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김인호의 등산 이야기] 챔피언 랏지폴 파인 트레일…자연학습 할 수 있게 디자인 된 등산로

챔피언 랏지폴 파인 트레일, Champion Lodgepole Pine Trail
거리: 0.6마일
소요시간: 1시간
등반고도: 100피트
난이도: 1(최고 5)
Season: 5월-11월
추천등급: 4(최고 5)


이 등산로는 빅베어 산 속에서도 가장 초록색으로 뒤덮인 곳으로 캘리포니아에서 가장 큰 랏지폴 파인(Lodgepole Pine)이 있는 곳이라 하여 이름을 얻었다. 랏지폴 파인은 원래 캘리포니아 중부지역의 높은 산맥인 하이시에라(High Sierras)의 호숫가에서 자생하는 나무로 유명하지만 남가주에서는 빅베어 산에 작은 군락을 형성해 자라고 있다.

등산로는 교육목적의 홍보를 위해 알파인 숲(Alpine Forest)을 거닐면서 자연학습을 할 수 있게 디자인돼있다. 입구에 비치되어있는 안내서를 따라 번호가 적혀있는 푯말 앞에 서면 이 지역에서 자라는 나무와 동·식물에 대하여 자세히 배울 수 있다.

랏지폴 파인은 오래전 인디언들이 집을 짓는 목재로 사용한 나무로 이들이 자라는 곳은 산림관리가 잘되어있다는 증거로서 샌버나디노 국유림의 자랑거리이기도하다. 챔피언 랏지폴까지는 불과 30여 분 내에 돌아 볼 수 있지만 위쪽으로 나있는 블러프 메사(Bluff Mesa) 트레일을 따라 그룹 캠프장까지 이어지는 길 또한 볼만하다. 부근에는 큰 바위들이 널찍이 자리 잡고 있어 피크닉장소로도 그만이며 주위가 조용해 독서라든지 명상의 시간을 갖기도 좋다.



또한 1마일 거리의 건사이트(Gunsight) 트레일을 걸으면 사이베리아 크리크(Siberia creek) 시냇가를 따라 고사리와 양치류의 식물로 덮인 초장을 만나는데 근처에 제법 많은 수량의 물길이 있었음을 알 수 있다. 건사이트에 서면 아래편 계곡 너머로 레드랜드(Redland) 지역이 보이고 주위로 때 묻지 않은 봉우리들이 우람하게 서있는 것을 볼 수 있다.

건사이트를 지나서 베어크리크(Bear Creek)까지 연결되는 등산로도 있지만 관리가 되어있지 않고 나무들이 등산로를 덮고 있어 산행에는 추천하지 않는다. 챔피언 랏지폴 등산로로 가는 길은 지역적으로 비포장도로를 약 30분 이상 운전하여야 하며 길이 좋지 않으므로 가급적이면 SUV나 트럭을 이용하도록 한다.

가는 길: 빅베어 호수(Big Bear Lake)를 가운데 두고 38번과 18번으로 나뉘는 곳에서 18번 도로를 따라 약 2.5마일 들어가다가 튤립레인(Tulip Lane)에서 우회전하여 올라가면 길이 밀 크리크 로드(Mill Creek Road)로 바뀐다. 이 길을 계속 올라가서 두 갈래 길을 만나면 왼편 비포장도로로 들어선다. 여기서부터는 길 이름이 번호로 명명되는데, 2N10을 따라 들어가다가 2N11에서 우회전하여 사인을 따라 들어가면 등산로 입구를 만난다.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