본으로 이마 리프팅, 안검하수(처진 눈), 하안검(눈밑 지방)도 함께 시술하는 종합 시술로도 유명하다. 특히 홈페이지(www.drkennethkim.com)를 통해 시술 방법 및 동영상 후기 등을 업데이트해 한 차원 높은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김 원장은 "한국 드림성형외과의 풍부한 임상경험과 최신 트렌드를 접목한 성형기술을 LA에서 선보일 것"이라며 "고객이 만족하는 시술을 서비스하도록 연구에도 꾸준히 매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LA지점에서는 쌍꺼풀 재수술을 포함한 모든 첫 수술 상담은 무료로 받을 수 있으며 전화 예약이 필수다.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