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여름방학 동안 건강하고 예쁜 자녀 만들기 인기

벌써 한 해의 반이 지나고, 아이들은 여름 방학을 맞이했다. 밀린 학업에도 신경 써야 하는 때이기도 하지만, 허약해서 체력이 약하거나 키, 외모 등에 신경을 쓰는 경우 방학 기간은 이를 극복할 수 있는 좋은 기회다. 자녀들의 휜 다리 및 구부정한 자세, 여드름, 비만 등 아이들을 위한 다양한 한방 치료 프로그램이 각광을 받고 있다.

▶ CASE 1. 우리 아이 자세가 구부정하고, 다리가 휘었어요.
아이들과 함께 내원하는 부모들이 자주 하는 말중에 “어깨와 등이 너무 굽었어요” 라는 것이다. 그러다 보니 자세가 좋지 않고, 눈에 뜨게 허리가 굽었다던가 다리가 휜 경우가 심심치 않게 보게 된다. 아무래도 한창 학업에 열중할 시기라 의자에 앉는 자세가 좋지 않거나 스마트폰, 게임기 등을 자주 들여다 보니 자신도 모르게 고개는 쭉 내밀고, 등이 자연스럽게 구부정해지기 마련이다. 이렇게 바르지 못한 자세는 척추와 골반을 비뚤어지게 하고, 외형적으로는 거북 목, 굽은 등, 휜 다리 등으로 나타나지만, 문제는 장기간 방치할 경우 목, 어깨 통증, 허리 통증을 동반한다는 것이다. 이러한 통증은 학업 집중력을 떨어뜨리고, 일상 생활을 불편하게 하는데 특히 악기나 운동을 전공으로 하는 학생들의 경우 연습을 힘들게 하므로 반드시 치료가 필요하다.
침 치료로 비뚤어진 척추 주변의 근육의 위치를 조정하고 딱딱하고 굳은 근육을 풀어주는 한편 평소 잘못된 자세를 교정하며 훨씬 좋아진다.통증을 해소할 뿐만 아니라 목, 어깨, 허리 선 등이 바르게 잡히면서 키도 더 커 보이고, 얼굴도 작아 보이는 효과도 거둘 수 있다.

▶ CASE2, 여드름 때문에 피부 트러블이 많아요
청소년기의 심벌, 여드름은 아이들의 가장 큰 고민 중 하나다. 여드름이 있다 보면 얼굴이 지저분해 보여 신경을 쓰이다 보니 여러모로 친구 관계에서도 자신감을 갖지 못하게 된다. 일단 가장 중요한 것은 클렌징 방법이다. 성인에 비해 아직 피부 관리에 대한 지식이 모자란 청소년들의 경우 썬크림이나 기타 화장품을 바르는 데만 치중하는 경우가 많다. 여기에 이미 발생한 여드름은 더러운 손으로 마구 짜다 보니 여드름이 다시 발생하거나 흉터가 남게 된다.


경희아큐피아 한의원 여드름클리닉에서는 다양한 제품을 활용한 3중 세안으로 피지 제거에서 보습까지 철저하게 관리하고 있다. 여기에 여드름의 원인이 되는 개별 건강상태를 살펴 침, 한약 치료 등이 이루어져 겉과 속을 모두 다스려 여드름 없이 깨끗한 피부를 만들고 있다.

▶ CASE3. 식습관이 좋지 않고, 다이어트가 필요해요
미국에서 나고 자라거나 이민 생활을 아이들 중 기름진 음식에 길들여져 있는 경우가 많다. 그러다 보니 체중이 많이 늘어나 움직이기 귀찮아하고, 외모에 자신이 없어하기도 한다. 물론 한창 자라는 시기에 무조건적인 다이어트는 성장을 방해한다. 하지만, 몸 속 지방 량이 지나치게 많아지면 성장 호르몬 분비에 이상이 생기고 2차 성징이 나타나는 시기 또한 앞당겨져 성장할 기회가 적어지게 된다.
우선 비만의 원인이 잘못된 식습관 때문인지, 운동부족 때문인지, 체내 대사에 이상이 있는지 정확한 원인을 찾아야 한다. 이에 맞춰 제한된 식사로 위와 장 등 소화기관을 푹 쉬게 하는 디톡스 프로그램으로 체내 독소를 배출하고, 체중 조절을 할 수 있다. 성인과 달리 미니 디톡스 프로그램 적용이 가능하다. 여기에 올바른 식습관, 바른 자세에 대한 교육을 통해 비만을 극복하고, 성장과 체형을 회복시키는 치료가 인기를 끌고 있다.

문의: 경희아큐피아 한의원 714 522 1600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