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압구정 드림성형의 쌍꺼풀 재수술] 절개 안하고 실 활용…젊음과 피부탄력 '복원'

실 형태에 따라 시술 다양
시술 자국 없고 회복 빨라
피부주름 심할땐 절개 선호

모든 여성들의 큰 고민 중 하나는 '얼굴의 처진 살들이 예전의 탄력 있는 모습으로 되돌릴 수 있는가'일 것이다. 처진 살들을 올리는 일은 간단하지 않다. 일반적으로 보습 화장품, 안티에이징 화장품으로 얼굴에 탄력을 주거나 경락이나 지압 마사지 등을 찾기도 한다. 그러나 화장품이나 마사지 등은 일시적으로 좋아 보이게 하지만 근본적인 해결책은 아니다. 또한 과도한 경락 마사지는 피하지방조직의 위축시켜 장기적으로 바람직하지 않다. 압구정드림성형외과 송홍식 원장을 통해 젊음을 되살리는 각종 시술방법을 알아본다.

탄력있는 피부를 되찾는 시술은 주로 안면거상술이 꼽힌다. 그러나 시술이 복잡하거나 부작용 또는 수술 후에 생길수 있는 인위적인 모습 등을 걱정해 시술을 결정하는데 주저하기도 한다.

반면 할리우드 여배우들은 안면거상술로 젊은 피부를 되찾는 경우도 많다. 안면 거상술의 성공 사례로 엘리자베스 테일러가 흔하게 이야기된다. 그는 시술 후 젊었을 때의 아름다운 얼굴 모습을 되찾고 3년 전 숨질 때까지 여러 팬들의 사랑받은 바 있다.

송 원장은 "한국인들은 피부를 크게 잘라내거나 복잡한 수술로 원래 얼굴이 많이 변하는 것을 원치 않는 경우가 많다"며 "또한 손으로 살짝 당겼을 때 나이들고 처진 느낌이 없어지는 수준의 교정을 원하는 소박한 경우가 많다"고 설명했다.



송 원장에 따르면 안면 거상술은 절개 후 처진 얼굴살을 당기는 수술 방법이 기본이다. 최근에는 얼굴의 근육층, 근막층, 피하 지방층, 피부 등의 처진 상태에 따라 다양한 수술 방법들이 개발되어 널리 이용되고 있다.

절개법 안면거상술은 나이가 들어 얼굴 여러 부분들의 처진 정도가 심한 서양 사람들에게 적합하다. 직접적인 수술로 여러 조직들을 처리하기 때문에 좀 더 확실한 수술 결과를 얻을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반면 한국인을 비롯한 동양인들은 목이나 볼살의 처진 정도나 피부주름이 심한 경우에는 절개법 거상술이 선호된다.

절개법 시술은 무조건 많이 당기는 것이 좋은 것이 아니라, 처진 부분은 당겨주고, 꺼진 부분들은 지방으로 채워주는 것이 필요하다.

절개법 시술에 대한 걱정으로 최근에는 많이 처지기 전 상태에서 시술되는 간단한 비절개거상술이 선호되고 있다.

특히 실을 이용한 거상술은 최근에 급격한 각광을 받고 있는 수술 방법이다. 90년대 후반 러시아에서 시작된 압토스실을 이용한 매직리프트 방법이 대표적.

압토스 실은 굵은 실의 옆부분에 '가시'같은 가는 돌출부를 만들어 실이 조직 사이에 걸리고 이를 당겨줌으로써 쉽게 피부의 탄력을 복원한다.

최근에는 원조 매직리프트 방법을 개선한 여러 가지 거상술도 소개되고 있다. 실의 형태에 따라 깃털처럼 생긴 실을 이용한 페더리스트, 톱니같은 형태로된 실을 이용한 코기드리프트, 돌기가 있는 실을 이용한 콘드리프트, 가시 같은 형태가 달린 바비드 리프트 등이 있다.

또한 시술 방법에 따라서 이지리프트, 실루엣리프트, 오메가리프트, 해피리프트 등 다양한 방법들로 시술되고 있다.

송 원장은 "주사 바늘 구멍을 통해 실을 걸어줘 절개 자국이 남지 않고 회복이 빨라 만족도가 높다"며 "최근에는 돌기 형태를 본실 측면부에 붙은 형태로 제작해 거상력을 높여주고 실의 이동을 방지하는 강력한 거상술인 다이아몬드 리프트까지 개발돼 시행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

지방이식·흡입 동반해 '얼굴 균형' 추구
안면거상술 트렌드


압구정드림성형외과 송홍식 원장은 한국과 아시아 등지 학회에 초빙돼 최근 시행되는 여러 안면거상술 중 비절개식 실거상술의 유용성과 임상증례들을 소개하고 있다. 송 원장은 최근 안면거상술의 트렌드로 절개식보다 간단한 비절개식 시술이 선호되는 게 대표적이라고 말한다.

또한 시술 연령대도 낮아지는 추세로 얼굴 처짐이 심하지 않은 20~30대들도 많이 상담하고 있다고 한다. 특히 상담자들은 내원 전에 이미 사전 지식을 갖추고 와 개인에 맞는 시술을 시행하고 있다.

시술은 과도한 당김보다는 자연스러운 복원이 선호되고 있다. 또한 얼굴에 살이 많은 경우 처진 볼살이나 목 등의 나이살을 아큐스컬프 레이저(Accusculpt laser)로 분해하고 지방흡입 및 리프트를 시행하는 아큐리프트(Acculift)가 병행 시술된다.

모발이 적은 경우 이마거상술시 내시경을 이용하는 것이 상당히 유용하다. 마른 분들의 경우에는 지방이식을 동반하는 시술이 적합하다. 피부의 변화가 많은 분들은 PRP(자가혈 피부재생술)나 피부의 줄기세포시술이 병행되어야 더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송 원장은 "얼굴 처짐은 다른 여러 형태의 노화현상과 동반되기에 시술자에 맞는 바른 시술이 필요하다"며 "또한 거상술 단독 효과보다는 지방이식, 지방흡입 등 다양한 부대 시술을 동반해 얼굴 전체의 조화와 균형을 추구하는 경향이 강하다"고 설명했다.

백정환 기자
baek@koreadaily.com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