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시카고서 예술의 날개를 펴다 ‘2014 시카고 프린지 페스티벌’

김민희 기자의 시카고 100배 즐기기

시카고 대표 예술 축제 ‘2014 시카고 프린지 페스티벌’이 6일과 7일 양일간 열린다.

시카고 소재 제퍼슨 파크에서 열리는 축제에는 50개의 쇼와 200여개의 공연 등이 딥디쉬, 얼리&오픈, 케찹레스, 레이크어펙스, 스트리킹 오니언 등 5개의 무대에서 진행된다.

2차 세계대전이 끝난 후 영국에서 전쟁으로 상처입은 국민들을 위로하기 위해 열린 예술대회에 참석하지 못한 예술가들이 “변두리(Fringe)에서 예술을 나누자”라는 의미로 시작된 프린지 페스티벌은 시카고를 비롯 뉴욕, 서울 등에서 진행되고 있다.

LA에서 활동하는 마이클 카스 감독의 작품 ‘세레모니’, 뉴욕에서 활동하는 벤자민 스튜버, 안젤라 산티요 감독의 ‘러브 인 어 힛 데스 유니버스’ 창작 공연 등은 독특한 장르의 예술가는 주목받지 못하는 변두리 예술가, 신인 예술가 등 미 전역에서 활동하는 작가, 감독, 프로듀서들의 공연을 한 자리서 관람할 수 있다.



6일에는 오후 2시반 공연을 시작해 오후 10시 마지막 공연이 있으며 7일은 오후 2시반부터 오후 8시 반까지다. 7일에는 공연 후 9시반부터 피취맨즈 리커&테이번(4780 N. Milwaukee Ave Chicago, IL 60630)에서 공연 파티 및 시상식이 열릴 예정이다.

스케줄은 웹사이트(chicagofringe.org)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입장료는 5달러이며 공연 티켓은 10달러이다. 문의=773-428-9977. minhee0715@joongang.co.kr

◇기타 주말 가볼 만한 곳

▶베이컨 축제=다양한 종류의 베이컨 요리를 무제한으로 먹을 수 있는 시카고 베이컨 축제가 오는 6일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시카고 유니언 스테이션 그레이트 홀(500 W. Jackson Blvd. Chicago, IL 60661)에서 열린다. VIP는 오후 6시반부터 입장이 가능하며 티켓은 일반 65달러~80달러, VIP는 95달러~110달러이다. 자세한 사항은 웹사이트(thegreatamercianbaconfestival.com)를 참고하면 된다.

▶오페라 공연=공원에서 오페라 공연을 즐기는 ‘오페라 인 더 파크’가 밀레니엄 공원에서 무료로 진행된다. 오후 6시 45분부터 공군 밴드의 공연으로 시작되며 본 공연은 오후 7시 반부터다. 자세한 사항은 웹사이트(lyricopera.org)를 참고하면 된다.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