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우리 곧 만나요~' 가깝고도 먼 당신, 단풍

도심 속 센트럴파크·앨리폰드파크부터
허드슨강 크루즈와 고가도로 산책까지

가을이 깊어지고 있다. 본격적으로 단풍철이 시작됐다. 너도나도 곱게 색을 칠한 이파리들이 아름다운 이별을 고하는 듯하다. 일 년에 딱 한번밖에 만나볼 수 없는 단풍이 아니던가.

구경하고 있을 때는 우리 마음을 확 사로잡았다가도 고개를 돌려보면 언제 그랬었냐는 듯 휙 사라지고 없다. 가깝고도 먼 당신 단풍. 본격적으로 단풍 구경을 준비해보는 건 어떨지. 도시 안과 밖에서 단풍을 구경할 수 있는 곳들을 골라 소개한다.

도시 속으로

◆센트럴파크=워낙 유명한 곳이기도 하지만 워낙 넓지도 않던가. 센트럴파크가 익숙지 않다면 이번 기회에 단풍과 함께 친해져보자. 우선 시작은 5애브뉴와 72스트릿에 있는 공원 입구다. 근처에 있는 '컨서바토리 워터(Conservatory Water)'가 첫 번째 단풍 구경 장소. 둥근 연못 뒤로 빨간 베리가 달린 산사나무들이 있다.

조용함과 평안함을 느낄 수 있는 곳. 이어 공원 중앙에 있는 '램블(Ramble)'로 가면 꼬불꼬불한 길 사이사이에 피어 있는 단풍을 구경할 수 있다. 붉은색 노란색 자주색 등으로 물든 유칼립투스가 길가를 장식한다.

공원 북서쪽 끝자락에 있는 '노스 우즈(North Woods)' 또한 단풍 집결지. 오크나무 블랙체리 느릅나무 등이 있다. 여기서 남쪽으로 걸어 내려와 100~103스트릿 선상에 있는 '더 풀(The Pool)'까지 걷는 코스도 좋다.

물론 공원 남쪽에 있는 베데스다 분수 근처도 유명한 단풍 명소. 분수로 향하는 단풍 지붕길 '더 몰(The Mall)' 또한 놓칠 수 없다. www.centralparknyc.org

◆뉴욕식물원=단풍 구경이 목적이라면 주저 없이 식물원 내 '태인 패밀리 포리스트(Thain Family Forest)'로 향하길. 250에이커에 이르는 이 공간은 뉴욕시 내에서 제일 오래된 나무들이 가장 많이 모여있는 곳. 나무 중 일부는 19세기부터 지금까지 그 자리를 지켜왔다.

오크나무 꽃단풍 튤립 나무 등 나무들이 많아 단풍 또한 다채롭다. 11월 1~2일과 8~9일 주말에는 가을 '포리스트 위켄드(Forest Weekends)' 투어가 특별히 열려 관람객들을 숲 속으로 이끈다. 2900 Southern Blvd Bronx NY 10458. www.nybg.org

◆웨이브힐=브롱스의 숨겨진 보석 '웨이브힐(Wave Hill)'을 빼놓을 수 없다. 공원 입구 남쪽에 있는 단풍 나무는 이 곳의 명소. 공원을 산책하다 글린도어갤러리(Glyndor Gallery)에 다다른다면 갤러리 앞 잔디밭에 있는 참나무를 주목하길. 하트 모양 이파리들이 노랗게 물들어 있다.

이밖에도 공원 전체가 노랗고 붉게 칠해져 초록빛 상록수들과 아름다운 조화를 이룬다. 공원은 오는 11월 5일 오후 2시에 무료 단풍 투어를 실시할 예정이라고 하니 달력에 메모를 해두자. W 249th St Bronx NY 10471. www.wavehill.org

◆앨리폰드파크=퀸즈에 있는 앨리폰드파크(Alley Pond Park) 또한 퀸즈 거주자들에게는 가깝고도 아름다운 단풍 명소다. 특히 파크 내 '튤립트리 트레일(Tulip Tree Trail)'로 발걸음을 옮겨보길.

뉴욕시에서 가장 크고 오래된 튤립나무(앨리폰드 자이언트) 또한 이 공원에 뿌리를 박고 있다. 133.8피트 높이나 되는 어마어마한 크기를 자랑한다. 67th Ave Queens NY 11364. www.alleypond.com

도시 밖으로

◆허드슨밸리크루즈=1920년대 스타일 요트를 타고 맨해튼에서 북쪽으로 향하는 크루즈다. 강 양 옆을 수놓는 빌딩숲이 점점 단풍숲으로 변하는 모습을 볼 수 있을 것.

세 시간 가까이 이어지는 크루즈에는 브런치 또한 포함돼 있다. 단풍이 깊어지는 10월 중하순에 타면 가장 좋다. 72~98달러. www.sail-nyc.com/Hudson-Valley-Fall-Foliage-Tour-Cruise-New-York-City

◆워크웨이 오버 더 허드슨=뉴욕시 북쪽으로 1시간30분 정도 떨어진 곳에 자리잡은 '워크웨이 오버 더 허드슨(Walkway over the Hudson)'은 산책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추천하는 단풍 코스다. 물론 이 곳으로 가기까지는 별도의 교통 수단을 이용해야 하겠지만 말이다.

허드슨강 212피트 위에 자리잡고 있는 이 곳은 도보.자전거 전용 다리다. 강 양 옆으로 단풍진 숲을 바라보며 천천히 걸어갈 수 있는 1.28마일 산책로다. 세계에서 가장 긴 보행자 전용 고가다리로도 기록돼 있다. 61 Parker Ave Poughkeepsie NY 12601. www.walkway.org

◆뉴저지=1900년대 초반 뉴저지에서 가장 큰 크랜베리 농장이었던 '화이츠보그빌리지(Whitesbog Village)'는 크랜베리의 붉은색과 어울리는 단풍 풍경으로 알려져 있는 곳. 블루베리를 가장 먼저 재배한 농장 중 하나이기도 한 이 곳은 3000에이커에 이르는 넓이에 크랜베리 소택지 블루베리 필드 저수지 숲 등이 있다.

크랜베리 추수 기간 또한 10월이며 보름달에는 '보름달 투어(Moonlight Walks)'를 실시한다. 주소는 120 N. Whitesbog Rd. Brown Mills NJ 08015.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 참조. www.whitebog.org

이주사랑 기자 jsrlee@koreadaily.com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