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미리보는 2014 중앙일보 칼리지페어

명문대 관계자와 직접 입시상담
검사·약사가 학생들과 진로상담

학자금 보조·대학진학·선택법 강의




2014 중앙일보칼리지페어가 주말(9월 13일·토)로 다가왔다. 올해도 하버드, 매사추세츠 공대(MIT)에 이어 에모리 등 명문 사립대와 조지아텍, UGA, GSU 등 조지아 대학들이 총출동해 한인학생들과 직접 상담한다.
올해로 3회를 맞이한 칼리지페어의 특징은 전문가 세미나가 늘어났다는 점이다. 한인검사, 약사, 교사가 한인학생들의 대학진학 및 진로에 대해 직접 상담한다. 학부모들의 가장 큰 고민거리인 학자금 보조에 대한 세미나가 열리며, 학생들의 가장 고민거리인 SAT와 에세이 쓰기에 대한 세미나도 열린다. <관계기사 2·3면>
▶시간대별 프로그램 소개
총 5시간에 걸쳐 진행되는 올해 칼리지페어를 잘 활용하기 위해서는 프로그램 사전 확인이 필요하다. 모든 프로그램은 아틀란타 한인교회(3205 Pleasant Hill Rd. Duluth, GA 30096)에서 열린다. 메인홀에서는 25개 대학 부스가, 채플과 세미나룸 A, B에서는 각종 세미나가 진행된다. 참석을 원하는 프로그램이 언제, 어디서 개최되는지 소개한다.
▶오전 10:00 ~ 11:10


-키노트 스피커 : 기조연설
한인 학생들에게 모범이 될 각분야 지도자들이 연설한다. 한국에서 입양돼 소아마비를 딛고 미국 최대 의료봉사단체 수장이 된 스티브 스털링 MAP인터내셔널 CEO, 하버드 출신 교육기업가인 짐 나란가자바나 C2 부대표, 유튜브 스타 클라라 C, 학자금·대입 전문가 리차드 명 AGM 칼리지 플래닝 대표가 연설한다.
▶오전 11:10 ~ 11:30
- 클라라 C와 만남
본 행사의 타이틀 스폰서로 참여하는 맥도널드사가 ‘유튜브 스타’ 클라라 C를 초청했다. 한국에서 태어난 1.5세인 클라라C는 2010년 콜라보레이션 1등을 차지한 이후 3개의 음반을 출시하고, 박재범 등 유명가수들과 공연하고 있는 가수다. 클라라 C는 칼리지페어 오전 강연 이후 행사장 로비에 마련된 맥도날드 홍보 부스에서 팬들과 별도의 만남의 시간을 가진다. 또한 맥도날드가 전국 매장 어디서나 사용할수 있는 할인쿠폰을 나눠준다.
▶오전 11:30 ~ 오후 2:45
- 칼리지부스 상담 시작
오전 11시부터 메인홀에서 25개 대학이 참여하는 대학 박람회와 입학사정관 상담이 시작된다. 하버드, MIT, 에모리, 조지아텍, UGA, 육군사관학교 등 명문대가 참가한다. 목표 대학 담당자를 직접 만나 자세한 대학정보와 전공별 입학 조건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칼리지 부스 방문은 대학 선택의 폭을 넓히는 기회가 될 것이며, 특히 학생들에게는 목표 대학의 진학 설계를 구체화시킬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이다.
-교육 세미나 시작
한편 각종 교육 세미나가 세미나룸 A, B에서 동시에 진행된다. 구체적이고 세부 정보가 많이 제공되는 만큼 효율적인 시간관리가 필요하다. 3시간을 알차게 보내기 위해서 전체 세미나 주제를 꼼꼼히 읽어볼 것을 권한다. 필요에 따라 학생과 학부모가 주제별로 각자 참석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일 수 있다.
채플에서는 ▶11시 30분부터 대입 에세이 작성법 ▶조지아 주정부 학자금 보조 세미나 ▶2시부터 아시안 프로페셔널이 들려주는 커리어 선택 세미나가 열린다. 룸A에서는 ▶11시 30분과 12시 30분 두차례에 걸쳐 AMG칼리지플래닝의 학자금보조 세미나 ▶2시부터 SAT·ACT점수 올리는 방법을 강의한다. 룸B에서는 ▶11시 30분부터 내게 맞는 대학 찾기 ▶12시 30분부터 개정된 SAT 공략법 ▶2시부터 AGM칼리지플래닝의 학자금보조세미나가 열린다.
▶오후 1:30~오후 2:00
-푸짐한 경품 추첨
칼리지페어 참가 한인, 학부모, 대학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푸짐한 경품 행사가 실시된다. 대한항공 한국 왕복항공권을 비롯해 다양한 상품을 무료로 배포한다. 또 퀴즈를 통해 300달러 상당의 중앙SAT아카데미 수강증 2장을 나눠준다.
▶일찍 오면 선물이 가득
아침 10시 개막식에 참석한 한인들을 위한 특별선물도 있다. 행사가 시작되는 오전 10시까지 선착순으로 입장하는 100명에게 칼리지페어 티셔츠를 제공한다. 패션업계가 올 가을 유행을 주도할 것으로 보는 ‘보라색’ 티셔츠다.
또 10시 이전에 입장하는 학생들에게는 800달러 상당의 이현재 SAT 학원 7주 수강권 추첨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준다. 수강권은 5장이다. 추첨은 오후 1시45분부터 시작되며, SAT 수강권은 반드시 학생이 직접 현장에서 수령해야 한다.
이와 더불어 총 24면의 ‘칼리지페어 가이드북’이 행사 당일 발행된다. 특집판은 학부모를 위한 한글판과 타인종, 2세 학생을 위한 영문판으로 제작된다. 전체 행사 개요, 프로그램과 장소 안내 등이 소개되며 모든 세미나 주제와 내용을 요약한 내용을 담고 있다.


▶시간 : 2014년 9월 13일(토) 오전 10시~오후 3시
▶장소 : 아틀란타 한인교회 (3205 Pleasant Hill Rd. Duluth, GA 30096)
▶참가비 : 무료
▶문의 : 770-242-0099(ext. 2002)


이종원 기자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