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압구정 드림성형의 쌍꺼풀 재수술] 티나고 어색…다이나믹 시술로 '자연스럽게'

수술 후 붓기 덜하고 회복도 2주 정도로 단축
환자 상태에 따라 다양한 시술로 자연미 회복

여름방학을 맞아 한국을 방문해 성형수술하는 한인들이 있다. 이들 중 쌍꺼풀 수술이 잘못돼 재수술 하는 한인들도 종종 있다. 쌍꺼풀 재수술시에는 피부의 두께와 여유, 눈을 뜨는 힘, 쌍꺼풀 라인의 높이 등 많은 요소를 고려해야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 특히 다양한 임상 경험이 필요하다. 압구정 드림성형외과 송홍식 대표원장을 통해서 쌍꺼풀 재수술에 대해 알아보았다.

송 원장은 "쌍꺼풀 재수술은 눈꺼풀 안쪽 각 층의 상관관계를 가장 자연스럽게 조절해야돼 많은 수술 경험이 필요하며 잘못 수술하면 눈 모양이나 쌍꺼풀 라인의 비대칭이 쉽게 발생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그는 "2001년 뉴욕에서 열린 미국미용성형외과학회(ASAPS)에서 'The concept of three dynamic planes in double eyelid operation for Orientals(동양인의 쌍꺼풀 수술시 역동적 3개 층의 개념)'이라는 주제로 각 층의 상관관계에 대한 중요성에 대해 강연하며 여러 유형의 잘못된 쌍꺼풀 재수술의 올바른 교정 방향을 제시한 바 있다"고 덧붙였다.

잘못된 쌍꺼풀 수술의 유형에는 ▶라인이 풀리거나 희미한 경우 ▶너무 작거나 꼬막눈의 형태로 라인이 일찍 떨어지는 경우 ▶티가 많이 나거나 비대칭이 심한 경우 ▶눈썹이 치켜 올라가는 등의 부자연스러운 모습 ▶쌍꺼풀 라인이 너무 두껍거나 조직이 과다 절제되어 어색한 경우 등 다양한 형태가 있다.



이에 따라 쌍꺼풀 재수술은 눈꺼풀의 피부, 두께와 눈두덩에 있는 지방의 양, 눈꺼풀의 처짐 같은 눈의 구조적 상태와 눈을 뜨는 힘의 정도, 그리고 기존 쌍꺼풀 라인의 깊이와 높낮이 등에 따라 수술법이 달라진다.

눈꺼풀이 얇고 눈을 뜨는 근육의 힘이 강하며 쌍꺼풀 라인의 잘못된 정도가 심하지 않은 경우에는 '매몰법 재수술'이 선호된다. 매몰법 재수술은 수술한 티가 나지 않고 자연산 쌍꺼풀과 비슷하게 자연스러운 모습을 만들어준다.

반면 눈꺼풀이 두껍고 지방이 많거나 눈을 뜨는 힘이 약한 눈이나 쌍꺼풀의 잘못된 정도가 심한 경우에는 '절개법 재수술'이 선호된다.

압구정 드림성형외과는 두 시술의 장점을 모은 다이나믹 재수술도 함께 시술하고 있다.

송 원장은 "너무 깊게 파여 티가 나거나 너무 높아서 어색한 '소시지' 라인을 가지고 있는 경우가 있다"며 "쌍꺼풀 라인을 안검판에 깊게 고정하는 '고식적 방법'으로 수술 받았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그는 "이런 경우 눈을 뜰 때 움직임 없이 그대로 올라가 라인을 조금만 크게 잡아도 마치 '인형 눈'과 같은 어색한 느낌이 발생할 수 있다"며 "눈을 뜰 때 라인의 자연스러운 움직임이 없기 때문에 '고정적 라인(Static Line)'이라고 한다"고 말했다.

송 원장에 따르면 고식적 방법으로 잘못된 쌍꺼풀은 개선된 절개법, '다이나믹 재수술'로 최선의 결과를 얻을 수 있다. 깊게 박힌 쌍꺼풀 라인을 풀어 표층의 안검거근층에 연결하며 쌍꺼풀 라인도 조절돼 '역동적 라인(Dynamic Line)'으로 보기 좋게 만들어진다.

쌍꺼풀 수술의 최종 결과는 수술후 3~6개월이 걸리는 것이 보통이다. 하지만 다이나믹 재수술로 쌍꺼풀의 높이와 깊이를 적절하게 맞추면 수술 직후에도 붓기가 덜하고 2주 정도면 보기 좋을 정도로 회복기간을 단축할 수 있는 것도 압구정 드림성형외과만의 특징이다.

만약 눈 뜨는 근육 힘이 약해 졸린 눈, 어색하게 큰 쌍꺼풀을 가지고 있는 경우에는 이런 방법으로 쌍꺼풀 재수술을 시행하면서 '안검거근단축술(일명 눈매교정술)'을 동반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자연스러운 쌍꺼풀을 만들면서 예쁘고 또렷한 눈을 만들 수 있다.

이밖에도 절개법 쌍꺼풀의 재수술이라도 높은 절개법 라인을 매몰법을 이용하여 낮출 수 있는 경우도 있다. 또한 절개법 라인을 완전히 풀어 버리고 후에 다시 매몰법으로 자연스러운 라인을 만드는 등 다양한 방법도 있다.

송 원장은 "경험 많은 전문의와 환자에 맞는 수술 방법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며 "수술이 밤 늦게까지 계속돼 힘들지만 미국 등 멀리서 찾는 분들이 수술후 만족하시는 환한 미소가 모든 피로를 잊게 만드는 활력소가 된다"고 말했다.

백정환 기자

baek@koreadaily.com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