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대입 정보, 보물창고를 열어보세요

C2에듀케이션- 사관학교 준비법 안내
스펙트럼 칼리지펀딩- 무료 학자금 컨설팅
CC2UC- 졸업 앞당기는 월반 노하우 설명
플렉스 칼리지프랩- 커먼코어 공부법 지도
어드미션 매스터스- 고교 4년 학과정 공개
AGM칼리지플래닝- 장학금·그랜트 받는 법


뇌적성검사는 사전 등록 필요

2014년 중앙일보 칼리지페어의 또 다른 강점은 다양한 주제로 마련한 세미나 프로그램이다. 올해도 오전과 오전으로 나눠 대입 전문 컨설팅 업체들이 마련한 세미나에서 대입에 필요한 준비부터 입학까지의 모든 것을 설명해줄 예정이다. 각 세미나는 내용에 따라 영어권 학생들을 위해 영어로 진행되거나 이민 1세 학부모를 위해 한국어로만 진행된다.

◆최신 대입 정보 한 곳에



C2에듀케이션은 오전 세미나에서 기존의 SAT와 개정 SAT의 차이점에 대해 설명하고, 학생들이 어떻게 준비해야 할 지 영역별 문제 유형을 제시해 자세히 설명할 예정이다. 개정 SAT와 ACT와의 비교 분석한 내용도 알려준다.

특히 개정 SAT에서 사용할 커리큘럼을 미국에서 가장 먼저 소개한다고 밝혀 기대를 모은다. 오후에는 대입 지원서 작성법과 미 사관학교에 대한 특성과 지원자가 준비해야 할 과정과 자격을 알려줄 예정이다.

CC2UC의 경우 오전에는 학점이나 대입시험 점수가 낮은 학생들이 대입 지원하는 법에 대해 소개하며, 오후에는 캘리포니아 교육부가 허용하고 있는 고등학생들의 대학수업 선이수 제도를 이용해 대학 2년을 월반하는 방법을 알려준다. 이를 이용해할 경우 입학이 까다로운 UC버클리나 LA, 샌디에이고에 쉽게 입학할 수 있도록 성공이 보장된다고 강조했다.

플렉스칼리지프랩은 오전 세미나를 통해 대입 준비법을 안내한다. 또 오후에는 공통교과과정(CommonCore)에 따른 개정 SAT 학습법과 대입 지원서의 경쟁력을 높이는 법을 설명해줄 예정이다. 특히 전문 카운슬러들이 나와서 참석자들과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궁금한 대입정보에 대한 답을 들려줄 계획이다.

어드미션매스터스의 경우 오전에는 '명문대 진학을 위한 차별화된 고교 4년 코스 플랜'을 소개하고 오후에는 명문대 입학사정 내용을 케이스 스터디를 통해 설명하며 가이드를 제시할 예정이다.

◆학자금 준비도 여기서

스펙트럼 칼리지펀딩은 오전 세미나에서 학자금 마련에 대한 기초 상식을 알려주며, 오후에는 가정의 경제적 사정에 맞춰 자녀의 학자금을 준비하는 법에 대해 설명한다. 특히 세미나에 참석한 학부모를 상대로 무료진단 컨설팅도 제공할 예정이다.

AGM칼리지플래닝은 오전 11시와 오후 1시, 오후 2시 세 차례에 걸쳐 학자금 무상보조 방법과 장학금 신청법을 자세히 안내한다.

장연화 기자

yhchang@koreadaily.com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