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압구정 드림성형의 쁘띠 성형술] 시술 간단하고 회복 빠른 '현대식 침술'…예쁨 재창조

필러 요법은…
꺼진부분 채우고 패인 주름 교정
얼굴 전체 탄력주는 물광주사도
보톡스 요법은…
주름 방지·비대 근육 축소 효과
반복 시술 가능하고 지속 6개월


바쁜 현대사회에 맞게 성형수술도 빠른 시술과 회복이 가능한 각종 쁘띠 성형술로 트렌드가 변화하고 있다. 쁘띠 성형술은 프랑스어의 작고 귀여운 의미의 '쁘띠(petit)'에서 유래된 말로 큰 절개를 하지 않고 시술해 빠른 회복 후 바로 일상에 복귀할 수 있는 각종 성형술을 가리킨다. 압구정드림성형외과 송홍식 원장을 통해 쁘띠 성형술에 대해 알아본다.

송 원장은 "쁘띠 성형술은 주사 또는 작은 주사바늘 구멍을 통해 시술하는 성형술을 말한다"며 "간단한 시술로 붓기가 적어 빨리 회복돼 바로 일상생활이나 직장에 복귀할 수 있다. 현대인의 욕구에 잘 부합되는 '현대식 침술'이다"고 설명했다.

대표적인 쁘띠 성형술은 필러(Filler)요법과 보톡스가 있다.



필러는 주로 볼륨을 채워주기 위해 많이 시술되며 패인 주름을 교정하거나 꺼진 부분을 채워주는 것에 대한 선호도가 높다. 연령별로는 젊은 층은 간단히 콧대를 높이거나 눈밑 애교살, 입술, 이마 등 부분 윤곽 확대에도 인기 있다. 반면 40대 이상의 경우 얼굴의 꺼진 윤곽을 채워 젊고 탄력있게 보이게 하거나 미간, 코 등의 주름을 채우는 목적으로도 자주 활용된다.

필러는 예전부터 젊고 예뻐지고 싶은 여성들의 로망을 채워주는 시술로 인기가 높았다. 심지어 과거에는 부작용 위험이 많은 파라핀이나 공업용 실리콘 등 인체에 해로운 물질까지 사용된 적이 있을 정도다. 하지만 최근 성형외과들에서는 식품의약품안전청(FDA)의 승인을 받은 필러들만 사용해 안전하게 시술하고 있다.

최근에는 전 세계적으로 하이알루론산(Hyaluronic acid) 성분이 포함된 필러가 많이 사용된다. 하이알루론산 성분은 우리 피부 성분의 일종으로 사탕수수 등 식물에서 추출해 만들어진다. 제조사도 레스틸렌, 주비덤, 펄레인 등 다양하다. 특히 지속기간이 1~2년 정도며 시술은 마취연고를 바르고 10~15분 정도 기다린 다음 통증을 별로 못 느끼는 상태에서 쉽게 끝난다. 이에 따라 주름 등을 커버하거나 얼굴 조직에 볼륨과 탄력을 원하는 사람들이 선호한다.

최근에는 입자를 축소해 만든 레스틸렌 바이탈(Restylene Vital)과 더욱 미세한 입자로 되어 있는 레스틸렌 바이탈 라이트(Restylene Vital Light) 제품이 나와서 입술 주변의 잔주름이나 아주 얇은 피부의 눈가나 눈밑까지 탄력을 줄 수 있게 되었다.

특히 레스틸렌 바이탈 라이트는 컴퓨터가 장착된 자동주사기로 미세한 양을 골고루 얼굴 피부에 주입해 얼굴 전체의 탄력을 줄 수 있기 때문에 '물광주사'라 불리기도 한다. 그밖에 아테콜, 래디어스, 라이콜 등은 조금 더 단단한 느낌을 줘 주로 콧대나 무턱 성형술, 꺼진 안면부 윤곽 교정 등에 사용된다. 지속기간은 4~5년 정도다.

잘 알려진 보톡스 시술 역시 대표적인 쁘띠 성형술이다. 보톡스는 1920년 처음 만들어진 뒤 1978년 FDA의 승인 후 사시 환자에서 비정상적으로 발달한 안근(안구를 움직이는 근육)을 마비시키는 치료에 시술된 뒤 사용 영역이 점차 넓어졌다. 이후 안면경련, 안검경련, 사경 등 각종 근육 질환의 치료 영역으로 확대됐으며 2002년 4월 FDA에서 주름 치료의 목적으로 미간 주름에 보톡스를 사용하는 것이 공인된 뒤 성형외과로도 더욱 넓어졌다.

보톡스 주사의 미용적 효과는 크게 두 가지. 첫째는 근육을 마비시켜 얻는 효과로 얼굴의 표정 근육들을 마비시킴으로써 주름살이 생기지 않도록 하는 것이 대표적. 보톡스 주름 치료의 효과는 대부분 주사 후 2일 정도부터 나타나 5~7일이면 완벽해진다. 지속기간은 개인에 따라 다르지만 대부분 6개월이며 반복 시술이 가능하다.

둘째는 비대해진 근육의 볼륨을 줄어들게 하는 효과다. 보톡스 주사는 몸의 모든 근육에 신경 자극이 없으면 신경과 연결된 근섬유들이 저절로 괴사되며 흡수되는 현상이 발생하는 원리를 이용한 것이다. 특히 사각턱이나 종아리 알통 근육 등이 비대해진 경우에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 눈가, 이마, 미간, 코 등 주름 개선에 탁월한 효과를 보인다.

주사 방식의 쁘띠 성형술 중에는 본인의 혈액을 활성화한 시술도 있다. 'PRP(Platelet Rich Plasma)'는 본인의 혈액을 특수 처리한 후 원심 분리한 것으로 일반 혈액보다 혈소판이 풍부하게 응축되게 만든 혈장 성분을 말한다. PRP시술을 위해서는 30~40cc 정도 채혈해 혈액을 원심 분리, 특수 처리한 뒤 혈소판이 농축된 혈장을 분리한 뒤 칼슘 또는 트롬빈을 넣어 활성화시킨다. 활성화된 피를 피부에 다시 주입하면 혈소판이 성장인자를 분비해 줄기세포를 끌어들이고 피부 및 피하의 조직을 새로운 세포들로 재생시킨다. PRP 시술 후 약 2주 뒤부터 피부가 탄력있고 톤이 밝아지는 효과가 나타난다. 효과는 수개월 이상 지속된다.

이밖에 고주파침을 이용해 선택적으로 종아리의 운동신경을 차단해 자연스럽게 근육을 줄이는 종아리 근육퇴축술도 있다.

◇ 상담받으려면

각종 쁘띠 성형술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압구정드림성형외과 홈페이지(www.dreamsurgery.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메일(hssong@dreamsurgery.co.kr)로 상담받을 수 있다. 또한 압구정 드림성형외과 주요시술은 2014~2015 중앙 한인업소록 1148페이지에 자세히 나와 있다.

▶문의: 한국(02)546-1615

백정환 기자 baek@koreadaily.com

-----------------------------------------------

부담없는 수술로 외모 자신감 'UP'
쁘띠 성형술의 특징


쁘띠 성형술은 빠른 시술과 회복기간이 다른 시술에 비해 짧은 장점이 있다. 필라요법, 보톡스, 고주파침 등 각종 쁘띠 성형술의 특징을 요약하면 다음과 같다.

첫째 절개를 통한 직접적인 성형술이 아니고 주사나 작은 바늘 구멍을 통하여 시술되며 흉터나 수술 자국이 눈에 안 띈다. 둘째 시술 시간이 짧고 셋째 시술이 간편하다. 넷째 수술 후 통증이 최소화되며 다섯째 수술을 두려워하는 사람들도 쉽게 부담없이 시술받을 수 있다.

마지막으로 주로 주사침을 이용하지만 여러 가지 시술 방법을 통하여, 얼굴 볼륨의 확대나 축소, 얼굴 처짐 교정, 피부 톤의 개선 등 광범위한 효과를 줄 수 있는 것이 쁘띠 성형술의 장점이다.

송홍식 원장은 "아름다움의 기준은 시대가 변하면 바뀔 수 있지만 젊음과 건강이 주는 아름다움은 시대가 바뀌어도 변하지 않고 그 가치를 인정받는다"며 "간단한 외모 개선을 통해 자신감과 낭만을 얻고 싶은 분들에게 쁘띠성형술은 꼭 한번 생각해 볼만한 비법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