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건강 칼럼] '자가지방 이식술'로 동안 만들기

누구나 나이보다 젊어 보이길 소망합니다. 주름을 없애고 피부관리를 하는 것도 대부분 다 그런 이유에서입니다. 최근 몇 년간 온 세계를 강타한 보톡스 주사 요법도 한국에서만 한해 약 10만 명이 시술을 받고 있을 만큼 주름 제거술의 한 방법으로서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 보톡스의 인기를 요즘은 자가지방 이식술이 차지하고 있는 듯합니다. 자가지방 이식이란 간단히 설명하자면 아랫배나 엉덩이, 허벅지 등 뚱뚱한 부위의 지방을 빼내어 정제한 후 팔자주름이나 뺨 등 홀쭉한 부위에 채우는 것입니다. '어린 소녀'의 대명사인 '젖살'을 되찾는 것이라고 보면 이해하기가 더 쉬울 것입니다. 위험한 안면윤곽 수술없이도 얼굴에 전체적인 볼륨을 되찾아주는 자가지방 이식술은 볼륨감과 동안효과를 주기에 많은 이들이 선호하는 시술중 하나입니다.

과거 지방이 체내에 과도하게 흡수된 것은 지방 흡입과정에서 지방세포 파괴, 세포입자 불균일, 흡입된 지방 속의 체액이나 불순물 등이 제대로 정제되지 않았기 때문에 발생한 것이었는데 지금은 지방 흡입 시, 가는 관을 통해 낮은 압력으로 지방을 빼내 세포 파괴를 줄이고 균일한 지방 입자를 얻을 수 있게 되어 예전의 그러한 단점들이 많이 보완되었으며 흡입된 지방의 불순물을 최대한 걸러낼 수 있어서 거부감도 줄이고 생착률 또한 높이는 뛰어난 결과를 가져오게 되었습니다.

인기가 많다 보니 특히 일반 성형외과가 아닌 병원이나 무허가 시술소에서 필러 등 다양한 주사요법을 환자에게 시술하는것을 볼 수 있습니다.

피부에 넣은 내용물이 자기 것이 아닌 탓에 환자에 따라 크고 작은 부작용들을 동반하는 사례들을 종종 볼 수 있습니다. 그에 비해 자가 지방은 부작용이 훨씬 적고 오랫동안 그 상태를 유지할 수 있어 권유할 만한 안전한 시술입니다.

자가 지방 이식술은 자신이 원하는 부위에서 지방을 채취하게 되는데 대개 아랫배나 엉덩이, 허벅지 등을 이용합니다. 채취된 지방은 불필요한 체액이나 파괴된 기름성분, 불순물 등을 걸러 순수 지방조직만 남긴 후 미세한 주사기로 원하는 부위에 필요량 만큼 반복적으로 주입 시키게 됩니다. 이때 몸에 정착되는 비율이 60~70% 이상이므로 시술 부위에 따라 반복 시술을 권하기도 합니다. 수술을 할 때는 국소마취나 수면마취를 하는데 국소마취를 하면 환자가 시술중 통증을 느낄 수 있어 보통 수면마취를 권유하고 있습니다.

시술 부위는 푹 꺼진 양쪽 볼이나 함몰 부분, 이마, 손등 주름제거 등 광범위합니다. 엉덩이가 처진 경우 엉덩이 아래 지방을 빼내어 윗부분에 채워 넣기도 하는데 최근엔 목 부위에도 일부 응용되고 있습니다. 자가지방 이식술은 부작용이 적고 안정적이어서 그 활용도는 점차 늘어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877)991-6341

피터 리 웨이브 성형외과 원장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