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남가주 베스트 레이크] 여름이 바다라면 가을은 호수다

물 만나면 반갑다. 캘리포니아의 가뭄소식에 계곡이며 호수나 바다 등 물이 있는 곳을 찾으면 갈증이 해소되 듯 더 반갑게 느껴지는 때다.

그 중에서도 가을과 가장 잘 어울리는 곳은 호수가 아닌가 싶다. 남가주에는 수 많은 호수들이 있는데 뛰어난 경관을 갖추고 있는 것은 물론 캠핑과 낚시, 여름이면 다양한 수상 스포츠를 즐길 수 있어 주요 레저 스팟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남가주에서 캠핑하기 좋은 호수로는 카추마, 카시타스, 실버톤, 캐시테익 호수 등이 꼽히고 낚시에는 다이아몬드 밸리, 실버우드 레이크와 레이크 페리스 등이, 아름다운 경관으로는 빅베어를 비롯해 실버우드, 카추마 등이 수상스키에는 레이크 하바수와 파이루 그리고 실버우드 레이크가 유명하다.

◇레이크 페리스(Lake Perris)

LA 동부 모레노 밸리(moreno Valley)에 조성된 인공호수인 페리스(17801 Lake Perris Dr.)는 전통적으로 보트, 캠핑, 낚시로 인기가 있는 곳이다. 가뭄으로 수위는 많이 낮아졌지만 수상스포츠를 즐기는 이들이 여전히 많이 찾는다.

페리스는 모든 종류의 보트에 오픈된어 있다. 하지만 호수 자체가 크지 않아 수가 제한되기 때문에 예약은 필수다. 호수에는 가족 캠핑장이 있지만 숙박시설은 따로 없다. 호수 길이는 2.8마일이며 수심이 깊은 곳은 85피트다. 가을 평균온도는 85도다.

입장료는 차 한대당 10달러.

◇빅베어 레이크(Big Bear Lake)

빅베어는 딱히 설명이 필요 없을 만큼 남가주에서는 가장 유명한 호수 중 하나다. LA에서 차로 2시간 거리에 있으며 럭셔리 리조트부터 저렴한 호텔 그리고 캠핑 사이트까지 두루 갖추고 있다. 또 다양한 레저 시설도 갖추고 있어데 주변에 여러 개의 스키 리조트(베어 마운티, 스노 서밋 등)가 위치하고 있다. 보트나 낚시도 즐길 수 있다.

호수에 있는 캠핑 사이트로는 세라노(Serranoㆍ40533 North Shore Dr. Big Bear City) 캠핑장이 유일하지만 멀지 않은 곳에 파인너트(Pinenot) 캠프장이 있다. 물론 뛰어난 경관으로도 빼놓을 수 없는 곳이다.

호수 길이는 7마일 가장 깊은 수심은 72피트, 고도는 6750피트다. 가을시즌 평균 온도는 67도.

◇레이크 캐시타스(Lake Casitas)

오하이(Ojai)에 위치한 캐시타스 호수는 캘리포니아에서도 베스트 배스(Bass) 낚시 장소 중 한 곳이며 캠핑장도 유명하다. 하지만 식수공급원이어서 수상스키나 스키 등은 할수 없다는 단점이 있다. 걸어들어 가거나 자전거는 입장이 무료지만 자동차를 타고 들어가면 입장료를 내야 한다. 10달러다.

호수길이는 3.5마일, 가을시즌 평균온도는 82도다.

◇레이크 파이루(Lake Piru)

LA에서 북쪽으로 50마일 거리에 있는 파이루 호수는 수상스키, 수영, 세일링, 낚시 등의 레저활동을 즐기는 스팟으로 유명하다. 인근에는 캠핑장과 보트 렌탈숍, 피크닉 장소, 스낵바 등이 있다.

이 호수에서는 배스와 무지개송어, 송어의 일종인 블루길(bluegill), 크래피(crappie), 얼룩메기 등이 잡힌다. 호수 길이는 4마일 가을 평균온도는 83도다.
자동차 한 대당 입장료는 13달러, 10월~3월까지는 10달러다.

◇레이크 카추마(Lake Cachuma)

샌터바버러 카운티에 위치한 카추마 호수는 420개에 달하는 가족 캠핑장을 비롯해 RV와 그룹 캠핑장 , 여트(yurt) 등 다양한 캠핑 시설을 보유하고 있다. 낚시, 하이킹, 수영 보트도 즐길 수 있다. 인근에는 수영장과, 네이처 센터 등을 시설이 있으며 주니어 레인저 프로그램을 토요일마다 운영하고 있다.

호수 길이는 6.5마일, 가장 수심이 깊은 곳은 150피트다. 가을시즌 평균 온도는 85도다. 입장료는 자동차 한대당 하루 10달러, 연간 입장료는 100달러다. 애완견도 한 마리당 3달러를 내야 한다. 캠핑장 주소는 2225 Highway 154, Santa Barbara.

◇레이크 애로헤드(Lake Arrowhead)

LA에서 동쪽으로 80마일 거리에 있는 애로헤드 호수는 5100피트 높이에 위치하고 있다. 남가주의 알프스라고 불릴 만큼 경치가 아름답다. 휴양지 답게 다양한 수상 스포츠를 즐길 수 있고 주변에 하이킹 트레일도 많다. 관광객들이 많이 찾아 럭셔리 리조트와 음식점과 소매점 등 다양한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다. 가을에는 색색의 단풍을 감상할 수 있다.

◇캐스테익 레이크(Castaic Lake)

LA다운타운에서 북동쪽으로 41마일 거리에 있는 대형 댐에 위치한 캐스테익(32132 Castaic Lake Dr. Castaic) 호수는 댐 위와 아래로 나뉘어져 있다. 댐 위쪽에서 제트스키, 웨이크 보드, 수상 스키 등을 동력을 이용한 스포츠를, 댐 아래쪽에서는 카약이나 소형 세일링 보트 등의 무동력을 이용한 스포츠를 즐길 수 있다.

호수 길이는 6마일, 깊은 수심은 330피트에 달한다. 가을평균 온도는 87도.

오수연 기자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