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뉴욕서 4시간…멕시코 캔쿤에 펼쳐진 지상낙원

호텔 리조트 대부분이 올인클루시브
먹거리·즐길거리 포함돼 걱정 없고

베이케이션 머니로 스파.골프까지
커플·가족단위 여행객도 모두 만족

캔쿤의 보석은 역시 바다다. 인간이 흉내 낼 수 없는 푸른 빛 바다와 백사장이 어우러진 풍경을 보고 있자면 나도 모르게 샘이 난다. '뉴욕엔 이런 바다 어디 없나.'

캔쿤의 휴가를 완성시키는 것은 호텔이다. 캐리비안 해변을 따라 길게 늘어선 호텔들은 각기 다른 컨셉트로 관광객들을 맞는다.

때문에 누구와 어떻게 보내고 싶은 여행인지에 따라 적절한 호텔을 선택하는 것이 키포인트. 최근에는 '조용한 휴식'을 원하는 이들을 중심으로 리베라마야 지역의 호텔을 찾는 이들도 늘고 있다.

리베라마야 호텔들은 캔쿤 호텔존에서 차로 20여 분 정도 떨어져 있다. 이들 호텔은 숙박은 물론 식사와 룸서비스.음료.미니바.각종 엔터테이먼트 쇼 등을 마음껏 즐길 수 있는 올인크루시브 호텔(All Inclusive Hotel)이다.

이밖에 리조트에서 제공하는 '베이케이션 머니(Vacation Money)'를 잘 활용하면 스파나 결혼식 영화 속에서 보던 로맨틱 디너까지 저렴하게 해결할 수 있다. 뉴욕에서 비행기로 4시간 떨어진 지상낙원 캔쿤의 호텔들을 테마별로 소개한다.

◆영화보다 로맨틱하게=미국 뿐 아니라 한국에서도 캔쿤은 최고의 신혼여행지로 꼽힌다. 또 커플이 로맨틱한 휴가를 즐기거나 특별한 날을 기념하기 위해 찾는 곳이 바로 여기다.

성인만 입장이 가능한 성인전용 호텔들은 서비스부터 분위기까지 커플들이 이용하기 안성맞춤. 대부분이 결혼식이나 로맨틱 디너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한국인과 한인들이 가장 많이 찾는 호텔은 르블랑과 시크릿더바인이다. 두 호텔 모두 고급스러우면서도 모던한 것이 특징.

이름처럼 하얀 인테리어가 인상적인 르블랑은 미자동차협회(AAA) 다이아몬드에서 다이아몬드 5개를 받은 최고급 호텔로 프랑스 식당을 포함해 총 5개의 식당을 이용할 수 있다. 또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받아 스마트폰으로 집사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와인을 컨셉트로 한 시크릿더바인은 다른 호텔보다 비교적 높은 20층 건물에 캐리비안 바다와 라군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아름다운 뷰가 자랑이다.

바다가 내려다보이는 스파와 짐을 이용할 수 있고 투숙객들에게 무료 와인테이스팅 기회도 제공한다. 호텔 내 식당은 7개이며 이 외에 시크릿 계열 호텔의 모든 식당을 이용할 수 있다.

대형 쇼핑몰 인근에 위치한 라이브아쿠아는 녹음과 향기를 즐기며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곳. 로비에서부터 층층마다 퍼지는 아로마 향과 아쿠아 클럽의 무료 마사지 서비스가 피로를 풀어준다.

또 바다 바로 앞에 수영장과 호텔 건물이 있는 다른 호텔과 달리 중간중간 녹음을 조성해 풍경이 아름답다.

이밖에 하얏트 질라라와 리베라마야의 엘도라도 까시따도 고급스러운 성인전용 호텔로 선호도가 높다. 이 가운데 하얏트 질라라는 멕시코풍이 가미된 고급스러운 인테리어가 특징.

객실 내 바다가 보이는 샤워시설이 갖춰져 있고 룸서비스를 위한 '매직박스'도 설치돼 있다. 룸서비스를 시키면 직원이 문을 두드리기 마련이지만 이 곳에서는 바깥에서 객실로 연결되는 이 매직박스에 주문한 음식 등을 넣어둔다.

객실 안에서는 매직박스에 빨간 불이 들어오면 박스를 열고 주문한 것을 가지고 가면 된다. 고객의 시간을 최대한 방해하지 않겠다는 호텔 측의 배려다. 이밖에 총 6개의 식당이 있으며 매일 밤 뮤직쇼를 감상할 수 있다.

엘도라도 까시따는 캔쿤 호텔존의 높은 호텔들과 외관부터 다르다. 멕시코 전통가옥에서 영감을 얻어 지은 이 호텔들은 내부에서도 멕시코 냄새가 물씬 풍긴다. 로맨틱하면서도 맥시코에 온 느낌을 원한다면 이 곳에서 묵기를 추천한다.

◆가족.친구와 추억 쌓기=가족이나 젊은 여행객들 모두를 만족시키는 곳은 하드락 호텔이다. 락음악을 테마로 한 이 곳은 호텔 곳곳이 전시장이다. 유명 가수들이 직접 입었던 의상이나 연주했던 악기 등을 구경할 수 있고 고객들에게 최신음악 무료 다운로드 서비스도 제공한다.

또 어린이를 위한 키즈 클럽 시설도 잘되어 있다. 아이들을 이 곳에 맡겨두면 놀이부터 식사까지 해결해 준다. 5개의 레스토랑을 이용할 수 있으며 객실 당 제공하는 베이케이션 머니 시스템도 훌륭해 스파·골프·웨딩 등 웬만한 유료 서비스는 베이케이션 머니로 해결할 수 있다.

좀 더 저렴한 휴가를 원한다면 GR솔라리스도 좋다. 패밀리형 호텔로 직접 빵을 굽는 델리를 포함해 총 4개의 식당을 이용할 수 있다. 객실규모는 총 250개로 하드락보다는 붐비지 않은 것이 특징.

리베라마야에 있는 거대한 규모의 호텔 문팰리스는 규모에 걸맞게 모든 투숙객을 아우를 수 있는 다양한 즐길 거리가 있다. 성인용과 어린이용 수영장은 물론 미니골프와 돌핀쇼 등을 즐길 수 있으며 10대 청소년을 위한 틴라운지 나이트클럽 등 모든 시설이 잘 갖추어져 있다.

이용할 수 있는 식당은 14개 그 외에 팰리스 계열 6개 호텔을 모두 출입할 수 있으며 베이케이션 머니로 잭 니클라우스가 디자인한 골프장에서 라운딩도 할 수 있다.

럭셔리한 가족여행을 원한다면 리베라마야로 눈을 돌려보자. 지난 5월 문을 연 카리스마 계열의 호텔 제너레이션 리베라마야는 아름다운 자연환경과 인테리어로 한국의 연예인인 한효주가 화보촬영을 한 곳이기도 하다.

객실에 주방시설이 갖춰져 있으며 객실 등급에 따라 원한다면 룸서비스 대신 셰프가 직접 찾아와 요리를 해준다. 식당에서는 호텔 그룹에서 운영하는 농장에서 직접 재배한 유기농 채소를 이용하는 것이 특징. 나란히 있는 엘도라도 까시따의 식당도 함께 이용할 수 있다.

그랜벨리스는 들어가는 입구부터가 웅장하다. 아직 한인들에게는 많이 알려지지는 않았지만 고급스러운 시설로 가족이 즐길 수 있는 곳과 성인전용 섹션이 따로 분리되어 있다.

르블랑과 더불어 이 지역에서 유일하게 프랑스 식당이 있으며 분자음식도 맛볼 수 있다. 거대한 규모의 스파도 자랑이다. 바닷가에 놀러 왔지만 정글에 온 듯한 기분도 함께 느낄 수 있다.

◆여행 팁=호텔 대부분이 숙박 일수에 따라 베이케이션 머니를 제공한다. 때문에 호텔에 도착하면 먼저 베이케이션 플래너를 만나 베이케이션 머니를 어떻게 사용할지를 논의해보고 미리 예약을 하는 것이 좋다.

호텔에 따라 웨딩패키지나 골프 스파 사진촬영 쇼핑 등에 베이케이션 머니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해준다.

동부관광을 통하면 현지의 한인 가이드가 함께 여행 계획세우는 것을 도와주고 공항 차량 서비스와 인근 주요 관광지 관광도 가이드 해 줘 편안하게 여행할 수 있다. 동부관광 1-855-333-6533 201-313-8070 212-244-3646.

캔쿤=김동그라미 기자 dgkim@koreadaily.com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