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암환자는 왜 고기를 먹지 말아야 하는가? [정종을박사의 대체의학]

정종을 척추 신경의 / 대체의학 박사

대체의학에서는 음식과 생활 습관을 개선하여 면역체계를 회복시켜 NK세포나 T세포로 하여금 암세포를 파괴하게 하는 자연 치료를 권장하고 있다. 면역력을 높이기 위해서는 과다한 육류 섭취를 줄이고 대신 유기농 채소, 생식 및 주스 요법으로 비타민, 미네랄 , 식물성 영양소를 충분히 보충하는 것이 중요하다. 채소 위주의 식생활은 장내 좋은 유산균 수치를 높여 결과적으로 면역력이 높이는데 도움을 준다.

육류를 과다 섭취했을 때 건강에 미치는 악영향를 살펴보자.

육류를 섭취하게 되면 단백질 분해 효소인 트립신 (trypsin)과 키모트립신 (chymotrypsin)이 사용된다. 소화효소는 산성과 접촉시 파괴되는 특징을 갖고 있다. 많은 가공식품과 육류 섭취로 인해 몸이 산성화 되면 소화효소가 파괴되어 결과적으로 소화효소 부족현상이 나타난다. 또한 암세포 대사작용은 비효율적이고 산소가 없는 환경에서도 대사작용을 하기 때문에 많은 산성물질을 생성하게 된다. 그래서 몸속의 환경이 더욱 산성화되어 정상세포로 회복되기가 어렵다.

또한 육류를 많이 먹게되면 대장에 불순물이 차게되어 영양분 섭취가 잘 안되 영양부족 상태가 될 수 있다. 더 심각한 문제는 시중에서 판매되는 많은 육류에는 성장 호르몬이 포함된 경우가 많은데 이는 자궁암이나 유방암 등 생식기 관련 암을 유발한다고 알려져 있다.

소금 양념을 한 고기를 불판에 구울 때 발암 물질 중의 하나인 니트로사민 (Nitrosamines) 이 생성되어 간암, 위암, 신장암, 뇌종양, 방광암 등 여러 암을 유발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나브라스카 대학 윌리엄 린스키 박사는 향미 증진제나 식품의 신선도를 유지하기 위해 사용된 보존제를 다량 섭취했을 때도 체내에서 같은 물질이 생성되어 암 발생 원인이 된다고 한다.

소화기능이 부족한 사람이 고기를 섭취하면 혈액 속에 독소가 생성된다. 또 고기 속에는 미네랄이 부족하며 섭취시 요산이 생성된다. 많은 연구 결과 육식위주의 식생활이 암발병률과 비례한다고 밝혀지고 있는데 더구나 가공식품에 다량의 설탕이 첨가 될수록 암발생 빈도가 더 높아진다고 한다.

고기를 소량 섭취하거나 아예 먹지 않은 그룹이 암에 상대적으로 덜 노출된다는 연구 결과도 있다. 미국인의 경우 다른 인구층에 비해 육류 섭취량이 높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암발병률이 높다고 볼 수 있다.

대체의학적으로 암을 극복한 사람들을 살펴보면 식습관을 바꾸며 육식을 금하는 식이요법을 실천한 사람들이 많다. 그러나 특별히 육식이 필요한 경우도 있다.

몸무게가 현저히 미달된 환자나 처음 시작한 야채위주 식이요법에 의해 몸무게가 급격히 줄어들 경우 몸무게가 정상으로 돌아올 때 까지 유기농 닭고기나 칠면조 고기 섭취를 권장한다. 유기농이나 목초를 먹고 자란 소에는 오메가 3와 오메가 6 비율이 1대 4~5 이지만 옥수수 사료를 섭취한 소는 1대 60~100 비율이다. 참고로 오메가 6 는 몸속에 염증을 유발하는 성분으로 피해야 할 식품 중 하나이다.

위와 같은 여러가지로 이유로 가능한한 육류를 줄인 식생활을 권장하지만 항암치료, 극단적인 저체중의 경우 전문의와 상담하여 본인의 체질에 맞는 적절한 식이요법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E-mail: drjeung77@yahoo.com
홈페이지 바로가기 : Drjformula.com


교회,회사, 여성 단체에서 세미나 신청하시면 선별하여 대체의학 세미나를 강의해 드립니다

Reference
http://www.pathlights.com/nr_encyclopedia/17canc02.htm
http://www.boobboutique.com/aboutbreastcancer/alternatives/Issels.htm
http://www.all-natural.com/herbnutr.html
http://www.encognitive.com/node/4454
http://www.planetherbs.com/articles/cancer.html
Robert O. Young, PhD, in his book: “Sick and Tired? Reclaim Your Inner Terrain,”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